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말씀해주신 덧분에 저도 찾아봤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처방받은 가글액이 임산부FDA분류 C등급이었어요 ㅠㅠ
17주 코로나 확진임산부 입니다 ㅠㅜ 병원에서 타이레놀Er과 가글액(그린헥시딘가글액0.12%)을 처방해주셨어요. 제가 임산부라고 말씀도 드렸구요! 아무 의심없이 지금까지 6번정도 인후통이 심할 때 가글을 했었는데 지금 보니 가글용기에 임부는 투여하지 말라고 쓰여있고 조회하니 FDA 임산부등급 C네요 ㅠㅠㅠㅠ 이제라도 안 쓰려고 하는데 지금껏 쓴 건 괜찮을까요? (심지어 가글하다가 아주 조금 삼킨….;) 가글액이 먹는 것도 아닌데 왜 위험등급으로 분류되는 걸까요…🥺
댓글
9
아이고 ㅜ 코로나로 고생하시네용 ㅠㅠ 좀더 안전한 가글을 하셔야 할거 같아요 ㅠㅠ 죽염이나 천연소금물로 가글 하시구 따듯한물이 제일 도움 되실거에용 ㅠ 잘 쉬시구 얼른 쾌차하시길 바라요~!
저는 평소무엿을 먹었는데 효과좋아요. 어린아이들도 면역력에 좋다고해서 아침저녁으로 한숟갈씩 먹었어요. 배랑 꿀을 끓여서 마시기도하구요 인후통엔 따뜻한(뜨건거 아님되요) 물만큼 좋은게 없더라구요. 죽염으로 아침 저녁 가글하고 식염수 코세척도 하구요... 이번코로나 저도 17주에 호되게 앓았는데... 2주지나니까 많이 좋아졌어요~~~~
최대한 소금물 가글을 더 자주 하시고 저도 17주차 코로나 확진인데 타이레놀만 먹고 판툼 연하게 2번씩 가글했더니 4일차에 열만 떨어지고 인후통 기침 가래는 그래도 심해요 ㅜㅜ

에고 찰떡맘님도 고생많으셔요 ㅠㅠ 저는 이제 열은 떨어졌는데 목이 너무 아프네요.. 소금물이 낫겟어요.. 우리 아가와 함께 잘 이겨내 보아요🙌

저두 오늘부터는 열이 안나서 타이레놀 안먹고 있어요 ㅜ힘들어도 배도라지대추 이런 차 많이 드세요 ㅜ
이게 소량이라도 흡수되는 거라 그렇대요 ㅜㅜ 병원 의사들마다 다른데 ㅜ판툼(상아제약)가글이 그나마 낫다고 했는데 약국에 잘 없더라구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