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영유아검진 1차가서 검진 받으면서 의사쌤께 코딱지 물어보니 제거하지 말라하더라구요!! 아기들은 콧털이 없어 기관지 보호하려생긴 코딱지,콧물을 쉽쉬기 힘들어보인다고 제거하면 오히려 폐렴이나 감기등 더 잘걸리수 있다고 그냥 두라고하셨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29일차아기 노시부 써도 될까요?
29일차 아기인데 양쪽코에 왕코딱지 때문에😑숨쉬기 어려워해서 마플러스 뿌리고 기다리는데 코딱지는 나오지도 않고 면봉 넣어 보려니 상처낼까 무서워서 노시부 사용하려는데 괜찮을까요? 신생아용 석션팁은 따로 사서 그거 끼워서 하려는데 혹시 사용해보신 분 있으실까요?🫨
댓글
13

헐랭! 아기들은 코로만 숨쉰다해서 호흡에 안좋을까 뺐더니! 유용한 정보 감사해요😮🫶

헐 ㅠㅠ 그럼 숨쉬기 버거울때만 뽑아줘야겠네요…
목욕시키면서 코 촉촉하게 해주고 식염수 더 넣어주고 노시부로 빼줘요. 팁을 콧 속에 넣지않고 끝에서만 빨아당깁니당.. 2-3초 안에 해결봐요. 길게쓰면 점막 붓더라구요.ㅜㅜ 아침마다 해줬는데 새벽지나면 숨쉬기 다시 불편해해서 오늘은 밤에 자기 전에 한 번 더 해줄까 생각 중입니다! (28일 아기에요ㅎㅎㅎ)

오~팁이네요!10초 정도만 써라해서 잠깐잠깐씩 썼어요ㅠㅠ숨쉬는 소리가 편안해져서 듣는 저도 안심이 되네요😭
전 아기 코속 점막이나 아직 약할거 같아서 어느정도 크면 좀 사용 해 보려구요 🤔🤔🤔

금방 신생아용으로 흡입 젤 약하게 했는데 왕코딱지 나왔어요.코딱지땜시 컹컹하더니 시원 한지 가만있더라구요🤣급할 때는 한번씩 해보기 좋을거 같아요😃
전 육안으로 보일때까지 기다려요 ㅜㅜ 무서움 ㅜㅜ

금방 젤 약하게 해봤는데 푱하고 나오더라구요.컹컹 거린 이유가 있었어요ㅠㅠㅠㅠ
저도 노시부 있기는 헌데 아직까지는 점착면봉이랑 집게로 빼주고있어요ㅜㅠ

면봉 넣기가 무서워요ㅠㅠ 도우미이모님은 계속 시도해봐라는데 겁나네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