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아기 특.. 이에여 ㅠ 저희 아가도 잘 게워내는데 첫째때도 그래서 이젠 익숙하답니당..;;;; 게우는 애들은 뭘 해도 조금씩은 불편해하고 살짝씩 게우더라고요..;;; 최대한 트름 잘 시켜주고 역방쿠 좀 앉히고 눕혀 재우세용~~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자주 게우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오늘부로 신생아 졸업한 아가입니다:) 현재 앱솔루트 센서티브를 먹고 있는데 먹을 때마다는 아니지만 자주 게워내고, 어쩌다 한 번씩은 토하는 것 처럼 부와악 하면서 많이 게워내요ㅜㅜ 중간트름도 시키고, 다 먹은 후에도 30분 이상은 세워 안아주는데 왜 자꾸 게워내는 걸까요.. 먹은 지 한 시간 가량 지난 후에도 조금씩 게워냅니다 아직 소화기관이 미성숙해서 그러는건지, 분유가 안 맞는건지 아니면 젖병이 안 맞는건지ㅠㅠ 혹시 이런 경우 어떤 분유가 좋을지 추천해주세요🙏🏻 *젖병은 더블하트, 모윰, 스펙트라를 사용하고 모두 다 거부하지 않아요! *수유텀은 3시간 30분~4시간이며, 1회 수유량은 110~130ml정도 입니다.
댓글
16
저희 아가도 신생아실때부터 선생님이 잘 게워내는 스타일이라고 하시고 열번중 여덟번 게워내고 분수토도 했었는데 도우미이모님께서 원래 80먹던거 60으로 줄여보자해서 지금 일주일째 그러고 있는데 게워내는게 하루에 한번으로 줄었어요!!! 대신 수유텀이 짧아져서 한시간반~두시간마다 밥달라고 하지만 아가 덜 게워내는걸 보면 할만 하네요 ㅎㅎ 아 그리고 트림시킬때도 등 두들기지말고 아기 상체 세워서 등 쓰담쓰담하고 트림하고도 전 한 30분정도는 세워서 안아주고 있어요!

낯선 사람이랑 같이 있는게 불편해서 산후도우미를 신청하지 않아 물어볼 곳이라고는 여기뿐이었는데 다들 친절히 답해주셔서 잘 배워갑니다:D 앞으로 토닥토닥보다는 쓰담쓰담으로 해야겠네요♡

ㅎ ㅎ 아 그리구 젖병에 공기 들어가도 게워내는 아가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전 닥터브라운이랑 더블하트 쓰는데 더블하트보다 닥터브라운이 훨씬 공기 들어가는 소리가 안났어요! 아가가 게워내면 엄마가 마음이 아프죠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시구 아가도 괜찮아지길 바랄게요! 육아 화이팅해요 ㅎㅎ
미성숙한거 맞아요. 그래서 주는데로 먹지만 그에 비해 소화가 더뎌서 트름유도시 오히려 그 자극으로 횡경막열려 게워냄 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130먹이다 100으로 양 줄여서 주니까 수유텀이 빨라지지만 게워냄은 줄었어요. 자주게우는 아가들도 있다고 하디만 안그러다가 게우는건 이유가 있을거에요 ㅎ

오늘 아침 첫 수유부터 양을 줄여봤어요~ 수유양이 이유이길 바래야죠🥹
아직 미성숙해서 그런게 크더라구요ㅠㅠ 저는 그래서 한시간넘게 안고있고 아님 그냥 안고잘때도있어용ㅋㅋ속역류가 있는것같기도 해서..ㅠㅠ 지금은 50일이 다 되어가는데도 한시간 넘게 안고있다가 눕혀놓으면 용쓰다가 게워내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용 ㅠ 저희 아가가 많이먹는편이라그런가 수유텀이랑 수유량으로 문제는 없어보이눈데..!! 남편말로는 3개월까지가 가장 심하고 그 다음부터는 사라진다고 하더라구용! 진짜 시간이 답이니..한두달 내가 더 고생하자!라는 생각으로 계속 안고 두드려주고 하네용ㅎㅎ 아 혹시나 속역류가 있어서 그런경우엔 등 세게두드리면 오히려 올라오니 살살쳐줘야한다고 해용ㅎㅎㅎ저는 너무 세게쳤던것같아요..^^ㅋㅋㅋㅋ

앗..한시간 넘게요?ㅠㅠ손목 무사하실까요,, 정말 시간이 답인 것 같네요 장기가 조금 더 성숙해지는 그 날까지..! 함께 더 화이팅해봐요ㅠㅠㅎㅎ
저도 아가가 부담될까봐 일부러 조금 줬었어요 ㅜㅜ

배고프다는 신호 보낼 때마다 주니 아가도 양껏 먹었었는데, 양을 조금 줄여봐야겠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