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아가62일째에요 아가들 패턴 어떤가요

아가62일째에요 아가들 패턴 어떤가요

똑게육아보면서 먹놀잠과 먹잠 도전하다가 이제는 그냥 될대로 되겠지 두었더니 어느정도 패턴이 생긴것같긴한데.. 1. 이시기 아가들 낮잠 몇번, 몇분씩, 총 낮잠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낮엔 워낙 토끼잠이라 먹고 짧게자고 ( 분유먹으면 꼭 마지막엔 잠이들어요..) 10분 20분만에 깨고 좀 놀다가 또 밥시간되고.. 그래서 사실 재우려고 시도하는횟수는 30번도 넘는것같아요ㅠㅠㅠ 베이비타임에 자잘하게 5분 10분 자는건 표시하지도 않거나 중간에 깨서 좀 놀던말던 그냥 총 2시간 ( 자주깸 ) 정도의 표시를 해요.. 일곱시반쯤 먹고 씻기거나 씻기고 먹고 재우고나면 꼭 새벽에 두타임 수유해야하고 아침엔 너무 일찍 일어나더라규요ㅠㅠ 새벽한타임만 먹이고싶고 아침에 좀 늦게일어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ㅠㅠㅠ 2. 이시기 아가들 분유 몇정도에 몇타임먹나요?새벽에 좀 든든히 먹으면 더 길게 잘수있을것같은데 ㅠㅠㅠㅠ 이놈 분유먹다 사레들리거나 트림이 필요해서 입한번 떼면 그 이후론 절대안먹는데다가 온갖 쪽쪽이는 다 거절하시는 분이라 칭얼거리면 금방깨서 재우고나면 깰까봐 매번 너무 걱정이에요...... (쉬고싶어요...ㅠㅠ) 그래서 밤잠 전 먹은 양 적으면 너무 좌절스러워요... 누워서 잠드는애도 아니라 안고재우느라 손목아작났는데ㅠㅠㅠㅠ 3. 아가들 분유줄때 목표양과 실제 분유타는 양이 어떻게되나요? 맘카페 고수분께 들어보니 분유먹을때 젖병에 남은 20-30정도를 먹을때는 좀 더 힘이들어서 먹이려는 양보다 넉넉하게 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130타면 보통 100정도 먹고 다먹는 경우가 몇번 안돼서 양이 안늘었구나 생각했는데 저얘기 듣고 170타서 주니 물론 적게먹는 날도 있지만 130-150까지도 먹더라구요. 한스푼 정도 더 타서 먹여볼까하는데 그러려면 젖병 사이즈를 업해야해서 아직 이른가 너무욕심인가하고 고민이에요 4. 젖꼭지 업은 어떨 때 하셨나요? 지금 더블하트SS쓰고 90-100먹을때 5분 130-140먹을땐 8분정도로 빨리 먹는편? 인것같아요. 젖꼭지 교체시기라고 말하는 ( 먹는양이 느려졌다. 아기가 짜증을 낸다. 아기가 힘들어한다 등 ) 여러가지는 알고 있는데 몇주전에 양 늘릴때 S 시도했다가 자꾸 켁켁대고 젖꼭지를 거부하는 상황이와서 다시 SS로 왔어요. 잘 안나와서 짜증낸다기엔 아주 가끔?만 몸을 꼬면서 짜증을 내고, 다른 아가들보다 빨리 먹는 편이기도하지만, 요즘 하루 6-7번 3시간 반텀 정도로 수유하는데 ( 밤엔 텀이 더 길어요 ) 최근 배고프다 칭얼대는 텀이 좀 짧아지고 총 수유량이 줄어서 양을 좀 늘려볼까싶어서 다시S를 도전해볼까 고민중이에요. 5. 그리고 진짜 궁금한거.. 아가들 트림시키려하거나 재우려고 안으면 왜이렇게 얼굴을 파뭍고 문지르고 가만히 있질못하나요....?ㅠㅠㅠ 진정시킬방법이있을까요...

