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조언 구합니다…

39일차 아기입니다. 수면교육을 할까 싶은데 안아서 토닥이다가 졸릴쯤에 눕혀서 쉬- 소리내며 재우려고 하고 있어요 문제는 눕혀서 자다가도 속이 안좋으면 울면서 바로 깨서 계속 안아줬다 눕혔다를 5-10분 간격으로 해야해요… 너무 많이 게우는 아기라 트림 많이 시키고 안아서 재우는 수 밖에 없다고 하던데 이런경우 게우면 계속 닦이면서 눕혔다 재웠다를 반복하며 수면교육을 꾸준히 해야하나요, 아니면 게우지 않도록 안아서 재워야하나요.. 안겨서 자면 게우지 않기는 합니다. 조언좀 부탁드려요 ㅠ

댓글

19

  1. 혹시 게우고 나서 아기가 많이 불편해하거나 힘들어하나요..? 사실 아기들이 다 게우잖아요~ 엄마가 보기에 안쓰러운거지 아기들은 어느정도 적응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저희 아기 모유만 먹는데도 종종 게우거든요, 그러려니 합니다 저는! 힘들면 울겟지 그렇게 생각하고요~ 그래서 적당히 안았다가 그냥 눕히고 신경 최대한 끄고 그냥 저도 자요... 도움이 되는 말이 아닐 수도 있지만ㅠㅠ 그래도 제 경우도 말씀 드려봅니다!

    1. subcomment icon

      게우면 애기가 불편해하진 않아요 다만 게우기를 달래주는게 먼저인지 잠을 잘 재우는게 먼저인지.. 재우려고 교육시키는 동안 예민해지는건지 ㅠ 첫째라 잘 모르겠어서. 올려봤네요.. 저두 다음주부터는 천천히 달래도 봤다가 눕히고 나가도 봤다가 조절해보려구요 ㅎ

    2. subcomment icon

      그러셧군용 ㅠㅠㅠㅎㅎ 맞아요 ㅠㅠ 뭐가 먼저인지 헷갈릴 때가 저도 많아요! 때때로 다른 거니까 엄마가 가장 본능적으로 잘 알아채실거에요♡♡♡ 화이팅입니다!

  2. 속역류가 있는 쩨니는 낮에는 확실히 속이 안좋으면 깨서 트림시켜달라고 해요 (이제.. 표정과 행동을 읽을 수 있음) 근데 더 많아먹고 자는 막수이후에는 트림을 30분내외로 시키는데도 밤잠이라 잘자요(어제 7시간잠). 진짜 밤을 아는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저희 애기도 밤잠은 잘 자는 편인거같아서 수면교육을 더 확실하게 결정짓지 못하는구 같아요 ㅠ 이정도면 되려나 싶어서요

  3. 저희 아가도 트림 땜에 괴로워 하더라구요 ㅜㅜ

  4. 6주차 들어서 어제부터 수면교육했어요. 공부하면서 보니까 그 전에도 안아서 재우는게 버릇되면 아기가 스스로 잠을 못 자서 더 괴로워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ㅜ 낮엔 안아서 재우시덜도 밤잠이라도 누워서 자는걸 연습시켜주세요

    1. subcomment icon

      다음주부터 슬 천천히 해보려구요 ㅎ 감사합니다!

  5. 저희 아들도 잘 게우고 속역류가 있어서 중간 트름 꼭 시키고 수유하고도 30분 정도 안았다가 눕혀요 그래도 한시간 정도 자다가 가끔 낑낑대면 들어올리면 꺽해요 ㅎㅎ 이거저거 책 보니까 6주이후부터 잠이 길어지고 소화기관도 좋아져서 6주부터 수면교육하면 된다하구 그전까진 오히려 속 안좋으면 양질의 잠을 못자서 성장에 안좋을 수 있다고 하기도 하고 원더윅스에는 많이 안아주라 해서 저는 그냥 6주까지는 많이 안아주려구요!

    1. subcomment icon

      저도 어제는 결국 많이 안아줬습니자 ㅠㅎㅎ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