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역 때문에 옮긴 건 아니고 초반에 임신 여부만 확인 하려고 동네 작은 산부인과 갔다가 거기서 1, 2차는 같은 곳에서 하라고 그 전에 옮기는 게 나을거라고 하고 검시했던 진단서 줄테니 새로운 병원 정해지면 미리 말해달라했어요~ 그 전에 분만 되는 병원으로 옮겼구요 ! 새로운 병원 알아보면서 이런 이런 상황인데 뭐 필요하냐, 뭐 가져가면 되냐 물어보고 챙겨갔구요 제일 정확한 건 두 군데 다 문의해보세요 ㅎㅎ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산부인과를 옮겨야되는데
제가 신랑 일때문에 인천에 있다가 임신사실을알고 다시 살던지역인 부산으로 이사를 준비하고있어요 1차기형아검사까진 인천에있는 산부인과 다니다가 2차기형아검사전에 부산으로 내려갈꺼같은데 산부인과를 옮기게되면 이전에다니던 산부인과에 얘기해서 진료기록같은걸 떼서 가야될까요?? 아님 그냥가도되는걸까요?? 혹시 아시는 맘님들 댓 부탁드려요~~_:)
댓글
10

넵!! 두 지역 다 물어보고 결정해야될것같아요 답변감사드려용~~
제가 지금 비야님같은 상황인데 기형아검사를 병원에서 다른시설(?)업체(?)로 의뢰해서 결과를 받는 형식인데 그 검사업체가 여러군데고 인천병원이랑 부산병원이 같은 업체를 이용하면 인천1차검사결과지들고 부산에서 2차검사가 가능한데 인천이랑 부산이 다른 업체를 사용하면 한병원에서 1,2차 검사를 다 받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두병원이 다른업체를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 이사전 병원에서 1차 받았는데 아직 이사전이지만 이사갈지역 병원에 낼 방문해서 1차 검사를 또 받기로 했습니다ㅜㅜ 1차검사는 애기가 너무커도 검사가 안된다고해서 이사전이지만 무리해서 1차 다시 받으러가용ㅜㅜ 그게 젤 중요한거라 병원에 연락해서 검사업체가같은지 알아보시고 서류는 인천 병원에 가셔서 병원옮겨야해서 산전검사부터 여태까지 검사한 검사서류 떼달라하면 떼주셔요! 비용은 3천원 정도 들었네요! 저도 많이 걱정했던 부분이라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답이 길어졌네요😅 도움되시길 바래용😉

우와ㅠ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정말많이되었어요!! 🙏

탈퇴한 유저
산부인과마다 다를수도 잇을거같아서 새로가려는 산부인과에 전화해보는게 나으실것같아요!

아 ! 그방법도좋을것같네요
저도 고민인 부분이에요~~ 혹시 그렇게 옮기시는분들있나 궁금하네요

그죠 ~ 지역을 옮기다보니 이리저리 알아볼께많네요ㅠ
12차 같은병원에서 검사해여한다고 알고있어용 아니면 진료서같은거 떼서 가야할거같아요 병원에 문의해보세여!!

아~!! 네넵 감사합니다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