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우미쌤 계실계는 퇴근 전 4시쯤 해주시고 주말에는 최대한 늦게 9시~10시에 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목욕시간과 수유텀 ㅠㅠ
다들 아가 목욕 몇시쯤 씻기세요?? 분유 먹기 전..? 아니면 분유 먹고 한시간 후..? 31일된 아가인데.. 저녁에 씻기고 우유주고 재우기 하려는데.. 어쩔땐 5시 어쩔땐 6시 이러네요.. 목욕하면 갈증난대서 씻고 분유주려한건데.. 시간이 뒤죽박죽..ㅠ 분유도 140으로 늘렸는데.. 몇시간텀을 잡아야할까요ㅠㅠㅠ
댓글
12

그때는 너무 늦어서.. 저녁쯤 해주려고해요!ㅎㅎ
저도 산후관리사쌤 가시면 저녁에 시키려구요 ㅜㅜ 텀 잘 잡아야겠네요 ㅜㅜ

저도 가시고 나서 좀 저녁에 해주고 있어요!!

탈퇴한 유저
저는 저녁즈음 수유텀보고 목욕해요! 수유텀 30분 전에 목욕하고 맘마먹여요! 그럼 잘먹고 푹 잘 자더라구요ㅎㅎ 저희 아기는 완분으로 120먹는데 낮엔 3시간-3시간 30텀이구 밤-새벽엔 3시간 30-길면 4시간30까지도 가요! 굳이 딱딱 맞추지는 않고 아가가 배고프면 주고있는데 텀은 얼추 맞는 것 같아요ㅎㅎ

저도 항상 그렇개 했는데 아기가 분유 140먹는데.. 텀이 너무 왔다갔다해요 ㅠ 어쩔땐 3시간 어쩔땐 3시간반..ㅠㅠ 양을 늘려서 텀을 길게 가야할지.. 아니면 지금 양 그대로 유지하면서 텀을 좀 땡겨야할지 고민되네요 ㅠㅠ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ㅠ


탈퇴한 유저
저희 아가도 3시간-4시간30 왔다갔다하는데 어른도 매 시간마다 맞춰 밥먹는거 아니니 아가도 먹고싶을때 맘마 찾겠거니하고 기다려주고 있어요! 너무 빨리 찾는다 싶으면 쪽쪽이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저같으면 양은 그대로 하고 쪽쪽이 사용하고 아가가 맘마먹고 푹 잘자는지 쉬,응아 잘싸는지 확인해볼 것 같아요!

아가들마다 소화력도 양도 다르다하니까 이게 쪽쪽이를 물려서라도 억지로 텀을 맞춰줘야하는지.. 그냥 양을 늘려서 맞추게끔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ㅠㅠ 140을 먹이는데 아기 소화력이 얼마나되는지 모르니까 몇시간텀을잡아야할지 모르겠네요 ㅠㅠ 근데 확실히 3시간반까지는 못가는거같아요..ㅋㅋ
다음 텀 30분~1시간전이나 밥먹규 1시간 이후요..ㅎㅎㅎ 목욕시간을 고정해놓고 수유텀을 조절해요! 분유 140이면 최소 3시간 이상이어야할것같아유ㅠㅠ

요며칠은 몇시에 먹어야하나 시간을 계산하고 씻겼거든요.. 흠.. 그럼 분유를 먹고 목욕하든 먹기전에 목욕하든 목욕시간을 정해놓는게 좋을까요..?

목욕시간을 대충이라도 정해두고 수유텀보고 적당한 선에서 유연하게 하시면댈거같아요!

감사합니다 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