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있음 조리원 퇴소해요~ 13일차 된 저희 아가도 4일전만해도 유두혼동으로 자꾸 거부하드라구요 밤잠 잘때 빼고 수유콜 다 받고 젖병에 분유 조금타서 꼬심이도 하고 아가가 스스로 입 벌릴때까지 기다려주고 하다보니 지금은 잘 물어주고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유축수유 하시는 분들 아기가 젖꼭지 잘 무나요..?
생후 13일차 아기 직수 + 유축수유 하고 있습니다! 아직 조리원이라 식사시간이나 밤에는 좀 푹 자고싶어서 이때 수유시간 겹치면 유축해놓은거 주시거나 분유 주시거든요.. 직수해도 물어주긴 하는데 어쩌다 한번 심술나시면 젖 물다가 짜증내면서 도리도리 하고 입을 떼요 ㅠㅠㅠ 젖병이랑 번갈아가면서 수유해서 아가가 적응을 못하는 걸까요...? 오늘 낮까지는 비교적 잘 물어주다가 밤에 물려주니 목이 쉴때까지 우네요... ㅠㅠ
댓글
14


탈퇴한 유저
아가가 입 벌릴때까지 울진 않나요...? 저희 아가 성격이 좀 급한편인지 ㅠㅠ 아프게 물면 습관 들여주려고 뺏다가 또 크게 벌릴때꺼지 좀 기다려보려고 하는데 그 기다리는 사이에 엄청 앵앵하고 울어요 ㅠㅠㅠㅠ...
저도 직수중인데 처음엔 애기도 저도 다 힘들었지만 수시로 쑤셔넣다보니 애기도 익숙해지고 꼭지도 훨씬 덜 아파요. 꼭지를 깊게 쑤셔 넣는다는 생각으로 해보새요!


탈퇴한 유저
쑤셔넣는다는 표현잌ㅋㅋ ㅠㅠ 너무 딱맞아요 막 울어재끼는 아가 입에다가 쑤셔 넣으니까 맘이 좀 좋지가 않네요 ㅠㅠㅠㅠㅠ 합이 맞아가는 과정이겟죠...
저는 직수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하고싶은데 애기가 처음부터 젖병에 익숙해서 그런건지 쭈쭈는 싫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유축기로 2-3 시간마다 빼주고 있어요 !! 어떻게든 모유를 조금 주고싶은 마음에 유축해서 줘도 나쁘진 않는거 같아요


탈퇴한 유저
저두 유축도 같이 해볼 계획인데 조리원 나가서 유축까지 항수있을까 고민입니다 🤔
조리원나와서 직수 연습한지 한달정도 된거같아요 첨애는 얕게 물어서 상처도 많이났었는데 지금은 깊게 잘물어서 15분씩 양쪽 30분 충분히 먹는편이에요


탈퇴한 유저
역시 시간이 약인가보네요.. 저는 양쪽 물리는게 아직 쫌 힘들어요
저 14일째 직수+유축,분유 주고있어요..가끔 안물고 뱉는데 초반에보단 잘 물어주고있어요~ 근데 쭈쭈를 너무 무니까 아프네요..ㅠㅠ...제가 깊게 못물리나봅니다..


탈퇴한 유저
ㅠㅠ 저희 아가도 너무 얕게 물어요 ㅠㅠㅠ 유두에 피딱지가 앉았어요.. 젖병 무는 습관때문에 얕게 무는걸까오? 🥲 저는 깊에 물린것 같다가도 아가가 도리도리 하면서 다시 얕게 물려고 하는거같기두 해요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