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안가고 산후도우미만 하시는분 계신가요

초산인데 산후도우미 3주써야지 생각하고 조리원은 안알아봤습니다 친척들이랑 이야기하다가 조리원은 필수라고 하시네요 다들 조리원 가시나요? 조리원나와서 산후 도우미도 하시나요? 출산후 조언 부탁드려요

댓글

21

  1. 첫째때 조리원 기억이 별로였어요. 갑갑하고 모텔방에 갇혀있는 기분이라... 이번엔 안가고 도우미 부르려고요

    1. subcomment icon

      도우미도 괜찮을것같아요^^!!

  2. 저는 입주도우미 2주, 출퇴근도우미 2주~3주 생각하고 있어요. 처음에 아기 수유텀이라든지 수면패턴을 잡아주는게 중요한데 조리원에서는 24시간 불켜진곳에서 케어를 계속해서 해주다보니 집에와서 엄마가 힘들다는 말도 있고 제 눈앞에 아기가 있는거랑 떨어져서 잠깐보는거랑은 다른것 같아서 그냥 힘이좀 들더라도 입주도우미 이모님께 아기케어하는거 배운다는 맘으로 그냥 조리원 안가고 입주쓰기로 했어요ㅎㅎ

    1. subcomment icon

      입주도우미도 알아봐야겠어요ㅎㅎㅎ 도우미쓰면서 아기크눈거 보면 좋을것 같아용^^

  3. 조리원은 산모케어 아기케어 기타 식단 새벽수유등의 전문가들이 여럿이서 날 도와준다면 이모님은 한사람이 그걸 다 해줘야하므로 내 힘이 더 많이 들긴 해요. 남편이 새벽에 똑같이 도와준다면 더할나위없을텐데 저는 아니었거든요ㅜㅜㅜ새벽수유라는게 두시간 텀으로 내가 잘수있는게 아니라 먹일준비-먹이기 -트림시키기 -재우기 하면 애는 자지만 엄마는 그냥 넋이 나가버리는데 이게 끝도없이 반복되니 조리원때가 그리워지나봐요ㅜㅜㅜㅜ마음편한쪽으로 하시고 결정한게 최선이었다 생각하시면 또 잘 버텨낼 힘이 생기지않을까요

    1. subcomment icon

      조리원 도우미 다 장단점이 있어서 고민이 되네요 ㅎㅎㅎ

  4. 저도 조리원 안 가구 도우미 이모님 5주 부르려고 했는데, 집에서 조리해본 형님이 극구 만류하셨어요ㅠㅠ 저흰 남편이 두 달 정도는 집에 계속 같이 있을 수 있어서 수월할 거라 생각했는데 또 남편은 집에 다른 사람이 한 달 넘게 함께 있는 게 불편할 것 같다고도 하고 해서... 고민+상의 끝에 조리원2주 도우미2-3주 하려구요!😂

    1. subcomment icon

      결국 조리원도 하셨군요 조리원안간다고 그러면 왜 주변에서 더 난리인지... 물론 제 산후조리신경쓰여서 해주는 조언이긴한데 부담되더라구요ㅠㅡㅠ 저도 조리원 알아는보고 제 결정에 따를려구요ㅎㅎ

  5. 저 첫째 조리원 안 가고 산후도우미 3주 불렀어요~ 저는 원래 자연주의출산 후 모유수유 계속 생각하고 있어서 새벽 수유도 사실 힘들지는 않았어요~! 아이 씻기는거 기저귀 갈아주는 일 힘쓰는건 온전히 도우미 이모님에게 맡겼어요~ 저는 몸 회복도 잘 되었고 그 시간이 힘들지는 않았어요 24시간내내 붙어있어서 행복했는데 ㅎㅎ 사람마다 다르니까 잘 선택하세요!

    1. subcomment icon

      꺄 제가 원하는 그런 산후라이프에요ㅎㅎㅎ 아기랑 같이있으면서 가족들과 도우미 도움을 좀 받아보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아서ㅎㅎ 둘째라면 조리원 가고싶을것 같은데 첫째라 제가 해보고싶은 맘이 크네요ㅎ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