댓글

6

  1. 낮잠은 저희아들도 토끼잠이예요 ㅜㅜ 그리고 저희아들은 입이 짧은지 매우 끊어 먹습니다 ㅜㅜ 평균 양은 전 그냥 100정도 타요ㅋㅋ 젖꼭지는 저도 미스테리.. 지금 더블하트M쓰는데 어쩔땐 울고불고 난리 어쩔땐 잘 먹고.. 시간은 짧아지진 않더라구요 ㅜㅜ 마지막으로 저희 아들도 파묻는거 좋아합니다..ㅋㅋ

  2. 낮잠은 저희 아들도 토끼잠이예요ㅋㅋ 눈이 가물가물한데 안자려고 발을 뻥뻥차기 시작할때 쪽쪽이 물리면 자요 ㅋㅋ 깼을때도 쪽쪽이로 적당히 연장시켜보고 30분정도는 잤으면 그냥 놀라고 둬요 억지로 재워봐야 밤에 안자고 저희가 너무 힘들어서 ㅎㅎ 낮엔 140씩 3시간텀 주고 밤엔 120씩 세시간텀인데 밤에 증량하지말고 줄여나가라는 글을 봐서 안한건데 그냥 140주고 네시간텀 만들어보려고요 배고픈애 억지로 쪽쪽이 물려 연장은 안시키려다가 120 먹고 4시간 잘때도 있고 80 먹고 세시간 잘때도 있고 그래서 오늘부턴 자다 입 오물대면 쪽쪽이 스킬 써볼 생각이예요. 빨기욕구가 심한편인데 매번 쩝쩝댈때마다 괜히 수유하느라 푹 못재운건가 싶어서요 ㅠ 분유는 170타서 30 남기고 있어용 안빼고 두면 다먹긴하는데 이 아이의 한계를 알아보기 두려워서 일단 적당히 끊고 있어요ㅠㅠ s넘어갔을때 첨에 힘들어하더니 점점 적응하더라고요 요새도 가끔 급하게 먹으면 질질흘리고 사레들리긴하는데 흥분 안했을땐 잘먹어요 ㅎㅎ

    1. subcomment icon

      ㅠㅠㅠ 저도 그럼 S로 넘어가봐야겠네요.. 밤엔 왜 증량하지말라고하는거죠..? 통잠자려면 많이먹어야할것같은데....

    2. subcomment icon

      수면교육 하는 글에서 봣는데 10씩 줄여가며 없애라던데.... 그냥 많이줘서 텀을 늘리는게 나을거같아요;

  3. 55일차 아기를 봤을 땐 아침 첫 수유(아침6시이후)하고는 한시간정도 모빌보고 혼자 옹알옹알하고 놀다가 칭얼대서 안으면 바로 자요.나머지 낮에는 수유하고 놀 때도 있고 바로 잘 때도 있어요. 낮잠은 길면 10-20분이고 거의 토끼잠이라 쿨리베어도움받아 어제는 1시간잤어요😄 저녁에는 7-8시에 먹이고 8시부터 재우는 분위기 만들어서 재워요.(키키맘님께서 2개월 이후부터는 8시전에는 잠드는게 좋대요) 140미리 4시간 텀인데 배고파서 깰 때도 있고 그냥 잘 때도 있어요. 젖꼭지 업은 140미리 먹으면서 s로 바꿨는데 160으로 업하면 m해야할것 같아요. 첨에 s했을때는 버거운가 싶어서 번갈아 가면서 적응시켰어요. 아가들 잠 오면 얼굴 부비더라구요.그리고 태열있음 간지러워서 부빌수도 있대요! 저희집 아기 경험으로 댓글 달았는데 도움이 되셨음 좋겠어요😆

    1. subcomment icon

      ㅠㅠ 낮잠은 거의다 토끼잠인가보네요 태열은 거의다 잡혔는데 그럼 피곤해서 그론가보네요ㅠㅠㅠ얼굴 부비는것때문에 트림도 제대로 못시키겠고ㅠㅠ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

아가62일째에요 아가들 패턴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