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잘 안 먹는 아이

3.5kg 로 태어나서 생후 3주까지 수시로 먹고 몸무게도 쭉쭉 늘어서 4.7kg였어요. 너무 몸무게가 잘 늘어나서 수유텀 지키고 한주에 한번 먹을 때 5-10ml씩 늘리라는 의사 말을 듣고 쪽쪽이 개시하고 칼 같이 수유텀 맞추며 다이어트를 시키고 있었는데 애가 아프고 나더니 수유량이 잘 늘지 않네여 ㅠ 수유량은 안 늘어도 몸무게만 잘 늘어나면 괜찮다는 말을 들었는데 한달이 지난 인생 55일차 지금은 5.0kg 입니다 ㅠ. 30일이 지나도록 0.3kg 늘어난게 맞는지 ㅠㅠㅠ 현재 혼합하고 있지만 처음부터 젖양이 많지 않았어요. 1시간쯤 유축하면 50ml 나오면 많이 나온거예요ㅠ 분유는 120ml 주는데 젖꼭지 바꾸고 40-70ml까지는 잘 먹다가 그 이 후부터 발차기를 하거 손발을 움직이며 오징어굽기를 시작하고, 빨기는 히는데 심키질 않아서 옆으로 다 흘리고, 나중에 뱉어내더라고요. 배앓이가 있나해서 중간트림도 시켜주는데 잠결에 많이 먹으면 110ml이고 심할때는 20ml 먹고 거부하네요. 혼합해서 먹다가 지치나 싶어 이제는 모유보다 분유를 먼저 주고 더 먹겠다고 할 때 간식처럼 직수를 하고 있는데도 비슷해요. 직수를 안해도 수유시간만 1~1.5시간이니 제가 너무 지치네요. 대체 어떻게 해야하나요?

댓글

5

  1. 저희 첫째가 진짜 안먹은 아이였는데요.. 몸무게도 엄청 안늘었어요. 지금 23개월인데 아직도 10.6키로밖에 안나가요. 그래도 아주 건강합니다. 저도 달콤맘님 마음 알아요ㅠㅠ 애기때부터 모유, 분유 다 안먹고 이유식도 안먹고 유아식도.. 지금까지도 진짜 안먹어요. 안먹이면 3일이고 4일이고 안먹는 애라.. 애기때부터 제가 진짜 많이 울었는데.. 신생아때도 60먹이는데 1시간 반 걸리고 6개월까지 한번먹을때 많이 먹으면 120정도밖에 안먹었어요.. 결국은 엄마 맘이 편해야 좀 나아지드라구요ㅠㅠㅠ 일단 직수부터 끊으세요. 애기들이 점점 갈수록 분윤지 모윤지 다 알기때문에 혼동온다하더라구요. 분유도 소화잘되는 분유로 바꿔보세요. 저희 애들 다 소화기관이 약해서 소화잘된다는 분유로 먹여요. 노발락 먹이는데 저희 애들한텐 잘맞아서 둘째도 쭉 먹이고 있어요. 힘드시겠지만 그냥 천천히 먹어도 다 먹인다~ 생각하며 마인드컨트롤 하는게 최고에여ㅠㅠㅠㅠㅠ

    1. subcomment icon

      엄마 아빠 덩치가 있어서 이러리라고는 생각도 못해봤어요 ㅠ

  2. 1달에 0.3kg 면 너무 적어요.. 1주에 100~200g은 늘어야하는데ㅠㅠ 젖꼭지 어떻게 변경하셨어요? 아가한테 안맞는거같은데... 모유 간식처럼 주시는거면 단유하시고 아가한테 맞는 분유량 얼른 찾아가야 아가 몸무게가 늘지않을까요ㅠㅠ 완모하실거면 분유 끊으셔야할거같고요.. 양은 수유텀 짧아서 지치시더라도 직수 계속해야 늘고 아가랑 맞아가요ㅠㅠ

    1. subcomment icon

      젖꼭지는 모유실감ss먹다가 모윰 리얼핏 1단계먹었는데 30-40ml 먹으면 잠들어버려서 요번주부터 란시노 s(란시노가 더 부드럽다길래)로 바꿔서 70ml까지는 무리없이 먹더라고여. 더 단계 업할까해서 모윰 리얼핏 2단계도 시도해봤는데 사례걸리더라고요. 밤에 잘 자기 시작했는데 먹는양이 없어서 3-4시간마다 꿈수해줘요.

    2. subcomment icon

      달콤맘 보시기에 젖꼭지가 적당하다하시면... 배앓이보다는 혹시 속역류증상은 없나요?? 속이 안좋으면 거부할수도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