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7주6일차...피검사 비타민d 많이 부족하데요.ㅜㅜ

몇일전 산부인과에 방문해서 심장소리 듣고와서 너무 기뻤어요. 그런데 그날 피검사 한 결과를 오늘 유선으로 알려줬는데 비타민d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놀래서 지금까지 임산부용 종합비타민을 챙겨먹었는데, 왜 그렇지 하고 비타민을 자세히 보니.. 비타민d가 빠져있었어요....ㅜㅜ 오늘 바로 구매해서 오메가3와 비타민d가 같이있는것을 먹었습니다. 너무 걱정되서 찾아보니, 비타민d부족하면 임신당뇨가 올 확률이 너무 높다고도 하고...ㅜㅜ 오늘이 7주6일차인데 아이한테 지장이 없을지 너무 걱정되네요. 혹시 저처럼 비타민d부족으로 병원에서 이야기들으신분 계신가요?

댓글

16

  1. 비타민D는 아무리 먹어도 수치 못채운데용...제 담당쌤은 그냥 원래 그렇다. 수치 신경쓰지 마라고 하셨네용...

    1. subcomment icon

      비타민d 수치는 정말 정상이 어렵나봐요~ 일단 먼저 비타민d가 빠져있어 그랬다고 위로하며 복용량을 늘려먹어보고 수치변화를 보려구요~~ 감사해요^^위안이되네요

  2. 얼마전 출산한 친구가 대학병원다녔는데 비타민D 부족하다고 병원서 주사맞았다던데용?? 제가 그쯤 다른일로 피검사했다가 비타민D주사맞았다하니 자기도 그러면서 맞았다고 그러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너무 부족하면 주사를 맞는방법도 있군요\~ 양을 늘려서 먹어보고 안되면 주사도 고려해봐야겠어요^^감사해요

  3. 대부분 임산부들이 비타민d가 부족하데요ㅠ 저는 임신 전 영양제라곤 비타민d만 먹었는데도 부족이었어요ㅋㅋㅋㅋ 의사샘도 비타민 잘 챙겨먹으라고만 하시고 다른말은 안하시더라구요ㅎㅎ 2000iu 비타민d 찾아서 꾸준히 드세요^^

    1. subcomment icon

      비타민d만드셨는데도 부족이셨다니...비타민d는 진짜 현대인의 만성부족인가봐요ㅜㅜ 한알씩 더 추가해서 꾸준히 먹을게요. 감사해요^^

  4. 많이 부족하시면 5000 드시길 추천해요! 꾸준히 드시면 금방 정상 수치 되실거에요.

    1. subcomment icon

      부족하면 비타민 5000IU까진 드시는분들이 계시네요. 첨엔 좀 높여먹다가 꾸준히 복용해볼게요!!^^ 감사해요.

  5. 저 첫째때 비타민D평균보다 너무너무 떨어져있어서 5000먹었어요ㅜ 아기한테 지장 없었구 꾸준히 챙겨먹으니 장상수치로 올라갔어요! 아기도 건강하게 잘 태어났구 지금 또래보다 키도크고 발달도 빨라요 걱정하지마세용ㅎㅎ

    1. subcomment icon

      저두 너무 부족하다고해서 깜짝 놀랬어요.ㅜㅜ 5000IU 와우~~ 지금 부족하다고 하니 좀 더 챙겨먹고 나중에 2000IU로 꾸준히 복용해야겠어요~~~^^ 아기가 잘태어났다고 하니 안심되네요ㅎ 감사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