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왕.. 전 달라고 할때 줘요 ㅜㅜ 총량만 보구 ㅜㅜ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텀, 총양 조언 해 주세요!

아가가 40일 됐는데, 수유텀은 갑자기 너무 길어지고 총양은 너무 줄었네요ㅠㅠ 아가는 많이 먹어야 한다고 천이상 하루 수유량을 이모님이 갑자기 늘려나서 저도 처음엔 하루마다 이렇게 늘려도 돼나(?) 생각 했었는데,, 예방접종 하러 병원 내원 했더니 의사선생님이 체중 너무 증가 했다고, 큰일 난다고.. 먹는양 줄이라고 해서 줄였더니 오히려 수유텀이 길어지고 하루 먹는양이 급격하게 줄어 들었네여ㅠ 양을 늘리려고 하니 배앓이 할까봐 그게 걱정이에여,, 그래도 90으로 줄인양을 120-130으로 늘려서 최대한 주고 있어요! 천이상 먹었을때 아가가 더 보채고, 자주 깨서 배앓이를 하는 것 같아서 갑자기 더 확 늘리기가 무섭네요ㅜ 양 늘려 봤는데 아가가 더 일찍 깨고 보채서 난감 해요ㅜ 적게 먹어도 돼는 걸까요??
댓글
8
최소량만 넘어가면 괜찮지 않을까요? 몇일 지켜보셔도 될거같아요 그동안 과식해서 힘들었던게, 지금 아기에게 맞춰지고 있는거 같아요 수유텀이랑 수면텀 맞춰가느라 줄었다늘었다 할수도 있을거 같아요. 저희애가 43일인데 700~900 왔다갔다 하거든요

안심이 돼요!! 저도 700-900 정도로 목표로 해야 겠어요🙆♀️
수유텀 넘나 부럽습니다ㅜㅜ

222 진짜넘부럽네요....

제가 일차가 더 많아서 그럴 수 있어요;; 어느 순간 눈떠 있는 시간도 생기고 자는 시간도 생기더라고요🙋🏻♀️
하루총량 1000이상 넘기면 안돼요ㅜ 신장에 무리 올 수 있고 배앓이 합니다. 지금 아기 스스로 조절 하고 있는거 같아요. 한번 먹는양 만큼 텀도 생기는데 몸무게가 조금씩 꾸준히 증가하고 별다른 이상 없다면 괜찮은거에요.

그렇게 생각 할께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