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다들 아기 막수 몇시인가요?

저희는 밤11시~1시사이에요 그럼 5시넘어서 일어나서 분유먹이거나 한번은아침 7시에 일어나기도했어요. 밤수끊어도되나하고 기대하기도 했답니다. 거의 오후 8시~이후면 바로 재우면서 막수라고 표현하는데 그때자고 애기가 3시간마다 깬다면 또먹이시는건가요? 아님 시간텀이 길어져서 길게 자나요? 막수의 의미가 궁금하고 밤수끊으시려는분들 조언좀해주세요. 둘째지만 어려워요ㅜ

댓글

9

  1. 저희 아가 막수는 11시 30분쯤 해요! 먹고 트름시키면 12시쯤 눈 감길랑말랑, 그럴때 본인 침대에 눕히고 수면등에 백색소음 도움 받으며 약간 입을 쩝쩝 거릴때 쪽쪽이 물려주면 푹 잔답니다 :) 새벽 4시 30분에서 6시 사이에 끙끙거리며 깨면 수유하면 3~4시간 또 푹 자네요 ㅎㅎ 막수할때 140ml 정도 먹이고 평소에는 120ml 먹이고 있어요! 오늘까지 67일 되는 아가입니다 ㅎ

  2. ㅎㅎ 저랑 비슷... 막수를 나름8시라고 하지만 3시간 가까이 또 먹이고 먹이는지라 ㅋㅋ 큰 개념차이가 있나싶어요🤣

  3. 전 12시 언저리? 어쩔땐 2시까지 😭 어젠 11시에 자서 5시에 밥달라 귀에대고 학학 하드라구요. 사실 제가 그때 들은건지도...ㅋㅋㅋ

  4. 저 어제 처음으로 10시에 재워봤는데 결국 12시 언저리에 깨는건 똑같구 총량이 안채워지니 새벽에 더 일찍 깨더라구요.. 자정 이전에 먹여서 막수라고 하시는거 같아여..ㅋㅋㅋ

  5. 아가한테 밤시간으로 들어가기 직전수유가 막수이고 그 이후는 밤수나 새벽수유로 불러요! 전 6~7시 막수 후 아가가 깨지는 않지만 하루총량 부족하거나 푹자라고 10시~11시 정도 밤수하고 새벽에는 1번 깨지는 않고 찡찡대면 수유한번합니다! 밤수는 낮수유량이 밤수끊을만큼 충분해지면 끊으려고요 :)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