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때 조리원 기억이 별로였어요. 갑갑하고 모텔방에 갇혀있는 기분이라... 이번엔 안가고 도우미 부르려고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안가고 산후도우미만 하시는분 계신가요
초산인데 산후도우미 3주써야지 생각하고 조리원은 안알아봤습니다 친척들이랑 이야기하다가 조리원은 필수라고 하시네요 다들 조리원 가시나요? 조리원나와서 산후 도우미도 하시나요? 출산후 조언 부탁드려요
댓글
21

도우미도 괜찮을것같아요^^!!
저는 입주도우미 2주, 출퇴근도우미 2주~3주 생각하고 있어요. 처음에 아기 수유텀이라든지 수면패턴을 잡아주는게 중요한데 조리원에서는 24시간 불켜진곳에서 케어를 계속해서 해주다보니 집에와서 엄마가 힘들다는 말도 있고 제 눈앞에 아기가 있는거랑 떨어져서 잠깐보는거랑은 다른것 같아서 그냥 힘이좀 들더라도 입주도우미 이모님께 아기케어하는거 배운다는 맘으로 그냥 조리원 안가고 입주쓰기로 했어요ㅎㅎ

입주도우미도 알아봐야겠어요ㅎㅎㅎ 도우미쓰면서 아기크눈거 보면 좋을것 같아용^^
조리원은 산모케어 아기케어 기타 식단 새벽수유등의 전문가들이 여럿이서 날 도와준다면 이모님은 한사람이 그걸 다 해줘야하므로 내 힘이 더 많이 들긴 해요. 남편이 새벽에 똑같이 도와준다면 더할나위없을텐데 저는 아니었거든요ㅜㅜㅜ새벽수유라는게 두시간 텀으로 내가 잘수있는게 아니라 먹일준비-먹이기 -트림시키기 -재우기 하면 애는 자지만 엄마는 그냥 넋이 나가버리는데 이게 끝도없이 반복되니 조리원때가 그리워지나봐요ㅜㅜㅜㅜ마음편한쪽으로 하시고 결정한게 최선이었다 생각하시면 또 잘 버텨낼 힘이 생기지않을까요

조리원 도우미 다 장단점이 있어서 고민이 되네요 ㅎㅎㅎ
저도 조리원 안 가구 도우미 이모님 5주 부르려고 했는데, 집에서 조리해본 형님이 극구 만류하셨어요ㅠㅠ 저흰 남편이 두 달 정도는 집에 계속 같이 있을 수 있어서 수월할 거라 생각했는데 또 남편은 집에 다른 사람이 한 달 넘게 함께 있는 게 불편할 것 같다고도 하고 해서... 고민+상의 끝에 조리원2주 도우미2-3주 하려구요!😂

결국 조리원도 하셨군요 조리원안간다고 그러면 왜 주변에서 더 난리인지... 물론 제 산후조리신경쓰여서 해주는 조언이긴한데 부담되더라구요ㅠㅡㅠ 저도 조리원 알아는보고 제 결정에 따를려구요ㅎㅎ
저 첫째 조리원 안 가고 산후도우미 3주 불렀어요~ 저는 원래 자연주의출산 후 모유수유 계속 생각하고 있어서 새벽 수유도 사실 힘들지는 않았어요~! 아이 씻기는거 기저귀 갈아주는 일 힘쓰는건 온전히 도우미 이모님에게 맡겼어요~ 저는 몸 회복도 잘 되었고 그 시간이 힘들지는 않았어요 24시간내내 붙어있어서 행복했는데 ㅎㅎ 사람마다 다르니까 잘 선택하세요!

꺄 제가 원하는 그런 산후라이프에요ㅎㅎㅎ 아기랑 같이있으면서 가족들과 도우미 도움을 좀 받아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아서ㅎㅎ 둘째라면 조리원 가고싶을것 같은데 첫째라 제가 해보고싶은 맘이 크네요ㅎㅎㅎ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