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생신고 (주민센터) /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 ] 첫만남이용권신청 (200만) (주민센터or복지로) [ ] 출산장려금신청 (150만) (주민센터) [ ] 영아수당지원 (월 30) (주민센터 or 복지로) [ ] 아동수당 (월 10) (주민센터 or 복지로) [ ] 전기세감면(에너지바우처)신청 (주민센터 or 복지로) [ ] 영유아보험신청 (주민센터) [ ] 귀저기바우처 (보건소) 금액은 저희지역 기준이라 조금씩다를거에용! 귀저기바우처는 소득기준이 맞아야 신청가능한거라는데 잘 몰라서 일단 목록에 넣어봤어요 ㅋㅋㅋ
2022년 9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 관련 수당에 대해서요!
검색도 해보고 알아보고 있는데 종류도 많고 제대로 이해가 안되서 혹시 아시는 분 계시나싶어용 😅 1. 영아수당 2. 출산 장려금 3. 첫 만남 이용권 4. 임산부 교통비 지원 (서울) 이렇게 4가지가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수당들일까용!? 애기 낳기전에 신청해야하는지 낳고 해야하는지 헷갈리네요 😵💫😵💫
댓글
10

우와 감사해요! 저희 구는 출산장려금이 없네요 ㅠㅅㅠ 아쉬워요

저희는 시골이라 ㅋㅋㅋㅋ 출산율이 적을수록 많이 준다더라구용 ㅋㅋㅋ

오 정리해주셔서 넘 좋네요~ㅠㅠ 다 출생신고 후 신청가능한 항목들인거죠?

넹 마자용 ㅎㅎㅎ 저는 신랑한테 시킬라구 정리해놨어용 ㅋㅋㅋ
올리신거 외에 냉방비 지원금도 월 16000원 잇어요 !

냉방비지원금이 전기료 할인이에요?

전기료 할인되는 것 같아요 출생 후에 신고하면 되는 것 같아요 🎈
영아수당/아동수당/첫만남이용권 : 출생신고 후 그리고 거주지 기준으로 더 추가로 지원해주는거 있는지 구청 홈페이지 들어가시믄 확인할수 잇어요~

오 감사합니다 😆
2022년 9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