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차 4-5 시간보다 기차 두시간이 짧고 괜찮지않나요 ㅜㅜ? 차로가면 너무 오래 흔들릴고같은데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신생아 기차 가능할까요..?
사정이 있어서 집근처 대학병원에서 애를 낳고(제왕 할 예정) 애기는 엄마가 산후조리원 끝나도 엄마집으로 오라고 3개월 봐주신다 해서 내려갈 예정인데요(엄마도 사정이 있아 제집으로 못 오세여) 문제가 제 집과 엄마집이 자차로 4~5시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기차로 가면 두시간이면 가서 기차를 생각해봤는데.. 3주된 신생아 데리고 사람 많은 기차는 좀 아니겠죠..? 걍 자차가낫겠죠?
댓글
7
병원에서는 3주 지나면 자차 괜찮다고 하는데 저도 그게 걱정되서 출산병원을 친정 근처로 알아보고 있어요
그래서 저 아는사람도 출산은 친정근처 병원에서 할꺼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출산병원을 아예 엄마집 근처로 바꿨어요 ㅜ
아기가 흔들림증후군 예방해야되서 한시간 이상 차를 타면 안되는 걸로 알고있어요 저도 부산에 있는 본가로 아기 3주때 데려갈 건데 비행기타고 가요

아아 뱅기 기압은 괜찮을까요?

기압은 문제가 안되지 않을까요? 지상 기압이 1이라고 할 때 0.8 정도니까요 산 정상 정도거든요 생후 일주일부터 탑승 가능해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