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기립성 저혈압인가봐요

오늘 일하다가 의자에서 일어나는데 갑자기 머리가 띵-하고 심장이 빨리 뛰고 속이 울렁거리고 식은땀이 싸아- 다리에 쥐가 풀리는듯 저린느낌 들어서 벽에 기대고 있는데 다른 분이 저를 발견해서 그대로 휴게실 침대로 데리고 가 주셔서 누울 수 있었네요 ㅠ 눕고 10분 쯤 지나서 괜찮아졌는데 검색해보니 임산부 기립성 저혈압 느낌이에요 그저 증상오면 주저 앉거나 눕는 방법 밖에 없는듯한데 ㅠㅠ 누구보다 한 건강하던 저였는데 임신하니 제 몸이 제 몸같지 않고.. 그르네요ㅠㅠㅠㅠㅠ

댓글

7

  1. 저는 원래 있었어요 ㅜ 그래서 일어났을때 어지럽다 싶음 바로 주저 앉거나 누울자리 있음 바로 누워요~ 그게 최고입니당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은 천천히 일어나는거에요 누웠을땐 천천히 몸 일으켜서 앉고 앉았다가 일어 설때 천천히~ 이렇게 하면 많이 줄어들더라구요~!! 크게 쇼크오면 쓰러질수도 있어서 극도긴장, 스트레스조심하셔야해요~^^ 건강한 임신행활 되세용~!

  2. 전 임신 12~16주차 까지 그 증상을 느꼇어요 지금은 괜찮네요

    1. subcomment icon

      허긍 그 주에도 느끼기도 하는 군요! 임신내내 방심할 수 없는 거 같아요 ㅠㅠ

  3. 저도 첫째가졌을때 버스타고 산부인과가는데 눈앞이 하얘지면서 순간핑돌고 식은땀이 순식간에;; 거의 앉아서 5~10분정도 기대서 눈감고 있으니 좀씩 나아지긴했는데 그시간이 어떻게갔는지 기억이안나더라구요 순간 짧게 기절했던거같아요. 길거리에있었으면 쓰러졌겠다싶어 무서웠어요 병원도착해서 혈압을재니 혈압이평소보다 너무낮게나왔었어요. 임신했을때는 많이들 그러시는거같아요 항상 조심하세요~

    1. subcomment icon

      허긍 버스타는데 겪으셨으면 더 무서웠을거 같아요 기절할 정도라니 ㅠㅠ 증상 온다 싶으면 얼른 앉거나 누워야겠어요 ㅠㅠ

  4. 아고 많이 놀라셨구나! 건강하지 않아서 생긴 증상아니구, 임신중 많이 흔한 증상중 하나에용^^ 너무 염려안하셔도돼요! 임신 때 아기한테 보내야할 피까지 생성하고 만들어야해서 혈관이 확장되고, 심장이 좀더 빨리 뛰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앉앗다가 일어나거나 , 누웠다가 앉거나, 혹은 오래걷지 않았는데 갑자기 증상이 올때가 있어요. 혈관이 넓어지고 확장되면 그만큼 혈액이 꽉차야하는데, 원래 우리 평상시 몸에서 갑자기 그만큼 혈액을 증액시키는데 힘들때가 있어서 그런거에요! 저도 임신하고 2번이나 겪었고 주변에서 많이들 겪더라구요^^ 넘 염려마셔용!

    1. subcomment icon

      우왕 자세한 설명과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걱정이 확 줄어드네요! 온몸에더 피 돌려야하고 아기한테도 피를 보내야하니 몸이 힘들 수 밖에 없나봐요 ㅠㅠ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