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기 태어난지 10일도 안됐는데 설소대 했어요~ 수술이야? 할정도로 5분도 안되서 끝났고 잠깐 으앙~ 하더니 울음도 그치고 이후 더 잘 먹네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설소대, 심잡음, 엉덩이딤플, 연어반, 그렁그렁소리

저희 아가 3.1에 3.68kg로 태어났는데 조리원에있을때 설소대, 심잡읍, 엉덩이딤플, 연어반 있다고 퇴소후에 소아과가서 진료보라고 전해들었어요 44일차 오늘 소아청소년과 검진다녀왔습니다 설소대- 총 2명의 선생님께 진료봤는데 2분다 잘라주는게 좋을것 같다고하셔서 고민중입니다. 다만 애기가 먹는덴 지장이 없으니 더 고민해보라구.. 후에 하면 전신마취로 시술해야하니 비교적 간단하게 지금시기에하라하셔서 고민중입니다 심잡음-총 3분이서 청진하셨는데 심하지않다고 시간두고 계속 관찰하자고 하셨어요 초음파예약한건 취소했어요 딤플- 꼬리뼈쪽에 딤플이 있는데 이것도 지켜보자하셨어요 이것도 초음파 취소했어요 연어반- 아가가 목덜미랑 눈꺼풀위에 연어반이 있는데 시간지나면 사라진다고 하셨어요 정보더 찾아보니 없어지지 않으면 레이저 시술하면된다네요 그렁그렁소리- 그렁그렁소리가 잘나고 재채기를 많이해서 감긴가했더니 아기가 호흡이 빨라질때만 그렁그렁 소리가 나지않냐고 하시더라구요 비강이 좁아서 그런거니 시간지나면 해결된다구요. 위에 모든게 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것 들이라 기다리는 수밖에없네요😊 건강하게 태어나준 아가에게 고마워하며 다시 육아의 세계로갑니다🙂🙌🏻🙏🏻
댓글
17
걱정많으셨을텐데 그래도 다 시간이 해결해준다니 너무 다행이에요..! 설소대는 다들 얼른 해주라고 하더라고요 먹는것도 힘들고 더디고 시술?후에도 적응하는게 며칠걸린다구요!! 아가도 엄마도 화이팅..❤️
저희 아가도 설소대랑 딤플 검사했습니다 ㅎㅎㅎ 설소대는 정말정말 아무것도 아니더라구요, 선생님께서 아가 잠깐 울릴꺼예요 엄마~문닫고 잠깐 나가계세요~하셔서 나가서 문 닫는데 들어오세요~하셨어요 ㅎㅎ설소대는 하고나서 다시 붙을수도 있다고 바로 분유나 모유먹이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10ml나 20ml라도 먹이는게 좋아요, 피는 생각보다 안나는게 아니라 아예 못봤습니다 걱정말아요 ㅎㅎㅎ
저희아가도 설소대랑 딤플검사 했어요 설소대 엄청 고민했는데 혀깨무는 정도 고통이라고 안심시켜주셨고 지혈 거즈 두번 정도? 면 끝나더라고요 그것도 맘아프지만 제가 설소대 있어서 오히려 평생 고민없이 살아가길 바래지더라고요 하길 잘한거같아요

이융 맘님 얘기들으니 더해줘야겠어요 경험 공유 감사해요🙏🏻
설소대는 잠깐 우잉 하고 말더라고요!

어여 해주는게 낫겟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