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여러방면 생각해보다가 우연히 삐뽀삐뽀 정유미tv 유튜브 보고 생각이 많이 달라졌어요^^ 하정훈쌤 유튜브도 유익하니까 추천드릴게요 좋은선택 되시길 바랍니다 :)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조리원은 꼭 가야되나요?
혹시 여기 둘째맘님들 계시면 선배님들 이야기좀 듣고싶습니다 조리원을 꼭 가야되나.. 이게 제 궁금증? 인데 저는 경제적 여유가 넘치진않는데 조리원가는 돈으로 제 산후마사지나 다른 피부관리등등 나에게 좀더 좋게 쓰고싶은데요 (물론 조리원도 천국이라고는 하지만요...) 물론 조리원도갔다오고 저거도 다할수있는 여유가되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조리원가면 보통의 평균적인 케어? 는 뭐가있을까요? 3시세끼 밥차려주고 아이봐주는게 큰 메리트?이긴하겠죠...? 조리원 금액마다 천지차이이겠지만요ㅜ 그냥 조리원은 무조건 가야된다 이런 이유들이 있었거나 경험이 있다면 조언 좀 듣고싶어서요
댓글
11

오 유튭 추천도 감사해요 남편하고 같이 한번 틀어봐야겠어요! :)
아가들 소독도해주고,그리고퇴소할때 아가들 몇시간텀 얼마나먹는지 작성해놓은것도 부탁드리면주신다고하니 집가서 덜고생할것같아요옹

그런거도 집와서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일거같네요 진짜 1도모르는상황이니... 사관학교느낌... 인가 싶네요 ㅋㄱㅋ

탈퇴한 유저
돈 여유 저도 딱히 없지만 조리원 안가고 애보다가 최소 몇년에서 십년 고생할거 조리원에서 회복하려구요. 블로그보니 임신해서 15kg로 쪘는데 조리원에서 10kg 일주일만에 뺀 엄마도 있더라구요. 조리원가면 거기서 마사지, 애기 보는 교육도 하니 필수일것같아요. 출산후에 맞벌이를 할지 안할지 몰라도 육아도 체력이 있어야 하니까요 ..

맞아여 진짜 체력전일거같긴하던데 .. 급 조리원에서 10키로빼고오셨다는 이야기 보니 ㅋㅋㅋ 솔깃하네요 ! 집에서 출장마사지부를생각이었는데 그것도 사실 애있고 도우미 이모님있어도 조금 힘들순있겠다 생각은 했는데 글들 읽어보니 가야되는거구나싶어요ㅋㅋㄱ


탈퇴한 유저
톰제리님 글 기준으로 위로 3번째에 베동 글보시면 어떤 고마운분이 지역마다 조리원 가격 2주기준으로 리스트 올려주셨더라구요. 확인해보세요 ㅇㅅㅇ!

탈퇴한 유저
조리원은 무조건 가시라 말씀 드리고 싶어요 신생아 케어도 처음엔 어렵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젖짜고 하는것도 조리원에서 배울수 있어요 조리원에서 쉬는게 마지막으로 푹자고 하는시간일수 있어요 ㅠㅠ 진짜 집에오는순간 전쟁입니다 ㅋㅋㅋㅋ아무리 산후도우미님 계셔도 밤에 제대로 잠을 못자니 조리가 잘 안되요 생각보다 아기가 잠을 짧게 자요 계속 일어나요 새벽에도요. 조리원 가셔서도 수유콜 다 받지말고 어느시간되면 쉬신다하시고 방에서 푹쉬고 마사지 받고 쉬세요

아.. 잠을 짧게자고 계속일어나고ㅜㅜ 잠귀밝은저는 .. 바로집에오면 그때부터그냥 좀비행 되는거 였네요ㅠ 감사해요 !
저도 같은생각이라 먼저 출산한친구한테 물어보니 우선 조리원에서 회복하는게 급선무라고 하더라구요! 회복덜된몸으로 집에가면 어쨋든 밥도 해먹어야하고 아가도씻기고 집안살림도 어느정도 해야할텐데 엄청힘들거라고ㅠㅠㅠㅠ아가낳으면 걍 조리원가야겟다 생각이 든다고 합니당..

아.. 그렇군요ㅠ 남편도 밥다주는게 천국이라는데 가는게 좋지않을까? 라고하는데 그돈으로 딴거하고싶은데 나이도 30중반이고ㅜ 젊지않은 나이다보니 회복시간을 가져야되나싶군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