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유축텀이 궁금해요!

모유양 늘리려면 유축텀을 일정하게하는게 중요하다고 알게되서 열심히 하는중인데 첫 유축시간에 맞춰서 3시간으로 텀을 계산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매일매일을 3시 6시 9시 정해두고 텀을 쭉 일정하게 두는게 좋은건가요~? 직수에 성공하고싶은데 모양이 짧다하여서 자세도 더 잡기어렵고.. 많은 팁 부탁드려요😢😢

댓글

13

  1. 전 양이 많이 없어서 4시간 간격으로 했어요 ㅜㅜ

    1. subcomment icon

      그러셨구나..이틀째 3시간텀 해보려고하니 아프기도하고 만만치않네요ㅎㅎ아 1개월 회고록 잘봤습니다!

  2. 수유자세 풋볼자세라고 애기를 옆구리에 낀 자세예요.수유쿠션밑에 쿠션하나깔고 풋볼자세하면 엄청편해요 전 두쪽 다 함몰유두라 조리원에서 이자세 알려줬어요~

    1. subcomment icon

      저희 조리원에서는 그 자세는 안알려주시더라구요. 그냥도 바쁘셔서 겨우겨우 지나가실때 붙잡고 하나씩 여쭈어보고 있는중인데 더 기회를 엿봐야겠네요... 풋볼자세 유튜브 보면서 집가서도 연습해보고싶네요! 경험담긴 조언 감사합니다

  3. 3시간텀으로 유축하셔요! 저는 새벽에도 3시간 텀 하라고 했는데.. 한번 하려구 알람 맞춰서 해보고 ㅠ 포기했어요 너무 졸리고 힘들어서… 그래서 새벽엔 그냥 자다가 가슴아프면 어차피 깨니까(가슴알람 ㅎㅎ) 그때 일어나서 유축했어요 그래도 충분히 늘어요! 그리구 계속 직수 연습하시구요!

    1. subcomment icon

      답변감사합니다~ 직수가 어려워서 양때문인가 모양때문인가 자세때문인가 조리원에서 계속 여러가지 공부중에있어요ㅎㅎ조리원 끝나기전에 직수연습해서 저한테 맞는 자세 좀 익히고 싶네요

  4. 첫 유축시간 기준 3시간 텀이요. 양 좀 늘었다 싶으면 텀을 늘리고요. 절대 아기 먹는 양보다 많이 유축하면 안 돼요. 결국엔 직수로 가야해요. 유축만 하면 가슴 깊숙이까지 모유가 다 안 빠져요. 아기가 빠는게 엄마 가슴 트러블도 안 나고.. 신선한 모유 주는 거여서.. 직수 계속 연습하셔요~^^

    1. subcomment icon

      결국에 직수!! 명언이네요 수유콜받고 직수 시도하면 우는 아기보고 유축이 답인가 생각 하고 있었네요,,장점 일깨워주셔서 감사합니다!!!계속 연습해야겠어요~

  5. 저도 직수가 안되서 유축하는데 조리원에서는 3시간에 한번씩 잘때는 4시간 했는데 몸이 그래도 안피곤하니 퇴소날애눈 90까지 나왔어요 ㅠㅠ군데 실전 육아하면서 시간도 못지키고 피곤하니 최대가 60이네오…ㅠㅠ

    1. subcomment icon

      저는 조리원에서 쉬러온거니 밤에는 안아프면 자라하셨는데 밤에도 잘 유축해줘야겠어요...ㅎㅎ 잘모르지만 60이면 더 자주 주거나 혼합수유하시겠네요? 조리원도 바쁘지만 현실육아랑은 비교가안되겠죠? 파이팅해봐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