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양이 많이 없어서 4시간 간격으로 했어요 ㅜㅜ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유축텀이 궁금해요!
모유양 늘리려면 유축텀을 일정하게하는게 중요하다고 알게되서 열심히 하는중인데 첫 유축시간에 맞춰서 3시간으로 텀을 계산하는게 좋을까요? 아님 매일매일을 3시 6시 9시 정해두고 텀을 쭉 일정하게 두는게 좋은건가요~? 직수에 성공하고싶은데 모양이 짧다하여서 자세도 더 잡기어렵고.. 많은 팁 부탁드려요😢😢
댓글
13

그러셨구나..이틀째 3시간텀 해보려고하니 아프기도하고 만만치않네요ㅎㅎ아 1개월 회고록 잘봤습니다!
수유자세 풋볼자세라고 애기를 옆구리에 낀 자세예요.수유쿠션밑에 쿠션하나깔고 풋볼자세하면 엄청편해요 전 두쪽 다 함몰유두라 조리원에서 이자세 알려줬어요~

저희 조리원에서는 그 자세는 안알려주시더라구요. 그냥도 바쁘셔서 겨우겨우 지나가실때 붙잡고 하나씩 여쭈어보고 있는중인데 더 기회를 엿봐야겠네요... 풋볼자세 유튜브 보면서 집가서도 연습해보고싶네요! 경험담긴 조언 감사합니다
3시간텀으로 유축하셔요! 저는 새벽에도 3시간 텀 하라고 했는데.. 한번 하려구 알람 맞춰서 해보고 ㅠ 포기했어요 너무 졸리고 힘들어서… 그래서 새벽엔 그냥 자다가 가슴아프면 어차피 깨니까(가슴알람 ㅎㅎ) 그때 일어나서 유축했어요 그래도 충분히 늘어요! 그리구 계속 직수 연습하시구요!

답변감사합니다~ 직수가 어려워서 양때문인가 모양때문인가 자세때문인가 조리원에서 계속 여러가지 공부중에있어요ㅎㅎ조리원 끝나기전에 직수연습해서 저한테 맞는 자세 좀 익히고 싶네요
첫 유축시간 기준 3시간 텀이요. 양 좀 늘었다 싶으면 텀을 늘리고요. 절대 아기 먹는 양보다 많이 유축하면 안 돼요. 결국엔 직수로 가야해요. 유축만 하면 가슴 깊숙이까지 모유가 다 안 빠져요. 아기가 빠는게 엄마 가슴 트러블도 안 나고.. 신선한 모유 주는 거여서.. 직수 계속 연습하셔요~^^

결국에 직수!! 명언이네요 수유콜받고 직수 시도하면 우는 아기보고 유축이 답인가 생각 하고 있었네요,,장점 일깨워주셔서 감사합니다!!!계속 연습해야겠어요~
저도 직수가 안되서 유축하는데 조리원에서는 3시간에 한번씩 잘때는 4시간 했는데 몸이 그래도 안피곤하니 퇴소날애눈 90까지 나왔어요 ㅠㅠ군데 실전 육아하면서 시간도 못지키고 피곤하니 최대가 60이네오…ㅠㅠ

저는 조리원에서 쉬러온거니 밤에는 안아프면 자라하셨는데 밤에도 잘 유축해줘야겠어요...ㅎㅎ 잘모르지만 60이면 더 자주 주거나 혼합수유하시겠네요? 조리원도 바쁘지만 현실육아랑은 비교가안되겠죠? 파이팅해봐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