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병원에 모유수유 전담팀이 있어서 모유수유 1:1 코칭 여러 번 받았었는데 자꾸 잘못 물려서 유두에 상처가 심하게 났었거든요.. 조리원 가서도 상처가 잘 안 나아서 직수 못하고 유축 위주로 했었는데, 상처 낫고 나서 직수 매일 하려고 애쓰고(정말 애써야지만 가능하더라고요ㅜㅠ) 산후도우미 분이 매번 모유수유하는 거 계속 지켜봐주시고 도와주셔서 조금씩 직수가 익숙해지고 있어요.. 아기가 처음엔 불편하니까 엄청 짜증내고 저도 힘들어서 분유 먹일까 하는 생각 자주 했는데(실제로 분유도 많이 먹였고 ㅋ) 매일 연습하다보니 아기도 적응하고 저도 조금씩 적응되더라고요~ 아기도 이젠 짜증 덜 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내일이면 조리원끝 직수는..에휴
사실 .. 두렵네요 .. 할수 있을거 같지만 할수 없을거 같은.. 무섭네요 ㅠ 조리원에서도 직수는 3분 5분 2분 .. 길게 해야 6분ㅋㅋㅋㅋ 직수를 해야 좀 제가 편할고 같은데 한쪽 꼭지도 크고 짧기도 하고 .. 아기가 그래도 컨디션 좋을때는 물기는 하는데 물면서 울고 자고 짜증내고 그러다 자지러지고.. 아님 자기가 편한 한쪽만 무는데 ㅠㅠ 다들 이러실까요?? 유축하면 한쪽은 40 한쪽은 30정도 나오는데 한쪽만 빠니 항상 직수후 보충해줘야 하고 ㅠㅠ 제가 포기를 해야 하는건지… 아님 조금더 울고 짜증내더라도 더 해봐야 하는건지.. 얼굴에 태열도 많이 올라와 울면.. 더 올라오는데 ㅠㅠ 에휴.. 진짜 임신에서 출산 육아까지 맘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네요 ㅠㅠ
댓글
10
전 유축만 해보려고 했으나.. 하루만에 멘탈 털리고 포기 했어요🫣🫣🫣
하실수 있어요! 다만몸이힘들쁌이지ㅠㅠ 전 유축안하고 직수자주자주해요..
조리원에서는 배불러서 잘 안물어요~! 집오면 잘 물고 계속 양쪽 물려야해요ㅠㅠ 나중에는 무는 습관 든다고 처음에 잘 잡아야한다더라구영 저도 계속 바뀌는 중이지만.. 양쪽 안물리면 직수+유축 지옥에 가실수 있어요 심지어 +젖몸살까지.. 집오셔서 노력하면 유축 없이 직수 가능합니당! 근데 양 늘리려면 직수 후 유축 며칠 해주는게 조을거 같기두 해용
저도 조리원에서 계속 직수연습하면서 집에서 할수있을까햇는데 지금 계속 직수하고있어요!!! 31일차입니다 아기가 커서 이제 제법 잘 물더라규요!!! 저듀 포기할까 고밈 많이 햇엇늗데 결국 시간이 답이더라구오ㅠㅠ

시간이 답.. 제가 그 시간을 버텨낼수 있겠죠?? 울 애기도 잘 적응해줘야 할텐데 ㅠㅠ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