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초반에는 젖몸살로 고생하다가 최근에 유관통이 와서 죽다살아났어요ㅠㅠㅠㅠㅠ 오늘도 유선이 막혀서 마사지로 뚫고왔네요ㅠㅠ 전 너무 자주 아파서 이번달까지만 먹이고 단유하려구요ㅠㅠㅠㅠㅠㅠ 아가가 모유먹는 모습이 너뮤 사랑스럽지만.. 엄마부터 살고봐야겠어욬ㅋㅋㅋㅋ 저도 그 찌릿한 고통은 여전히 적응이 안돼여😭😭😭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직수하시는 분들 가슴 통증 있나요?
제목 그대로, 직수하는 분들 가슴에 통증 있으신가요? 젖몸살까진 아니고 젖뭉침이 심한 편이라고(치밀 유방이래요...)해서 가슴 마사지 5번 받았고 산후 도우미 분이 모유수유 할 때마다 가슴 마사지 따로 해주셨거든요~ 특히 아기가 젖 물 때 유륜 부위가 찌릿한 통증이 있어요.. 먹이다보면 금방 통증이 없어지는데 처음 물릴 때 그 찌릿한 통증은 진짜 적응 안되네요..ㅜㅜ 아기가 입이 작고 크게 벌리지 않아서 아플 수 있다고 하고, 하도 가슴이 잘 뭉쳐서 안 풀어주면 쉽게 아프다고도 하던데 직수할 때마다 적응 안되는 통증이 참 괴롭네요.. 그래서 모유수유 할 때마다 셀프 가슴 마사지 하면서 먹이고 있네요ㅜㅜ 직수하는 분들 가슴 괜찮으신지 궁금해요~
댓글
15

유선 막혔을 때 엄청 아프다는데 도담맘님 마사지 받을 때 얼마나 아프셨을까ㅜㅜ 저도 가슴 마사지 받을 때마다 통증이 심했는데 5번 받아도 받을 때마다 엄청 아프더라고요~ 이렇게 유관통까지 올 정도로 힘드신데도 이번 달까지 모유수유 하기로 하셨다니 정말 대단하시네요ㅜㅜ
저도 그래요ㅎㅎ.... 입이 진짜 큰 아가인데 만날 입 작게 벌려서 전쟁이네요ㅠㅠ 먹다보면 본인도 불편하니까 크게 다시 무는 데 처음 물릴때 진짜ㅠㅠ

우리 아기는 젖병 물 때도 입을 작게 벌려요ㅜㅜ 크게 다시 물어도 결국 먹다보면 다시 작아져 있다는 ㅎㅎㅎㅎ 휴.. 뽀시맴님도 고생 많으시네요😭
저도 그랬는데 유축 멈추고 직수만 하니 좋아졌어요… 왠지 모르게…

오오 베이비맘님 아기가 잘 무나봐요!! 아기가 유륜까지 잘 물고 젖뭉침없이 젖이 잘 빠지면 통증이 없어질 거라고 하더라고요! 부럽습니다💜
저도 직수를 하든 유축을 하든 늘 아파요. 아가가 꼭지쪽으로 자꾸 물어서 꼭찌에 있는 유선들이 납작?해졌대요

유선이 납작해졌다고요?ㅜㅜ 별님도 모유수유하느라 고생 많으시네요😭전 유축하면 더 아픈 느낌이라(아마 한 번에 왼쪽 오른쪽 번갈아 여러 차례 유축해서 그런 것 같아요) 유축기는 얼마 전에 박스에 고이 모셔두고 직수만 하고 있어요🥲내 젖꼭지 살려ㅜㅜ
저는 아기가 다 먹고나서 콕 콕 찌르듯 아플때가 있어서 산후검사받으러갈때 얘기해보려구요

저도 산후 검진 때 얘기해봐야겠어요!! 처음 물 때, 다 먹고 나서 콕콕 찌르듯 아픈 느낌.. 대공감입니다 엉엉😭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