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자주 게우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오늘부로 신생아 졸업한 아가입니다:) 현재 앱솔루트 센서티브를 먹고 있는데 먹을 때마다는 아니지만 자주 게워내고, 어쩌다 한 번씩은 토하는 것 처럼 부와악 하면서 많이 게워내요ㅜㅜ 중간트름도 시키고, 다 먹은 후에도 30분 이상은 세워 안아주는데 왜 자꾸 게워내는 걸까요.. 먹은 지 한 시간 가량 지난 후에도 조금씩 게워냅니다 아직 소화기관이 미성숙해서 그러는건지, 분유가 안 맞는건지 아니면 젖병이 안 맞는건지ㅠㅠ 혹시 이런 경우 어떤 분유가 좋을지 추천해주세요🙏🏻 *젖병은 더블하트, 모윰, 스펙트라를 사용하고 모두 다 거부하지 않아요! *수유텀은 3시간 30분~4시간이며, 1회 수유량은 110~130ml정도 입니다.

댓글

16

  1. 그냥 아기 특.. 이에여 ㅠ 저희 아가도 잘 게워내는데 첫째때도 그래서 이젠 익숙하답니당..;;;; 게우는 애들은 뭘 해도 조금씩은 불편해하고 살짝씩 게우더라고요..;;; 최대한 트름 잘 시켜주고 역방쿠 좀 앉히고 눕혀 재우세용~~

  2. 저희 아가도 신생아실때부터 선생님이 잘 게워내는 스타일이라고 하시고 열번중 여덟번 게워내고 분수토도 했었는데 도우미이모님께서 원래 80먹던거 60으로 줄여보자해서 지금 일주일째 그러고 있는데 게워내는게 하루에 한번으로 줄었어요!!! 대신 수유텀이 짧아져서 한시간반~두시간마다 밥달라고 하지만 아가 덜 게워내는걸 보면 할만 하네요 ㅎㅎ 아 그리고 트림시킬때도 등 두들기지말고 아기 상체 세워서 등 쓰담쓰담하고 트림하고도 전 한 30분정도는 세워서 안아주고 있어요!

    1. subcomment icon

      낯선 사람이랑 같이 있는게 불편해서 산후도우미를 신청하지 않아 물어볼 곳이라고는 여기뿐이었는데 다들 친절히 답해주셔서 잘 배워갑니다:D 앞으로 토닥토닥보다는 쓰담쓰담으로 해야겠네요♡

    2. subcomment icon

      ㅎ ㅎ 아 그리구 젖병에 공기 들어가도 게워내는 아가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전 닥터브라운이랑 더블하트 쓰는데 더블하트보다 닥터브라운이 훨씬 공기 들어가는 소리가 안났어요! 아가가 게워내면 엄마가 마음이 아프죠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시구 아가도 괜찮아지길 바랄게요! 육아 화이팅해요 ㅎㅎ

  3. 미성숙한거 맞아요. 그래서 주는데로 먹지만 그에 비해 소화가 더뎌서 트름유도시 오히려 그 자극으로 횡경막열려 게워냄 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130먹이다 100으로 양 줄여서 주니까 수유텀이 빨라지지만 게워냄은 줄었어요. 자주게우는 아가들도 있다고 하디만 안그러다가 게우는건 이유가 있을거에요 ㅎ

    1. subcomment icon

      오늘 아침 첫 수유부터 양을 줄여봤어요~ 수유양이 이유이길 바래야죠🥹

  4. 아직 미성숙해서 그런게 크더라구요ㅠㅠ 저는 그래서 한시간넘게 안고있고 아님 그냥 안고잘때도있어용ㅋㅋ속역류가 있는것같기도 해서..ㅠㅠ 지금은 50일이 다 되어가는데도 한시간 넘게 안고있다가 눕혀놓으면 용쓰다가 게워내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용 ㅠ 저희 아가가 많이먹는편이라그런가 수유텀이랑 수유량으로 문제는 없어보이눈데..!! 남편말로는 3개월까지가 가장 심하고 그 다음부터는 사라진다고 하더라구용! 진짜 시간이 답이니..한두달 내가 더 고생하자!라는 생각으로 계속 안고 두드려주고 하네용ㅎㅎ 아 혹시나 속역류가 있어서 그런경우엔 등 세게두드리면 오히려 올라오니 살살쳐줘야한다고 해용ㅎㅎㅎ저는 너무 세게쳤던것같아요..^^ㅋㅋㅋㅋ

    1. subcomment icon

      앗..한시간 넘게요?ㅠㅠ손목 무사하실까요,, 정말 시간이 답인 것 같네요 장기가 조금 더 성숙해지는 그 날까지..! 함께 더 화이팅해봐요ㅠㅠㅎㅎ

  5. 저도 아가가 부담될까봐 일부러 조금 줬었어요 ㅜㅜ

    1. subcomment icon

      배고프다는 신호 보낼 때마다 주니 아가도 양껏 먹었었는데, 양을 조금 줄여봐야겠어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자주 게우는 이유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