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lh 25평임대살다가 말이25평이지 실제는15평인듯..ㅡㅡ아주오래된 임대라..ㅠ집도좁고 동네도 지져분해서 임신하고 집을 사서 저번주에 이사했어요! 저희 남편도 대출절대 싫다고 우겨서 임대에서 결혼시작해서 살았는데.. 결국 대출이 답이어서 대출해서 집샀어요. 저희 동네는 집값 떨어질 기미도 안보여서 사는게 답이라생각했어요. 일 그만두셨으면 소득이 낮게 잡히실텐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들알아보세요..전세나 매매대출 이자가 저렴한편이고 고정금리에 가구수가 늘어나면 이자낮춰줘요.(아기태어나면..)현금으로만 집사려면 저는 딩크로 살아야겠더라구요.. 주식이며 코인에 다 물려있어서 대출되는데로 다끌여당겼어요ㅎㅎ 그냥 지금 잘산거같아요..ㅜ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집 문제
혹시 아기 생기기전 월세 살다가 일 그만두고 본가로 올라왔는데 이제 곧 태어날 아기 생각하면 집은 꼭 있어야 하잖아요..? 남편이 대출받는건 절대 싫다고 고집부리는 상황이에요 당장 모아둔 돈으로는 집 문제 해결하긴 어렵고 1~2년은 본가에서 애기 키울 것 같아요..그 후 계획하는게 굉장히 스트레스네요 저같은분 계신가요?ㅠㅠ집 문제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댓글
13

주거안정은 역시 대출안끼고는 안되나봅니다..저희도 알아보고 살다보면 결국 뭐가 현실인지 알게 되겠죠?ㅠㅠ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려요 잘 알아보겠습니다!!
매수생각하시는건가요? 근데 지금 시기에 대출받는건 이자가 감당이 힘들수도 있긴하죠.. 본가에서 괜찮다 하면 그나마 다행인건데 본가가 넓나요..? 따로 분리생활이 가능한 곳이면 저라면 좀 있다 구할거같아요. 애도 봐주시니까요. 그리고 대출없이 시작하고 싶다는건 좀..가능하면 대출을 받아서 현금 좀 가지고 있는 상태로 제테크 하는게 현명한건데요..ㅜㅜ

네 맞아요 요즘 부동산 아주 말도 못해요..본가는 34평정도로 아기 키우기에는 방이 좀 좁긴해요ㅠㅠ같이 상의를 해야하는데 떨어져있어서 제대로 얘기가 안되네요😭
본가가 쑥쑥맘님 친정이에요? 친정부모님은 괜찮으시대요? 아기한테도 할머니 할아버지가 계시면 좋긴 하지만.. 요즘 대출없이 시작하는게 쉽지않은데ㅜ 다들 대출 조금씩은 있을텐데요..! 윗댓처럼 LH임대 가능하면 금액적으로는 너무 괜찮네요!

네 맞아요 저희 친정집에서 출산하고 1~2년정도는 있을 예정이에요..그러게요 대출안끼고 사는사람 몇 안되는데 기어코 고집을 부리네요 제 남편 고집은 마누라인 저도 못꺾어요😭

그래도 친정부모님이 오케이 하셔서 다행이에요! 아기키우기엔 더좋은 환경일것같아요! 확실히 봐주시는 어른들이 많은 아이가 말도 빠르더라구요!

네 감사해요 말 빨리 배우면 좋죠ㅎㅎ다행이긴하지만 미리 계획하고 준비를해야하는데 쉽지가않네요 처음이라 잘모르구요 에휴😩
대출싫다고 하시면 LH매입임대 알아보시는건 어때요?? 선정되면 엄청난 금액으로 지낼수 있어요! 저흰 월세23에 보증금2천으로 실평수 29평에서 지내요! 지은지 2년밖에 안된 빌라인데 잘걸렸죵ㅎㅎ LH는 2년마다 재계약해서 최대10번 할수 있는걸로 알고있어용 저흰 여기서 4년정도 돈모으고 단독주택 가려구욤!

넹 안그래도 lh도 알아보고는 있는데 그냥 임신해서 일 그만두고 집에만 있는게 너무 속상하네요..남편 혼자 벌고있긴하지만 턱없이 부족하고요ㅠㅠ

너무 부러워요 ㅜㅜ LH 조건이 있나요 ㅠ 요즘 이사 이슈로 머리가 복잡하네용 ㅠ

충족해야하는 조건이 있더라고요ㅠㅠ이버맘님은 이사 갈 계획이신가요?

네 조건있어요! LH신혼부부 매입임대 검색하시면 자세히 나옵니당 아이의 유무와 소득 등등 몇개보더라구욤 심사도 오래걸려서 미리미리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