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는 아무리 먹어도 수치 못채운데용...제 담당쌤은 그냥 원래 그렇다. 수치 신경쓰지 마라고 하셨네용...
2023년 4월 베동
/ 자유주제
7주6일차...피검사 비타민d 많이 부족하데요.ㅜㅜ
몇일전 산부인과에 방문해서 심장소리 듣고와서 너무 기뻤어요. 그런데 그날 피검사 한 결과를 오늘 유선으로 알려줬는데 비타민d가 많이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놀래서 지금까지 임산부용 종합비타민을 챙겨먹었는데, 왜 그렇지 하고 비타민을 자세히 보니.. 비타민d가 빠져있었어요....ㅜㅜ 오늘 바로 구매해서 오메가3와 비타민d가 같이있는것을 먹었습니다. 너무 걱정되서 찾아보니, 비타민d부족하면 임신당뇨가 올 확률이 너무 높다고도 하고...ㅜㅜ 오늘이 7주6일차인데 아이한테 지장이 없을지 너무 걱정되네요. 혹시 저처럼 비타민d부족으로 병원에서 이야기들으신분 계신가요?
댓글
16

비타민d 수치는 정말 정상이 어렵나봐요~ 일단 먼저 비타민d가 빠져있어 그랬다고 위로하며 복용량을 늘려먹어보고 수치변화를 보려구요~~ 감사해요^^위안이되네요
얼마전 출산한 친구가 대학병원다녔는데 비타민D 부족하다고 병원서 주사맞았다던데용?? 제가 그쯤 다른일로 피검사했다가 비타민D주사맞았다하니 자기도 그러면서 맞았다고 그러더라구요

너무 부족하면 주사를 맞는방법도 있군요\~ 양을 늘려서 먹어보고 안되면 주사도 고려해봐야겠어요^^감사해요
대부분 임산부들이 비타민d가 부족하데요ㅠ 저는 임신 전 영양제라곤 비타민d만 먹었는데도 부족이었어요ㅋㅋㅋㅋ 의사샘도 비타민 잘 챙겨먹으라고만 하시고 다른말은 안하시더라구요ㅎㅎ 2000iu 비타민d 찾아서 꾸준히 드세요^^

비타민d만드셨는데도 부족이셨다니...비타민d는 진짜 현대인의 만성부족인가봐요ㅜㅜ 한알씩 더 추가해서 꾸준히 먹을게요. 감사해요^^
많이 부족하시면 5000 드시길 추천해요! 꾸준히 드시면 금방 정상 수치 되실거에요.

부족하면 비타민 5000IU까진 드시는분들이 계시네요. 첨엔 좀 높여먹다가 꾸준히 복용해볼게요!!^^ 감사해요.
저 첫째때 비타민D평균보다 너무너무 떨어져있어서 5000먹었어요ㅜ 아기한테 지장 없었구 꾸준히 챙겨먹으니 장상수치로 올라갔어요! 아기도 건강하게 잘 태어났구 지금 또래보다 키도크고 발달도 빨라요 걱정하지마세용ㅎㅎ

저두 너무 부족하다고해서 깜짝 놀랬어요.ㅜㅜ 5000IU 와우~~ 지금 부족하다고 하니 좀 더 챙겨먹고 나중에 2000IU로 꾸준히 복용해야겠어요~~~^^ 아기가 잘태어났다고 하니 안심되네요ㅎ 감사해요~~
2023년 4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