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합니다 저랑 비슷하세요. 첨애 유츅양만 보고 모유수유 어렵겠다 생각했는데 주구장창 직수하다보니 양이 늘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유축량은 직수량이랑 전혀 상관이 없는 거 같아요!!!
조리원에서 유축 10으로 시작해서 퇴소할때까지 평균 20 맥스 30 이었어요. 아가는 잘 먹는 편이라 아주 힘차고 열심히 빨아주었으나 유축만 하면 20이라 호르몬의 힘까지 더해 아주 맨날 눈물바람.... 마사지고 맘라떼고 결국 다 때려치고 마음 내려놓고 대-충 물리다가 안나오면 단유해야징 하고 퇴소했습니다 ㅋㅋ 근데 한번씩 새벽내내 직수 유축 안하다가 좀 찬 느낌으로 직수하고 나면 애기가 2시간씩 자더라고요 15분이고 20분이고 물리면 안 쉬고 빨기도 하고 그래서 저는 우리 아가가 아주 인내심이 강한 아이인줄 알았어요 ㅋㅋㅋ 퇴소하고 집에온날도 분유탈 정신없어 6시간정도 안짜고 직수했는데 3시간을 주무셔서 신기하다 했고 이상하게 분유보다 모유를 너무 잘 게우더라고요 그리고 다음날 가슴이 꽉 차서 아파서 간만에 유축했는데 갑분 80이 나왔어요ㅋㅋ 그 이후로 직수 80으로 대충 계산하고 있었는데 오늘 애기 몸무게 재보려고 아기 체중계 산김에 직수 전후 무게 달아봤는데 한쪽만 15분 물리고 70이 나왔습니다 🙃 이분은 그동안 140을 드신건가.. 어쩐지 꽉찬 직수는 3시간 주무시고 분유 120은 2시간반이면 일어나시더라니... 왜 그간 모유만 게웠는지 이해가 가고 뱃구레가 엄청 커져있었나봐요 ...ㅋㅋㅋ 그런 분을 텀 지킨다고 쪽쪽이를 물렸으니 ㅠㅠㅠ 엄마가 미안하다 ㅠㅠㅠㅠ 유축 안나온다고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직수가 짱인거 같습니다 ㅎㅎ
댓글
9
맞아요 직수가 최고라고 들었어요!
직수가 가슴이 더 편해지긴한데.. 저희 코코는 오늘 5분컷이네요🥲텀을 늘리면 급하게 먹는지 자꾸 게워내고.. 한쪽 5분컷하고 잠들어서 트림+칭얼대서 다른쪽 5분 더 먹이면 그제서야 잠들어서 한시간 반 텀 나와요ㅠㅠ

5분컷이면 한쪽만 먹여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전유가 5분동안 나온다는 말을 들어본거 같아서 한쪽 10분이 더 오래잘수도 있을 거 같아요! 후유가 지방이 많아서 든든하대요

며칠전만해도 10-15분은 먹던 아가였는데 오늘 계속 5분만 먹고 자요..ㅋㅋ 깨워도 절대 안일어나서 트림시키고 눕히면 삼십분만에 배고프다고 우네요.. 오늘 왜 그러니 코코야 ㅠㅠ😭😭
대단하십니다!!! 어쩌면 쨈콩어멈님의 바람(?)대로 모유수유를 하시게 된건지요? 그리고 직수해야 나중에 엄마다 유선염 또는 유방암 올 확률도 낮아진다 들었습니다. 쨈콩이가 효자네요!!!

아이러니하게 마음을 비우니 나오네요 ㅋㅋ 근데 젖차는 속도가 아직은 좀 느려서 메인디쉬는 하루에 두세번만 하고 배고프다고 자지러지는데 분유타기 마음 급할때 에피타이저 정도로 주고 있습니다 ㅋㅋ 근데 마음을 비우고 나니 떡볶이와 맥주가 너무 먹고싶어서 한달만 할까 싶어요.... ㅠㅠ ㅋㅋㅋ
마자요 젖차서ㅓ 가슴 아플때 유축 10분하는것보다 직수 5분하는게 훨씬 가슴 잘 풀리는거 보면 직수가 훨씬 젖이 잘 비워지는 것 같아요 !

맞아용 특히 조리원에 있던 유축기는 유두가 아프기만 하고 시원이란게 없었어요 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