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일 5.3kg 남아에요! 저도 속역류가 너무 심한데 양쪽 모유량도 달라서ㅠㅠ 한쪽 14분, 한쪽 10분씩 번갈아 물리고 있어요. 밤잠은 저도 4시간자유! 먹는대로 물리면 무조건 게워서 더 물리지도 못하네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한 번에 몇분씩 먹이시나요?
모유수유 하시는 분들!! 한 번 수유 시 몇 분씩 먹이시나요? 저는 원래 한 쪽당 15분씩 총 30분 먹였눈데, 속역류 증상 심해져서 한 쪽당 10분씩으로 줄였고, 그래도 속역류와 게워냄이 심해서 한 쪽당 5분씩으로 줄였어요. 그런데 오늘 50일 된 5.8kg 남자아이에게 너무 적은 양을 수유하고 있는 걸까봐 걱정이 되네요ㅠㅠ 주는대로 먹는 아이라 원하는 만큼을 다 줄수도 없고 난감해요. 그리고 밤잠을 2시간~ 보통 3시간 최대 4시간 자는데, 모유 먹눈 다른 아가들은 5-6시간도 잔다고 하니, 수유량이 적어서 깨나 싶기도 해요. 완모르하시는 분들, 1회 수유 시간이랑 1회 최대 밤잠시간 공유해보아요 :)
댓글
28

저희 아가도 그래요. 먹는대로 물리면 게워내고, 시간 맞춰 주면 자주 깨고 ㅡㅠㅠ 점점 나아질거라 믿습니다 ㅠㅠ
저희아기는 한쪽만 10분정도 먹고 2-3시간 정도에요.. 아기 증상보면 전유만 먹는것같지는 않아요

저희 아가랑 같네요. 짧게 먹지만 전유만 먹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 하나도 없거둔요. 다만 밤잠을 길게 안 잘 뿐..ㅠㅠ
10분을 먹건 30분을 먹건 2시간 텀이에요ㅋㅋㅋ 길면 3시간ㅜ 45일찬데 하루에 수유 총 10번해요. 50일 기적이 있나 기다리고 있습니다...ㅎㅎ 15분 넘어가면 그냥 관성으로 오물오물 빠는거 같아서 중간에 빼고있어요 젖물잠 습관들면 안좋다고해서요


탈퇴한 유저
저랑 같네요ㅠㅠ 저희아가 58일차인데 젖이 부족한건지 밤잠을 2-3시간마다 깨요😭

저도 4시간 잔적 딱 한번 있고, 늘 2-3시간 간격이애요 ㅡㅠㅠ
와 다들 한번에 쭉 이어자는 시간 맞죠...?ㅠㅠ 저도 30분내로 먹이는데 2시간 자면 길게 잔거예요ㅠㅠ 안고있으면 수유텀은 4시간 될때도 있는데 눕히기만 하면 오래 못자고 울어서ㅜㅜㅠㅜ 배고파서 그러는건지 저도 고민이었어요ㅠㅠ

ㅠㅠㅠ 반가워요(?)ㅠㅠ 다른 댓글들 보며 우리 아가만 짧게 자는건가 하고 고민에 차 있었어요ㅠㅠ 저는 일단 수유 시간 늘려보고 계속 다른 방법도 써보면서 밤잠시간 길게 해보고 싶어요.. 잠을 못자서 넘 힘들어요 ㅠㅠ

ㅠㅠㅜ저도 해볼게요,..!! 뭔가 좋은 방법이 생기면 꼭 공유해보아요ㅜㅜ

넵ㅠㅠ 화이팅!!!!!!
53일차 아기 20-25분 먹이구용 밤잠은 5-7시간이요!

저도 먹는 양을 더 늘려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