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바로그만뒀어요. 여자의 적은 여자라고 배려를 받아야하니 눈치보이고 스트레스도 받더라구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보육교사 산모 있으세요?
장애영유아보육교사로 10월이면 4년차가 되는데요.. 지금 5주6일차로 임신확인이 되었는데.. 근무를 지속해야할까 고민이 많아서요.. 배불러서도 일을 계속할 수 있을지.. 지금은 입덧이 없어서 일할 수 있다라는 마음이 더 큰데.. 동료교사들에게 저의 일을 덜어줘야하는 부담도있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단축근무도, 출산휴가도, 이후 육아휴직도 생각하고 있는데 너무 이기적인건 아닐지.. 고민에 고민에.. 하루에도 수십번 마음이 바뀌네요.. 보육교사 맘 있으시면 의견좀 부탁드려요~
댓글
16

저도 그런 눈치와 스트레스가 걱정되기도 해요..ㅠㅠ 6주인데 입덧으로 먹덧이 온건지 배고픔 말고는 증상이 없어서.. 일을 계속할 수 있겠다 싶기도해요. 현실적으론 바로 그만두기 어렵기도 하고요ㅠㅠ 정말.. 고민이 많은 날들이에요ㅠㅠ
저두 보육교사인데 풀근무는 힘들어서 시간연장으로 옮겼어요ㅠㅠ 확실히 훨씬나아요ㅜ

직무 변경도 가능하시다니..ㅠㅠ 너무 부럽네요ㅠㅠ
보육교사에요!! 저는 곧 평가인증이라ㅜㅜ 여러모로 많이 움직이고.. 단축근무는 혹여나 피해되지않을까 말씀도 못드려봤네요

아기집도 건강하고 자궁도 건강하면 근무하는데 괜찮을까요? 저희 원 선생님들은 이쪽 현장에서 일하면서 유산된 사례를 많이 봤다고 하셔서..ㅠㅠ 병원에서는 건강하다고했는데 아직 5주라.. 걱정도 많네요ㅠㅠ 내년엔 평가인증도 있고요ㅠㅠ

저도 곧 6주차에요~~ 저랑같이근뮤하시는 선생님들은 막달까지 하셨다고 하시더라구용 저도 걱정은 많지만 ㅠㅠ.... 그래도 현실적으로 일을해야해서요

저도 현실적으로는 일을해야하는데ㅠㅠ 고민이네요ㅠㅠㅠ
저도 보육교사인데 9-16:00 단축근무 쓰고있어요! 임신을 오래 기다리고있었던 거 선생님들도 다 알고 계셔서 함께 기뻐 해 주셨어요ㅜㅜ 저도 매번 고맙고 미안해하며 지내고있답니다 🥲

저는 10월이 결혼식이에요..ㅠㅠ내년엔 평가인증이 기다리고 있고요ㅠㅠ
삭제된 댓글이에요

저도 좋은 케이스가 되고싶은데.. 한편으로는 이기적이지않을까.. 싶기도하고ㅠㅠ 그러네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