임신준비기간에 드시는 영양제 같아요! 임신전에는 400 임신후에는 평균적으로 600~650 μg 용량의 엽산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해요 공복에는 100% 흡수가 되고 식후에는 85%가 흡수가 되기 때문에 식사 상관없이 공복에 챙겨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네요~ 추가로 엽산 용량낮은거라도 드시는게 어떠세요 근처 약국에문의해보세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엽산 질문이요..

혹시 뉴트리코어 비타민B 컴플렉스 드시는 분 계실까요? 엽산이 조금 함량되어있어서 임신초기에 엽산 복용 욜량을 맞추려면 1일 1정 에서 1일 2정으로 복용해야 할것 같은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복용하고 계신가요? 오늘 보건소에서 폴산을 받아왔는데 고용량이라.. 비타민 B 컴플렉스랑 같이 복용해도 되나? 싶어서요..ㅠㅠ 맘님들 의견좀 주세요~~
댓글
7

네~ 의견 너무 감사합니다!! 약국에 상담 받아봐야 겠어요~ㅎㅎ
이약을 다 드실때까지 엽산을 추가복용하는게어떨까요? 두알씩 먹기엔 다른용량이 너무과할거같아요ㅠㅠ

엽산도 많이 복용하면 몸에서 알아서 소변으로 배출이 될까요?

제가알기로는 몸에서 흡수하는 양보다 과하게 들어오면 다 소변으로 배출되는걸로 알고잇어요 그리고 임산부한테 엽산 하루 1000mg까진 괜찮다고 그랬던거같아요!

몸에서 배출잘 되겠죠? 정보 감사합니다!!


탈퇴한 유저
저 좋을지알고 폴산이랑 기존 활성엽산 같이 먹었는데 신장결석초기왓어요ㅠ소변배출도 평균이상더먹은정도지 과하게되면 배출도 조절을 잘 하지는 못하나봐여ㅠㅜ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