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겸이 62일차 5.5kg 160ml 3~4시간텀 총량은 1,000 정도 입니다 (120~140 먹을때도 있음)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수유텀 늘리기
안녕하세요. 53일차 5.9kg 여아 엄마에요. 낮에는 1회 분유량 120ml에 3시간 텀이고. 막수랑 새벽수유는 1화 140ml 먹이고 있어요. 배부르면 젖병 밀어낸다는데 한 번도 젖병 밀어낸 적이 없는 아기에요😅 낮시간 수유텀을 늘리고 싶은데 낮에 140ml 먹였더니 먹기는 다 먹는데 속이 불편한지 울고 게우는 양이 늘더라구요. 25일차부터 회당 120ml로 3시간 텀이라 수유량 늘리면서 수유텀도 좀 늘리고 싶은데.. 다들 이맘때쯤 수유텀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7
50일차에 5kg 3시간텀으로 120먹고있어요 저희아가도 주면주는대로 다먹어서 140줘봤는데 텀은안늘고 양만늘더라구요😂 총양 1000넘지 말라고들었는데 매일 1000넘기고있어요😭
저희 아가는 한번 먹는 양이 적어요 ㅜㅜ 흑흑 ㅜㅜ
수면교육컨설팅 하시는 분이 말씀해주셨는데 3개월 이하에서는 3시간이 적정이래요! 수면교육할계획이시면 4시간으로 늘리면 잠텀이랑 수유텀이 안맞아진다하더라구요~~
57일차 140미리 네시간텀인데 3시간 30분쯤되면 배고파해서 60일 지나고 160으로 늘릴까싶어요.보통 40미리에 1시간 수유텀으로 하시더라구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