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유축수유 하시는 분들 아기가 젖꼭지 잘 무나요..?

생후 13일차 아기 직수 + 유축수유 하고 있습니다! 아직 조리원이라 식사시간이나 밤에는 좀 푹 자고싶어서 이때 수유시간 겹치면 유축해놓은거 주시거나 분유 주시거든요.. 직수해도 물어주긴 하는데 어쩌다 한번 심술나시면 젖 물다가 짜증내면서 도리도리 하고 입을 떼요 ㅠㅠㅠ 젖병이랑 번갈아가면서 수유해서 아가가 적응을 못하는 걸까요...? 오늘 낮까지는 비교적 잘 물어주다가 밤에 물려주니 목이 쉴때까지 우네요... ㅠㅠ

댓글

14

  1. 3일 있음 조리원 퇴소해요~ 13일차 된 저희 아가도 4일전만해도 유두혼동으로 자꾸 거부하드라구요 밤잠 잘때 빼고 수유콜 다 받고 젖병에 분유 조금타서 꼬심이도 하고 아가가 스스로 입 벌릴때까지 기다려주고 하다보니 지금은 잘 물어주고 있어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아가가 입 벌릴때까지 울진 않나요...? 저희 아가 성격이 좀 급한편인지 ㅠㅠ 아프게 물면 습관 들여주려고 뺏다가 또 크게 벌릴때꺼지 좀 기다려보려고 하는데 그 기다리는 사이에 엄청 앵앵하고 울어요 ㅠㅠㅠㅠ...

  2. 저도 직수중인데 처음엔 애기도 저도 다 힘들었지만 수시로 쑤셔넣다보니 애기도 익숙해지고 꼭지도 훨씬 덜 아파요. 꼭지를 깊게 쑤셔 넣는다는 생각으로 해보새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쑤셔넣는다는 표현잌ㅋㅋ ㅠㅠ 너무 딱맞아요 막 울어재끼는 아가 입에다가 쑤셔 넣으니까 맘이 좀 좋지가 않네요 ㅠㅠㅠㅠㅠ 합이 맞아가는 과정이겟죠...

  3. 저는 직수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하고싶은데 애기가 처음부터 젖병에 익숙해서 그런건지 쭈쭈는 싫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유축기로 2-3 시간마다 빼주고 있어요 !! 어떻게든 모유를 조금 주고싶은 마음에 유축해서 줘도 나쁘진 않는거 같아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저두 유축도 같이 해볼 계획인데 조리원 나가서 유축까지 항수있을까 고민입니다 🤔

  4. 조리원나와서 직수 연습한지 한달정도 된거같아요 첨애는 얕게 물어서 상처도 많이났었는데 지금은 깊게 잘물어서 15분씩 양쪽 30분 충분히 먹는편이에요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역시 시간이 약인가보네요.. 저는 양쪽 물리는게 아직 쫌 힘들어요

  5. 저 14일째 직수+유축,분유 주고있어요..가끔 안물고 뱉는데 초반에보단 잘 물어주고있어요~ 근데 쭈쭈를 너무 무니까 아프네요..ㅠㅠ...제가 깊게 못물리나봅니다..

    1. subcomment icon
      User profile Image

      탈퇴한 유저

      ㅠㅠ 저희 아가도 너무 얕게 물어요 ㅠㅠㅠ 유두에 피딱지가 앉았어요.. 젖병 무는 습관때문에 얕게 무는걸까오? 🥲 저는 깊에 물린것 같다가도 아가가 도리도리 하면서 다시 얕게 물려고 하는거같기두 해요 ㅠㅠ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직수+유축수유 하시는 분들 아기가 젖꼭지 잘 무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