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9일차인데 120먹어여ㅋㅋ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13일차 신생아 수유량
오늘 13일차인데 3시간~4시간 간격으로 80ml 먹는데 많이 먹는건 아니겠죠?ㅠㅠ 첫째는 2시간 간격으로 60ml 먹였던 기억이 나는데 둘째는 텀을 도통 모르겠네요...
댓글
13

헉ㅋㅋ저희 애기가 많이 먹는게 아니였네요.. 많이 먹는것같아서 걱정했거든요ㅠㅠ

먹는만큼 주는게 맞는거같애여>< 홧팅홧팅

그런것같아요 ㅎㅎ 홧팅!
전 총량만 생각하구 먹고 싶을 때 줘요 ㅜㅜ 언젠가 조절되길 바라며 ㅜㅜ

저도 총량 보는데 3~4시간 간격으로 먹어서 그런지 1000ml도 안되는데도 잘 조절되는것같아서 그냥 냅두고있어요 ㅋㅋ ㅠㅠ 신생아 시절 지나면 좀 잡힐거에요! 첫째도 그랬거든요 ㅎㅎ
저도 13일차에요, 3-4시간에 50-60ml먹고 있어요. 모유는 빠는듯 안빠는듯 하고, 분유는 잘 먹더라구요~

저희 애기는 직수하면 잘 안물려고 하고 짜증내고 난리가 나서 유축하면서 분유 먹이는데 유축해서 먹이면 모유라 그런지 2시간~2시간30분마다 달라고 울고 분유 먹으면 3~4시간 간격으로 80ml 먹네요ㅠㅠ 여자애기라 많이 먹는건 아닌가 싶어서 걱정이네요..

에이~여자애고 남자애고 그런게 어딨어요 🥰 다 같은 신생아인데요~🫶🏻 저도 직수는 안되서 유축해놓은걸 신생아실에 드리면 먹이고 있어요!! 저는 아들램이지만 저닮아 입짧은듯해요! 저히 아기는 또 60ml를 먹되 나눠먹어서 고민이랍니다 ㅠㅠ

잘먹으면좋은건데요 ㅠㅠ저희아기도 잘먹어요 ㅎㅎ

첫째는 아들이여서 많이먹어도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둘째는 딸이여서 주변분들이 너무 많이먹이는거 아니냐고 해서 살짝 걱정했었어요ㅠㅠ
몸무게에 따라 다르더라고요~ 우리 아기도 5일차 까지는 60-70 먹이다가 조리원에서 출생 후 6일차부터 2시간 반-3시간 간격으로 80씩 먹였는데 3.6킬로부터는 90씩 먹이라고 했어요~

많이 먹는건 아니여서 다행이네요..ㅠㅠ 둘째여도 헷갈리고 어려운게 육아네요..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