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심하시면 병원에서 진료 받을때 변비약 처방도 해주세요~ 임산부 먹어도 괜찮은거니 걱정말고 챙겨먹으라고~ 다른분들 이야기처럼 철분제도 바꿔보시고 유산균같은것도 드셔보시고 안되시면 약처방도 받아보세요
2023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철분제 먹고나서...(비위주의)
철분제 복용한 후 부터 극강의 변비 까진 아니더라도 응아가 딱딱하고 크게 나와서 응꼬가 버거워해요 ㅜㅜ 거진 일주일에 한번은 찢어져서 휴지에 두번정도 묻어나는 쨍한 블러드를 보고 있는데(블러드 덩어리두...) 저만 그런걸까요?? 철분제를 바꿔야할지..응꼬 걱정에 항문외과는 다녀와야하는지 그냥 두고 계속 넘겨도 될지 고민이에요ㅜㅜ
댓글
20
저 파스퇴* 쾌변 요구르트 먹고 쾌변중입니다 ㅋㅋㅋ 철분제먹을때마다 변비땜에 고민되었는데 지금 너무 행벅해요
산부인과에서 철분제 처방은 혈액검사 상 철분수치가 낮아야만 가능해요! 저는 처방은 못 받고 그냥 액상철분제 사먹고 있어요😢 저도 변비 엄청 심해서 찢어지고.. 아프고...ㅠ 그마저도 화장실 자체를 못 가기도 해서 액상철분제로 바꾼 후에 변비약도 먹고 있구요, 유산균도 먹고.. 아침엔 사과도 먹고 그래요🥲 입덧할 때 빈속에 요구르트 먹고 토한 적이 많다보니 요구르트는 잘 못 먹고 사과랑 변비약으로 버티네용... 항문출혈 심할 땐 약국에서 연고 사서 발라주고 좌욕해주니 금방 낫더라구요!! 임산부도 바를 수 있는 연고 있으니까 발라보세요~
약국에서 파는 철분제 아무거나 샀는데 변비가 없어요 사람마다 다른건지.. 먹고 바로 화장실 가는데도 항문 옆에 뾰루지라고 해야하나요 생겼더라구여.. 인터넷 찾아본 결과 임산부 70% 치질이 걸린다네여 놔두면 안낫는데요 항문외과로 가시면 될 것 같구여 연고 처방 받으시고 좌욕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욤!

흐아..ㅜㅜ 뾰루지 얼마나 불편하실까 임신하면 응꼬가 남아나질 않나바욘 ㅜㅜ 철분제 잘맞으시는거 부롭네용 기회되면 항문외과두 다녀올게욤!
저는 임신전에도 한번씩 생리전 철결핍성빈혈때문에 액상철분제먹거나 (안먹어도 가끔) 본문같은 증상이 있어서 임신후 철분제 어떻게 먹나 고민했는데,, 저희 병원 원장님은 제 증상 안듣고도 임산부 종합비타민에 철분제 성분있어서 굳이 안먹어도 된다고 하셨거든요,, 뚕이님은 처방을 받으신걸까요? 그증상 계속되면 치질될 수 있어서 관리하셔여 해요ㅠ 개인적으로 저는 오전 공복에 유산균 한포 먹고, 파스ㅌㄹ 쾌ㅂ 요구르트(20분텀)먹으니 배변활동 편해졌어요! 아님 좌욕이라도 하심 도움될 것 같아요~

비타민A는 과다섭취하면 기형도 유발한대서 임산부 종합비타민제는 비타민디 칼슘 철분 필요 함유량 계산하는게 복잡해서 단일성분으로 하나씩 먹고 있어용 철분제만 보건소에서 받은걸루 먹어용! 으뜸맘말대로 유산균 같이 먹어볼게용! ㅎㅎ
2023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