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 너무 놀라고 속상하셧겟어요ㅜㅜ 저도 그렇게 잔상이 남아 슬프고 어려운 마음이 들 때는 주변에 저를 위로해줄 만한 사암들한테 다 시시콜콜 상황을 말했었어요. 먼저 아기 낳은 아기엄마들이 확실히 잘 이해해주더라고요. 베동에 잘 말씀하셧어요~ 괜찮아요 엄마가 처음이라 어려운건 누구에게나 당연해요ㅠㅠ 그래도 따뜻하게 곁을 지켜주는 남편분 계셔서 참 다행이고 고맙고, 아기도 그러면서 무럭무럭 쓱쑥 잘 자랄거에요! 오늘밤도 애쓰고 계실 엄마 화이팅이에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초보 엄마의 눈물바람 ㅜㅜ
산후 도우미 이모님 안 계시는 주말은 두려워요 ㅋ 출산 전엔 늘 주말만 기다렸는데 출산 후엔 평일만 기다리는 복잡한 심경..ㅎㅎ 오늘은 남편과 둘이서 찐 육아를 했는데 아이의 상태를 제대로 못 읽고(물론 어려운 일이라는 거 알지만요..) 속이 안 좋아서 우는 아기를 분유에 모유에 재워주려고 배불리 먹이다가 있는 그대로 다 코로 입으로 잔뜩 쏟아내게 했네요.. 그것도 하루에 두 번씩이나ㅜㅜ 아기한테 너무 미안하고 저도 크게 놀라기도 했고 진짜 소리내어 엉엉 울고 싶은데 아이가 더 놀랄까봐 애써 침착한 척 하는데 마음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고맙게도 남편이 침착하게 상황을 잘 처리해주고 제가 눈물 흘리니 다독여주는데 이제 30일 된 아기한테 제가 너무 완벽한 엄마가 되려고 하는 걸까요.. 저보다 4달 먼저 출산한 친구는 아기 키우면서 매일 울었다는데 이제서야 그 마음이 뭔지 절실히 와닿네요.. 경기 일으키다시피 울던 아기 겨우 재우고 복잡한 마음에 베동에 글 남겨봅니다.. 다들 이럴 때 어떻게 마음을 잘 추스리셨나요ㅜㅜ 입과 코로 먹은 거 다 쏟아내던 아기 모습이 자꾸 아른거려서 눈물이 계속 나요..
댓글
33

감나미님 댓글 다신 시간 웬일이에요ㅜㅜ 잠 못 주무시고 아기 보셨나봐요 흑흑 ㅜㅜ 아기가 이런 엄마들 마음을 알아주어 쑥쑥 자라나길! 감나미님도 화이팅이에요💜

홀리♡ 제가 더 응원 받아버렷어요♡ 감사해요!!ㅎㅎ 새벽수유도 화이팅....! ㅋㅋㅋㅋ
저도 이것저것 다 해줘도 아기가 너무 울어서, 낮잠 재우는데 하루종일 눕히기만 하면 눈떠서 울때 두번 엉엉 울었어요ㅠㅠ 그래도 시간 지나니 좀 낫더라구요..!! 날 좋을때 남편분한테 맡기고 산책 좀 다녀오세요 엄마들 화이팅💓

진짜.. 이것 저것 다 해줘도 너무 울 때 저도 눈물 왈칵 나더라고요ㅜㅜ 햇볕 쬐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아지게 하는 호르몬이 분비된다는데 하은맘님 말씀처럼 날 좋을 때 산책하러 다녀와야겠어요~!
미안하단 사과의 말을..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했던 횟수보다 아기한테 더 많이 하는것같아요. 애기한텐 제잘못이든 아니든 뭐가이렇게 미안한지 모르겠어요. 평정심을 찾기 넘 어려운 요즘입니다.. 콩이맘님 그래도 저희 잘하고있는게 맞을거예요. 아기를 사랑하는 마음이 누구보다 크니까요!!!

아기를 사랑하는 만큼 눈물나는 거겠죠?ㅜㅜ 잠이 부족하니 더욱 평점심 유지가 어려운 것 같기도 해요~ 짹짹이님도 화이팅이에요 :-)
누구나 다 겪는 과정이에요.콩이맘님 잘못 아니에요~~엄마도 엄마가 부모가 처음인걸요.분수토,게워냄,이앓이등등 알고 대처해도 잘 안될때도 많아요. 두명 중 한명이라도 직면하는 상황에 침착함을 잃지 않는다면 서로 다독임과 위로 그리고 빠른 상황정리로 아기도 부모도 덜 힘들어지는 거 같아요.정말 이부분도 중요 한거 같아요.두분다 잘하시고 계신걸요. 맘이 무척 안좋으셨을텐데 얼른 이겨내셔요ㅡ 화이팅~~

영상도 열심히 보고 산후 도우미 이모님께 차근 차근 배웠는데도 실전은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다시 힘을 내어 육아 해보려고요! 감사해요☺️
저두그래요 진짜...저는 엄마가 저희집으로 출퇴근하시면서 집조리하는중인데 한번은 엄마 남편 동시에 잠깐 집 비워서 혼자있던적이있는데 갑자기 첨으로 강성울음을...ㅠㅠㅠㅠ그때진짜 너무 놀라서 엉엉울었네요ㅠㅠㅎㅎㅎㅎ 저두 엊그제 애기가 기침하면서 코로 팍!!나와서 너무 깜짝놀랐어요ㅠㅠ좀 떨어져있었는데 제 얼굴에도 다 튈정도라ㅠ 아마 저희아가는 속역류가 있는 아기인가봐요....ㅎㅎ 이렇게 하나 하나 알아가고 배워가니 더 잘해줄 수 있을것같다는 용기가 생겨요👶🏻💖 우리 다 너무 잘하고있습미다!!! 부족한건 당연한거에요ㅎㅎ그래두 계속 공부하고 노력하는 그 모습을 아기도 분명 느낄겁니당 홧팅✧•̀.̫•́✧ෆ

용기가 생긴다는 뉴뉴님 말씀에 저도 다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엄마의 마음가짐이 참 중요한 건데 너무 전전긍긍해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아기에게 부디 엄마의 마음이 전해지길♥️ 응원 감사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