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잘먹는 아가 두신 어머니들..

맘님들 저도 수유량때문에 결국 글을 올리네용 ㅠㅠ 이제 딱 30일 된 딸아이고 3.5키로에 태어나서 먹는양이 심상치가 않앗어요..ㅠㅠㅋㅋ그만큼 응가도 엄청 많이..매끼마다 싸더라구요..ㅋㅋ(응가상태는 좋아요!) 그래서 그런가 세시간도 안되서 배고프다고 우는 적도 많고 아직 어린데 많이먹이는 것 같아 의사들 만날때마다 애기가 다른 아이에비해 많이먹는데 괜찮냐고 물으니 괜찮으니까 원하는 만큼 주라고 하셨어요 (참고로 해외에 살고잇습니다ㅠㅠ) 그제까지 110씩 총 8번 수유 햇는데 최근들어 밤잠이 너무 얕아진 것 같아서 새벽수유 두세번은 120정도씩 줫어요 그러다보니 이제 30일인데 하루 총양이 900을 좀 넘는 것 같아요..크게 게의치 않아하려고 하는데 여기저기 글들을 읽어보면 하루 총양 1000을 절대 넘으면 안된다는 말들이 많이보여서 그게 마음에 걸리더라구요ㅠㅠ 애가 자지러지게 울면 빨기욕구인가 싶어서 강제로 쪽쪽이를 물려서 어케든 3시간 채우려고 햇고 먹고도 한시간만에 배가안차서 잠을 못자고 쪽쪽이거부에 울부짖는데 이를 어찌해야 하나 하고 20을 더줫더니 그거먹고 푹 자는걸 보니까 뭐가맞는지 너무 혼란스럽더라구요ㅠㅠ확실히 빨기욕구가 아니라 배고파서인 것 같아요……ㅠㅠ 제가 너무 계산 적으로 키우려고 해서 애를 힘들게 하는건 아닌지ㅠㅠ 잘먹는 아가들 두신 어머니들 요맘때 총 수유량 어떠셧나요ㅠㅠ?? 곧 이러다 1000 넘을까 걱정인데ㅠㅠㅠㅠ

댓글

20

  1. 1200까지도 먹는 아가들 있대요! 애들마다 상황도 다르니까여 ㅜㅜ 소화 잘 하구 배출 잘 하면 넘 걱정 안하셔도 되용!!

  2. 1000 안지켜 집니다 ㅎㅎ 근데 성인도 권장 칼로리 지키는 사람 얼마나 있나요? 저녁에 야식에 간식에 ㅎㅎ 아기는 한참 클때니 얼마나 더 하려나 싶어요. 그래서 전 간식처럼 보충도 좀 해주고 배고프면 성격 더 예민해진다 해서 그냥 배앓이 게어냄이나 토 안하고 배변 잘 하니 유도리있게 줍니다!!!

    1. subcomment icon

      맞아요 ㅋㅋㅋㅋㅋ 저나 남편이나 원체 잘먹엇어서 애가 잘 먹는게 당연하지 싶어욬ㅋㅋㅋㅋ방금도 둘이서 빙수 큰거 한그릇 클리어하고 애한텐 왜케 많이먹니ㅠㅠ하고 걱정 햇네요 🤣🤣 괜히 제 강박땜에 괜히 애 스트레스만 준 것 같더라구요ㅠㅠㅎㅎ다올어머님말씀처럼 잘먹고 잘싸니 이제 유도리잇게 해보겟습니다…ㅋㅋㅋ

  3. 그놈의 1000과 수유텀 때문에 저도 넘나 스트레스네요 ㅠㅠ 애는 자지러지고 ㅠㅠㅠ 와중에 속역류까지 있는거 같아서 무서워서 분유는 많이 못주고 그래서 혼합수유 대강하다가 모유량 늘려보려고 요샌 직수로 먹고싶은 만큼 먹으라고 준다음에 분유보충 해주고 있어요 원더윅스에도 모유는 시도때도없이 물려도 되고 모유먹는애들이 더 잘잔다더라고요 원윅때 스트레스 받을 생각하니까 그냥 좀 못자도 모유 겁나 물리도 말지 싶어오ㅠㅠ

    1. subcomment icon

      요즘 저도 애가 잠이 부쩍 얕아지고 제 가슴 위에서만 잘라고 해서 왜그러나 미칠 지경이엇는데 원더윅스라고 하네요ㅠㅠㅠㅠ즤집 애는 완분이라 더더욱 못자나봐요ㅠㅠㅠㅠ애가 소화잘시키고 아픈데 없으면 줘도 되겟지 싶어요 ☺️ 저희 화이팅해요!!🙌🏻

  4. 46일차 남아 150-170씩 6-7회 먹고 3-4시간 텀이에요 ㅠㅠ 4시간 이상 지키려고 해도 2시간 30분 지나면 밥달라 징징대요 쪽쪽이 물리고 안고 달래서 겨우겨우 텀 지키려해도 안돼요 ㅠ 1000은 20일 지나고 나서부터 안넘기는 날이 없어요 대변도 하루 이틀 몰아서 왕창싸고 기저귀 다 새요ㅠㅠ 넘 많이 먹어서 걱정이에요..

    1. subcomment icon

      정말 1000 이라는 숫자땜에 오히려 애한테 더 스트레스주는건 아닌가 싶더라구요 저도 쪽쪽이로 세시간 버텨보는데 마지막 2-30분은 애도 저도 너무 힘들더라구요ㅠㅠㅎㅎ잘 먹고 잘 싸고 소화잘시키기만 한다면 그냥 먹고싶은 만큼 먹여보려구요ㅠ

  5. 저도 하루에 천 직전까지 찍을정도로 많이먹어서 걱정됐었어요 근데 어느순간 또 총량이 평균치로 줄더라구요 많이먹는시기에 급성장하느라 많이먹었던게아닐까 생각해요 그래서 ㅎㅎ

    1. subcomment icon

      맘님들 덧글들을 읽으니 좀 맘이 많이 놓여요ㅠㅠㅠㅠ걍 지금 많이크려고 하나보다..하려구요ㅋㅋㅋ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