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보육교사 산모 있으세요?

장애영유아보육교사로 10월이면 4년차가 되는데요.. 지금 5주6일차로 임신확인이 되었는데.. 근무를 지속해야할까 고민이 많아서요.. 배불러서도 일을 계속할 수 있을지.. 지금은 입덧이 없어서 일할 수 있다라는 마음이 더 큰데.. 동료교사들에게 저의 일을 덜어줘야하는 부담도있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단축근무도, 출산휴가도, 이후 육아휴직도 생각하고 있는데 너무 이기적인건 아닐지.. 고민에 고민에.. 하루에도 수십번 마음이 바뀌네요.. 보육교사 맘 있으시면 의견좀 부탁드려요~

댓글

16

  1. 저는 바로그만뒀어요. 여자의 적은 여자라고 배려를 받아야하니 눈치보이고 스트레스도 받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저도 그런 눈치와 스트레스가 걱정되기도 해요..ㅠㅠ 6주인데 입덧으로 먹덧이 온건지 배고픔 말고는 증상이 없어서.. 일을 계속할 수 있겠다 싶기도해요. 현실적으론 바로 그만두기 어렵기도 하고요ㅠㅠ 정말.. 고민이 많은 날들이에요ㅠㅠ

  2. 저두 보육교사인데 풀근무는 힘들어서 시간연장으로 옮겼어요ㅠㅠ 확실히 훨씬나아요ㅜ

    1. subcomment icon

      직무 변경도 가능하시다니..ㅠㅠ 너무 부럽네요ㅠㅠ

  3. 보육교사에요!! 저는 곧 평가인증이라ㅜㅜ 여러모로 많이 움직이고.. 단축근무는 혹여나 피해되지않을까 말씀도 못드려봤네요

    1. subcomment icon

      아기집도 건강하고 자궁도 건강하면 근무하는데 괜찮을까요? 저희 원 선생님들은 이쪽 현장에서 일하면서 유산된 사례를 많이 봤다고 하셔서..ㅠㅠ 병원에서는 건강하다고했는데 아직 5주라.. 걱정도 많네요ㅠㅠ 내년엔 평가인증도 있고요ㅠㅠ

    2. subcomment icon

      저도 곧 6주차에요~~ 저랑같이근뮤하시는 선생님들은 막달까지 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용 저도 걱정은 많지만 ㅠㅠ.... 그래도 현실적으로 일을해야해서요

    3. subcomment icon

      저도 현실적으로는 일을해야하는데ㅠㅠ 고민이네요ㅠㅠㅠ

  4. 저도 보육교사인데 9-16:00 단축근무 쓰고있어요! 임신을 오래 기다리고있었던 거 선생님들도 다 알고 계셔서 함께 기뻐 해 주셨어요ㅜㅜ 저도 매번 고맙고 미안해하며 지내고있답니다 🥲

    1. subcomment icon

      저는 10월이 결혼식이에요..ㅠㅠ내년엔 평가인증이 기다리고 있고요ㅠㅠ

  5. 삭제된 댓글이에요

    1. subcomment icon

      저도 좋은 케이스가 되고싶은데.. 한편으로는 이기적이지않을까.. 싶기도하고ㅠㅠ 그러네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보육교사 산모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