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신생아 황달

생후33일차에요 완분중인데 황달이 떨어지지 않아서 분만병원 말고 집근처 예방접종하러 갔던 병원인데 의사 소견대로 목요일부터 분유먹이고 있어요.. 2일 됬는데 엄청 큰 변화는 없네요 ㅜㅜ 안 나아지면 검사하러 오랬어요.. 조리원 나올때 14일차였는데 수치 10정도로 떨어지고 있어서 걱정하지 말랬거든요..? 황달이었던 분 계신가요~~? 우리 아가 괜찮겠죠?

댓글

17

  1. 완모중이시다 분유먹이시는거죠..?! (위에 완분중이시라 적혀있어서.. ) 저랑 비슷한 케이스이신 것 같아서요! (저희 애기는 조리원나와서부터 완모중입니다) 조리원 퇴소하는 날 황달 수치 11(스캐너)로 다시 높아져서(신생아실에서 광선치료 받은 이력있음) 우선 모유 계속 먹이고 지켜보자셨고 2주뒤에 병원 다시 갔더니 수치15-16 나오더라구요. 의사선생님이 큰병원가서 피검사하라고 권하셔서 피검사했더니 황달수치 14.5에 다른 위험요소는 없으니 모유황달 의심된다고 모유 이틀 끊자고 하셨어요ㅠㅠ 모유먹다 갑자기 분유만 먹는 이틀동안 애기는 변비걸리고 저는 유축만 하다 가슴에 울혈생기고 엄청 고생했어요.. 분유만 먹인 이틀 후에도 스캐너 수치는 15로 1정도 밖에 안떨어졌는데 그로부터 2주 지난후에는 수치 9로 떨어졌어요! 3주 지난 지금은 황달끼 많이 빠지고 얼굴정도에만 살짝 남아있어요!! 총총맘님 애기도 잘먹고 잘싸면서 시간지나면 좋아질 거예요:) (요즘 유튜브 의료진들 보면 모유황달이라해도 모유 끊지말란 의견이 많더라구요! 저는 모유끊은 이틀동안 패턴도 다 망가지고 너무 고생했어서 모유 계속 유지하시는 걸 권하고 싶어요..!)

    1. subcomment icon

      어머 ㅜㅜㅜ 맞아요 저도 유축만 하는데 미치겠어요 정말 ㅜㅜㅜㅜ변비걸려서 마음이 너무 아프고 ㅜㅜ 저도 직수안하니 괴로워 죽겠어여ㅜㅜ모유 계속 먹이고 싶은데.. 맘님 얘기 들으니 저희애도 그런거면 좋겠네여!!!!! 그래도 검사는 해보러 가야하나.. 고민도 되고 그러네요ㅜㅜ

    2. subcomment icon

      이틀분유먹이는 걸로는 수치 떨어지는게 너무 미미해가지구요ㅠㅠ 이게 빠지는데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리고 실제로 같은병원에 의사선생님 두분께 진료받았는데 예방접종맞으러 갔던 다른 의사선생님께서는 황달때문에 모유 끊을 필요없다고 하시더라구요(이미 모유 이틀 끊고난 후였던..) 그래서 모유끊으라고 처방하신 선생님께 화가 진짜 많이 났었어요.. 애기 변비걸려서 배앓이 많이하죠 ㅠㅠ 저도 그때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요ㅠㅠ (정말 응가가 똥꾸에 붙어있었어요..) 병원에서 이틀 분유먹이고 나서도 수치가 더 오름추세만 아니면 다시 모유 먹이라고 하시지 않나요..?

    3. subcomment icon

      덕분에 마음이 안심이 되었어요!!!! 에너미님 말 듣고 바로 모유 먹였답니다 ㅎㅎ 43일차인 오늘도 완전히는 아니지만 쪼금씩 하애지고있어요!!!! 손은 아주 뽀얗습미다!!! 저도ㅜㅜ아가가 ㅜㅜ변비와서 진짜 화가났었어요ㅜㅜ3일차때 모유로 돌아와서 두번째 텀부터 응아를 막 하더라구요ㅜㅜ 안심했네요ㅜㅜ

    4. subcomment icon

      다행이예요:) 저희애도 이제 수치 3으로 떨어졌어요! 얼굴은 아직도 살짝 노랗습니당

  2. 저희 아가도 그쯤에 병원갔는데 황달 남아있다고 하셨었어요! 근데 점점 수치가 떨어지기만하면 괜찮다고 하셧어용ㅋㅋ 저는 o형이고 애기는 a형인데 이럴경우 황달이 오래지속될 수 잇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1. subcomment icon

      저는 B형인데ㅜㅜㅜ왜이렇게 늦게 떨어지는 걸까여ㅜㅜㅜ아휴 나을때까지 안심이 안될거같아요ㅜ

  3. 저희 황달 있었는데 가슴까지 내려왔다가 40일 지나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유축6/분유2 수유중이에요

    1. subcomment icon

      저희아가는 배도 노래여ㅜㅜㅜ 아휴 혼유해야하는걸까여ㅜ

  4. 잘먹고 잘싸면 된다니까 지켜보심이 좋울거겉아요 저희아가도 모유주느라 황달 늦게빠진 케이스에용

    1. subcomment icon

      네 감사합니다ㅜㅜ 모유는 주고싶은데 ㅜㅜ 분유 주고있으니까 맘아프네요ㅜ소화도 못시키고ㅜ

  5. [2023년 3월 베동] ♡신생아 황달 원인과 치료방법♡ https://app.babybilly.app/vd3cst 한번 참고만 해보세요! 치료하게 되어도 금방 나을거에요.

    1. subcomment icon

      네ㅠㅜ 감사합니다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