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차라 그래요^^ 저는 조리원 나올때 80 보충해야된다해서 유축이랑 힘들때 분유 보충했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보충 먹는양이 70 60 50 으로 줄더라고요..? 직수 먹는양이 서서히 늘고 텀도 길어져서 30일쯔음부터 직수만 하고 있어요^^ 보충은 해주셔도 될듯요~ 이왕 하는거 포기하지마시고 화이팅!!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완모, 혼합, 또는 완모에서 분유로 갈아타신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22일차 어제 조리원 퇴소하고 왔는데 조리원에선 직수+유축+분유 혼합이었는데 어제 오전에 집에 오면서부터 직수만 했어요 짧게는 5분 길게는 15분정도 빨고 텀은 1시간-1시간 30분 정도에요 얼마나 먹는지도, 잘 먹고 있는지도 모르겠고ㅠㅠ 소변 기저귀는 계속 나오긴해요ㅠㅠ 직수만 계속 하는게 맞을까요?ㅜㅜ 분유나 유축보충 해줘야할지.. 제가 힘든건 둘째치고 먹는양이 딱 눈에 보이니 분유나 유축수유 생각이 자꾸 드네요ㅠㅠㅠㅠ 완모나 혼합, 또는 완모에서 분유로 갈아타신분들 조언 부탁드려요ㅠㅠ
댓글
14
저 오늘 50일됬는데 저도 계속 모유랑 분유고민하다가 완모해보기로 햇어요.. 첨에 직수하면서 양 부족한거같아 분유보충해주면 직수한게 맞나싶을정도로 많이 먹어서 그냥 분유로 가야되나 햇는데 혼합은 힘들다그러고 완모는 계속 물려야지 된다그래서 분유보충안해주고 계속 물렸어요 저도 첨에 텀이 1시간이나 2시간내로 짧아서 잠도 못자고 미칠거같아서 분유는 텀도 길고 통잠도 잘잔다그래서 많이 흔들렸는데 지금은 직수만해도 짧으면 2시간 길면 4시간까지도 가서 좀 괜찮아진거같아요 분유로 갈아타려고햇을때 모유가 아예 안나오는것도아니고 분유가 안맞아서 애기가 힘들어하면 어쩌나싶고 별생각다하다가 지금 애기 몸무게도 잘 늘고 잘 싸서 완모로 정했는데 완모생각있으시면 계속 물려보세요..
저도 힘들게 완모하고 있어서 늘 완모글에 댓글을 달게되네요 ㅠㅠ 저도 조리원에서 “직수 유축 보충” 하다가 집와서 직수만 하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53일차 완모중이예요!) 처음에는 완모중인 친구 조언대로 배고프다할 때마다 직수했어요(텀이란게 의미가 없을정도로.. 제가 젖소인가 했답니다..) 분유보충은 딱 애기가 배고프다고 울어서 직수했는데 먹고나서도 쩝쩝 배고파하면 그때만 보충해줬어요(모유가 재충전되는데 시간이 걸리니까요ㅠㅠ) 이럴때가 거의 하루에 두세번? 정도 였고 달라는대로 직수하면서 그렇게 며칠 지나니까 보충하는 일이 없어졌어요! 직수만 꾸준히 하면 젖양은 애기한테 맞춰지게 되어있대요! (인체의 신비..)저는 이말만 굳게 믿고 직수 밀고나갔쑵니당.. 완모는 넘나 힘든 일 같아요.. 지금도 단유할까말까 마음이 왔다갔다합니다(30일차때쯤 제일 심했드랬죠) 지금도 하루에 여러번 애기 몸무게 재봐요;; 이제는 수유텀도 꽤 잡혔고 많이 편해졌어요! 시은맘님두 힘내세요!!
딱 제 이야기 인것 같아 눈물이 날뻔 했어요 모유양이 충분하지 않아서 완분으로 가야 하나 마음이 하루에 수십번 왔다갔다 하지만 그래도 되는 데까지 해보려고 합니다ㅠㅠ! 그만큼 아기도 자라면서 적응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듯 함께 엄마도 적응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ㅠㅠ
흠뻑 젖은 기저귀로 갯수가 잘 나오면 걱정 않으셔도 돼요! 아기 먹은 양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은 마음은 이해가 가용 저도 그래서 첫째 때는 먹기 전 체중, 먹은 후 체중 막 재가면서 먹이기도 햇는뎈ㅋㅋ 지금은 안그래요~ 그냥 잘 먹으면 애가 편안하게 자고, 쉬야 잘하고 때때로 변도 잘 누고.. 체중도 잘 늘어요! 그거면 충분하답니다. 애기가 모자라하는 게 확실하면 보충은 당연히 해줘야 하지만요! 그것에 대한 판단이 어려우시면 소아과 방문하셔서 물어보셔도 돼요~ 아기가 잘 자라고 있는지 계속 모유만 먹여도 될지 등등 이런거요! 너무 애쓰고 계시고 오늘밤도 화이팅입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