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보통 첫 검진 몇주때 가시나요??

본론부터 이야기하면 한번 유산후 두번째 임신인데 병원에 천천히 가도 될까요? 작년에 첫 임신후 5주차에 첫검진받고 바로 다음날 하혈하며 자연유산을 했어요. 임신테스트로 임신인걸 알고 너무 기뻐 며칠뒤 병원을갔는데 이미 자연유산이 된 아기였어요. 아기는 이미 유산단계를 밟고 있는 중에 임신된걸 안거죠. 그때 임신테스트기는 자연유산기간에도 두줄이 나온다는걸 알게되었어요. 병원에서는 그쯤 지연유산 사례가 많으니 8주차는 되어야 병원에 오라고 하더라구요. 첫 임신이라 너무 설레발쳤구나..싶었어요. (참고로 여긴 미국인데 한국에서도 8주차 되야 오라고 하나요?) 이번엔 준비하며 날짜를 세며 기다렸어서 3주만에 임신인걸 바로 알았어요. 근데 바로 병원가고 또 설레발치면 지난번처럼 그런일이 있을까봐 숨죽이고 기다리고 있어요. 이제 드디어 오늘이 8주차인데 다음주에 병원에 가려고 해요. 근데 너무 늦게 가서 또 놓치는건 아닐까 걱정도 되고 궁금합니다. 문득 이렇게 애지중지 꽁꽁 싸매고 병원갈 날짜만 새고 있는게 정상인건가.. 싶네요ㅜ0ㅜ

댓글

5

  1. 에고 ㅠ 아픔이 있으셔서 더 걱정이 되실것 같아요 미국과 한국이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도 임테기 하자마자 병원에 담날 바로 갔구요 아기집 확인하고 아직 작으니 1주일에 한번 씩 와서 지켜보자 하셔서 지금은 7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너무 걱정만 하시기보다는 아기가 괜찮은지 병원에서 확인하셔서 산모님의 스트레스,걱정을 줄이는게 심리안정에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3주차시면 2주정도만 기쁜마음으로 기다려보세요! 항상 안정이 중요한거 잊지마시구요! 이번에는 순산하시길 기원할게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다음주에 주치의선생님을 보기로 했어요. 일년은 거뜬히 기다려서 찾아온 아기인데 고작 2주 기다리는 시간은 왜이리도 더디 가는지~~^.^;;ㅎㅎㅎ

    2. subcomment icon

      저도 그랬답니다 ㅠ 임신계획 세우고 10개월만에 찾아온 아기라 저도 그맘 알아요! 저희 서로 화이팅해요!!

  2. 저도 작년에 6주때 심장소리 듣고 8주때 유산하고 포기하고 있을때 찾아왔어요ㅎ 보통 5~6 주차 많이 가긴해요 저도 5주3일 드디어 아가집 사진 보고 왔어요 ㅎ 이제 4월10 일날 가면 심장소리 듣고 12주차 되어서 니프티 검사해야 마음이 놓일것 같아요 얼른 가셔서 예쁜 젤리곰보고 오세요

    1. subcomment icon

      저도 예쁜 젤리곰 어서 보고싶네요>.< 임신 축하드려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