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게우고 나서 아기가 많이 불편해하거나 힘들어하나요..? 사실 아기들이 다 게우잖아요~ 엄마가 보기에 안쓰러운거지 아기들은 어느정도 적응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저희 아기 모유만 먹는데도 종종 게우거든요, 그러려니 합니다 저는! 힘들면 울겟지 그렇게 생각하고요~ 그래서 적당히 안았다가 그냥 눕히고 신경 최대한 끄고 그냥 저도 자요... 도움이 되는 말이 아닐 수도 있지만ㅠㅠ 그래도 제 경우도 말씀 드려봅니다!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조언 구합니다…
39일차 아기입니다. 수면교육을 할까 싶은데 안아서 토닥이다가 졸릴쯤에 눕혀서 쉬- 소리내며 재우려고 하고 있어요 문제는 눕혀서 자다가도 속이 안좋으면 울면서 바로 깨서 계속 안아줬다 눕혔다를 5-10분 간격으로 해야해요… 너무 많이 게우는 아기라 트림 많이 시키고 안아서 재우는 수 밖에 없다고 하던데 이런경우 게우면 계속 닦이면서 눕혔다 재웠다를 반복하며 수면교육을 꾸준히 해야하나요, 아니면 게우지 않도록 안아서 재워야하나요.. 안겨서 자면 게우지 않기는 합니다. 조언좀 부탁드려요 ㅠ
댓글
19

게우면 애기가 불편해하진 않아요 다만 게우기를 달래주는게 먼저인지 잠을 잘 재우는게 먼저인지.. 재우려고 교육시키는 동안 예민해지는건지 ㅠ 첫째라 잘 모르겠어서. 올려봤네요.. 저두 다음주부터는 천천히 달래도 봤다가 눕히고 나가도 봤다가 조절해보려구요 ㅎ

그러셧군용 ㅠㅠㅠㅎㅎ 맞아요 ㅠㅠ 뭐가 먼저인지 헷갈릴 때가 저도 많아요! 때때로 다른 거니까 엄마가 가장 본능적으로 잘 알아채실거에요♡♡♡ 화이팅입니다!
속역류가 있는 쩨니는 낮에는 확실히 속이 안좋으면 깨서 트림시켜달라고 해요 (이제.. 표정과 행동을 읽을 수 있음) 근데 더 많아먹고 자는 막수이후에는 트림을 30분내외로 시키는데도 밤잠이라 잘자요(어제 7시간잠). 진짜 밤을 아는것 같아요..

저희 애기도 밤잠은 잘 자는 편인거같아서 수면교육을 더 확실하게 결정짓지 못하는구 같아요 ㅠ 이정도면 되려나 싶어서요
저희 아가도 트림 땜에 괴로워 하더라구요 ㅜㅜ
6주차 들어서 어제부터 수면교육했어요. 공부하면서 보니까 그 전에도 안아서 재우는게 버릇되면 아기가 스스로 잠을 못 자서 더 괴로워한다고 하더라구요ㅠㅜ 낮엔 안아서 재우시덜도 밤잠이라도 누워서 자는걸 연습시켜주세요

다음주부터 슬 천천히 해보려구요 ㅎ 감사합니다!
저희 아들도 잘 게우고 속역류가 있어서 중간 트름 꼭 시키고 수유하고도 30분 정도 안았다가 눕혀요 그래도 한시간 정도 자다가 가끔 낑낑대면 들어올리면 꺽해요 ㅎㅎ 이거저거 책 보니까 6주이후부터 잠이 길어지고 소화기관도 좋아져서 6주부터 수면교육하면 된다하구 그전까진 오히려 속 안좋으면 양질의 잠을 못자서 성장에 안좋을 수 있다고 하기도 하고 원더윅스에는 많이 안아주라 해서 저는 그냥 6주까지는 많이 안아주려구요!

저도 어제는 결국 많이 안아줬습니자 ㅠㅎㅎ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