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그래요 초기부터 숨이 찼고 배가 나오면서는 조금씩 자주 먹어요~ 과식을 했다간 배가 엄청 당기듯 아프기까지 해서요 ㅠ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19주 숨이 차고 소화가 안되네요
오늘 지하철 임산부석에 아주머니 앉아 계시길래 용기내서 비켜달라고 했네요.ㅠㅠ 평균보다 식사양이 조금 늘었는데,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하네요. 밀가루를 주로 먹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고.. 가끔씩 숨도 차서 숨을 크게 들이 마시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이겠죠?
댓글
13
오 저도 숨 차고 입덧은 아닌데 소화 안돼서 답답해요ㅠㅜ 찾아보니 숨 차는건 애기 커지면서 혈액량 늘어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혈액량이 늘어나서 군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답답해도 이 시기 잘 견뎌보아요:)
저도 19주 20주에 그런 느낌이 엄청 심했어요! 근데 우연찮게 아기성장정보 보다보니까 19~21주 사이에 아기가 갑자기 훅 크더라고요!! 17cm -> 27cm로요! 그래서 부쩍 배도 커진거같고 더 숨차고 그랬나보다~ 싶었어요

오 그렇게 많이 크는 군요!! 아가가 잘 자란다면 그걸로 다행이네요ㅎㅎ
저두요ㅠㅠ먹어도 허기가 져서 좀 든든하게 먹고싶은데 그럼 소화안되서 트림계속하구😂😂 입덧은 조금 덜해진대신 소화불량이 찾아왔어요

ㅋㅋㅋ저도요 트림이 계속 나오는데 남편이 눈치줘서 아가가 그런 거라고 둘러대요. 입덧 대신 소화불량😭😭
저두요ㅠㅠ속이 비어있어도 몬가 계속 더부룩한 느낌이 있는거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루이보스차 따듯하게 마시니까 좀 좋아져서 요즘 애용하고 있어요!

오 따뜻한 차 많이 마셔야 겠네요. 팁 감사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