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이야긴 줄.. 먹고 자는 게 니 일인데 왜 일을 안 하니ㅠ 정말 사정사정해서 먹이는 기분이예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애기가 밥을 잘 안먹어요
말그대로 애기가 젖병빠는걸 너무 힘들어해요 항상그런건 아니고 밤엔 잘먹고 낮에 너무안먹는데.. 쫍소리가 한번이라도 나면 온몸을 배배꼬면서 난리가나요... 젖병을 빨아들임과 동시에 뱉어내려고 혀로 밀어내다보니 더 공기가 들어가고 젖병이 빠지지도 안빠지지도 않는 그런상태에서 울고불고 난리에요 젖병 젖꼭지 다 문제는 없어요 왜냐면 잘먹을땐 진짜 잘먹거든요, 문제는 하루의 절반이상이 이렇게 수유거부상태에요ㅜㅜㅜㅜ 진짜 멘탈엄청 강한 저인데, 이제는 멘탈 나갈것같아요 하루 수유량이 500~600대가 기본이고 이제는 400대까지도 수없이 나와요 한번 먹을때 10먹고 말아버리는 경우도 허다하구요 이거 어디 상담이나 교육받을만한데 없을까요? 혼자 유튜브 보면서 씨름하는것도 이제는 도저히 못해먹겠고 진짜 젖병들 다 집어던져버리고 싶은 심정이에요ㅜㅜ 다른것도 아니고 수유때문에 우울증 올 지경이에요..ㅋㅋㅋㅋㅋ 하
댓글
33

안먹는 아이 먹이는게 진짜 너무너무 진빠지죠..굶길수도없고ㅠㅠㅠㅠ

병원 때문에 한타임 굶었는데… 굶긴다고 다음 타임에 더 먹진 않더라고요 ㅠ 더 찔끔찔끔 찾아서 애도 저도 힘들기만 하고 ㅠ 아기일때 이렇게 안 먹는 아이가 있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ㅠ
진짜 제 이야기 인줄.. ㅜㅜ 저도 수유 시간 넘 무서워요 ㅜㅜ 저도 더블하트 쓰는데 모윰 주문해봤어요 ㅜㅜ

저는 병원 다녀왔고 건강상 문제가 없다길래 해답을 못찾고왔어요.. 안밥모 카페도 가입해서 다른 육아선배님들 어떻게하셨는지 찾아보고 이거저거 시도해봐야겠어요..ㅜㅜ꿈수로는 다행히 아직 잘 먹어줘서 꿈수로 연명하고 있답니다 흑흑
요즘 분태기 오는 아가들 있는거같은데 원래부터 그런거 아니라면 분태기 일수도 있지않을까요ㅜㅜ 전 모유수유 중인데 요즘 수유시간이 갑자기 훅 줄었거든요 ㅠㅠ잠은 잘자나요? 전 대소변이나 잠은 잘 자는거같아서 그냥 정체기인가 싶긴해요 ㅜㅜ넘 스트레스받으시겠어요 ㅠㅠ

2개월쯔음 수유거부하는 애들이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유축수유가 99프로고 1주일에 한두번정도만 간식으로 분유주다가 요즘 거부가 심해서 이거저거 다줘보고있어요ㅜㅜ 원래도 잘안먹는 아가였으나 2갤 접종후에는 거의 병난아이 수준으로 안먹어요ㅋㅋㅋㅋ총량 400대... 잠도잘자고 대소변도 나쁘지않게봐요.... 그냥 정체기일까요?ㅜㅜ

그렇지않을까요 ㅠㅠ 저도 잠도 원래패턴과 비슷한데 모유를 거의 한쪽 10분씩 먹는게 잦아져서 걱정이거든요 ㅠㅠ 근데 몸무게는 또 늘고 있고 잘 생활하는거같아서 이러다 또 폭풍 먹부림할때도 오려나 싶어요🥲이시기도 또 지나겠죠!

앗 2갤 접종한뒤에 그런가요? 그럼 시간이 답일꺼같아요~ 전...1갤접종때..3일내내 400대..였답니다..

전 아직 2개월접종 전이에요😂

저희애는 2갤 접종 전에도 잘먹는 아가가 아니었는데 접종후에 극적으로 수유량이 줄어 더 걱정이에요ㅠㅠ
속역류증상아닐까요? 저도 속역류때문에 수유시간에 심장이 떨릴만큼 정신적으로 힘든 증세가 있었어요. 전 젖병 헤겐 1단계에서 더블하트 S로 바뀌고 좀 좋아졌어요 ㅜ

저도 더블하트 s있어서 줘봤는데 난리치더라구요..ㅜㅜ병원에서 속역류도 진료봐줄려나요..

빌리에도 글을 올리셧군요ㅜㅜ 얼마나 절실한지 너무 이해가 가서 댓글 남겨요 아기가 배고프다고 울면서도 젖병만 대면 자지러지게 울면서 아예 안먹으려고 한 날에 병원가봤거든요 근데 배고프면 먹을거라면서 별거 없었어요ㅜㅜ 그리고 진료끝나고 바로 60을 먹긴 하더라구요

인터넷에찾아보니 진료때 시간이 해결해준다고...했다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가보진 않았어요 ㅠ 몸무게는 늘고있나요? 저는 심했던기간에 평균을 재봤을때하루에 20정도밖에 안늘어서 고민이 많았어요 ㅠ 아 그리고 제 애기는 힙분유는 맛없다고 거부했어요.... 맛도 알줄이야....

하... 글올리고 또 수유하는데 거부해서 지금 병원가려구요.. 분유랑 모유 둘다 준비해서 분유먼저 줬다가 안먹길래 모유줘보고 안먹길래 직수해보고 안먹어서 멘탈 나갈거같아서 남편보고 반차빼고 바로오라고했어요ㅋㅋㅋ진짜 애기밥먹이다 엄마잡겠네요~~~

아 ㅠㅜ 너무 스트레스겠어요... 저 진짜 멘탈 좋은편인데 나가서..남편한테 제가 일하고 육아휴직쓰면안되겠냐고 울었어요 ㅠㅠ 먹고싶은데 못먹는 상황인지..아님 입이 짧은 아이일까요? 속역류도 입짧은것도 유전인것 같아서요ㅠㅠ

헐 저두요ㅜㅜㅜ저진짜 멘탈 엄청쎈데..ㅋㅋㅋㅋㅋㅋ기쎈 여성이었는데.. 아기앞에서 무너지네요ㅠㅠ 오늘 병원 가보려구요 도저히 혼자서 씨름하는건 못할짓인것 같아요
분태기아닐까요,,저희아기도 800대에서 지금 500대예요 ㅠㅠ 밤잠이랑 낮잠도 꽤자는편이라 일부러깨워서안먹이는데 텀이 더 길어지고해서 더못먹고있네여 ㅜ 100도 겨우먹여요 ,, 몸무게만 잘늘고있으면 괜찬다는데 600정도면 유지정도라 괜찮다하네여 ㅠ몸무게 잘 늘고있는지 체크하면될거같아요

ㅜㅜ600정도면 괜찮대요? 저희애는 400대 나왔어요 요 몇일내내....

그럼 몸무게빠지는지보고 텀짤게잡고 먹여야겟어요 ㅜ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