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고위험 비율이 커서 그저께 양수검사하고 결과 기다리고 있습니다… 1:5 라는 비율이 20%라곤 하지만 숫자가 너무 크게 다가오드라구요… 결과가 너무 무섭네요… 부디 건강한 결과가 나오길 기도하고 있어요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니프티나 양수 고민되시는분들!
가격이 일단 비싸요. 양수는 상대적으로 위험할것 같은 걱정도될꺼예요. 엄마들의 고민이나 걱정같은 마음고생의 가치가 검사비용보다 훨씬 비싸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해요. 검사해서 정상으로 나오면 돈이아깝다?괜히했다?생각을 하신 분들도 계실꺼예요. 근데요, 모든부모가 기다린 내아이가 찾아와줬을 때 아픈아이길 바라는 부모 없을꺼고, 건강하길 바랄꺼예요. 그리고 내아이는 이상이 없을꺼라고 생각이 들기도하구요. 노산이아니고, 가족중에 모두 정상이면 더더 유전자이상이나 아픈아기는 남의 일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그래서 병원갈때마다, 보험들때 당장 돈생각도 들구요. ㅋㅋ여기까지가 첫째아기 임신때의 저였습니다. 그치만 양수검사는 꼭 해야겠다는 생각은 했어요. 정상으로 알고 낳은 아이가 다운이로 판정되는 주변지인이나 실제 이런경우가 많다는 이야기를 접했거든요. 그래서 목투명대도 통과하고 제가 양수검사계획 병원에 말씀드리니 병원에서는 극구말리면서 니프티를권했어요. 결론은 노파심으로 받았던니프티가 고위험. 그래서 양수검사했고, 양수도 양성. 아기와 그렇게 짧은 만남후 이별했어요. 두번의 검사와 최종결과 확인까지 1달이넘도록 매 순간이 지옥같았고 믿기어려웠어요. 돈이 그쯤되니 얼마가들어도 좋으니 아기기를 치료할 수 있는거면 지키고싶은 절실함만 있더라구요. 정말 힘든시간이 저한테 있었지만 받아들이고 잘 극복하고있어요. 저처럼 힘든시간을 다른분들은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는 마음이구요, 제 가족이나 친구라면..저는 무조건 검사 하라고 추천하고싶어요.할꺼구요. 아픈아이를 간혹 낳기로 결정하시는 존경스러운 부모님도 계실껀데, 이런경우도.. 아기를 만나기까지 아기를 키울 마음의 준비를 하실 수도 있기에 검사를 받고 어떤결정이든 아이의 건강을 알고 받아들이는 면에서는 도움이 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이, 제 경험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몇자적어봤습니다. 모두 막달까지 순산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댓글
13
정말 공감가는 글입니다ㅠㅠ 저도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고민 끝에 니프티로 받았는데요. 결과를 기다리는 중인데 돈이 아까워도 좋으니 정상만 나왔으면.. 하는 바람뿐이네요.. 제가 궁금한건, 정상인줄 알고 낳았다가 다운증후군을 아가를 맞이하신 분들중 니프티 검사에서도 저위험군 판정을 받았던 경우가 있을까요..??? 아직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지만, 니프티 검사 결과에서 저위험군으로 나온다하면 백프로 안심해도 되는건지 궁금해서요 ㅠㅠ

나온적도 있다는 얘기는 작년에 제가 글을 워낙많이 찾아봐서 보긴했어요. 근데 요새는 염색체 이상은 잘 걸러내기는 한다긴해요! 사실 제일좋은건 니프티보다는 침습적인 융모막이나 양수검사죠 아직까지는요.. 일단은 검사하셨다니까 저위험만생각해요우리!!🙏🏻니프티에서 저위험뜨면 추가검사를 권하진않구요 거기서 고위험나오면 추가검사 안내있더라구요!!
저도 병원에선 그럴필요없다고 하시던데 제가 니프티 플러스러 ㅠㅠㅠ 검사하고왓는데. 무섭네요. ㅠㅠㅠ어제하구왓어요 ㅠㅠ

괜찮다는 결과 있으실테니 안심하고 좋은생각만해요우리👼
저도 유산 세번하고 가진 아이라 고민이 커요. 니프티를 할지 그냥 아예 양수검사를 할지 아직도 고민중이네요ㅠ 대비해서 양수검사로 유명한 병원도 미리 서치해뒀어요

똥별맘님 맘고생 많으셨겠어요ㅜㅜ 저는 첫째보내고 부부 유전자검사했는데, 둘다 모두정상으로 결과받았어요. 지난번 니프티와 양수까지 연이어 받으면서 정신적으로 너무힘들고 뱃속아이에게도 미안한마음도 많이들던 기억이나요. 그래서이번에는 무조건 양수만 하자 맘편하게..(니프티에서 고위험뜨면 어차피 양수를 또검사해요.)근데..초기에 아기양수가좀 새서 양수검사는 불가한 상황이라 어쩔수없이 니프티만 했어요..지금 주수는 모르지만 두가지 검사 다 하실 수 있는 상황이시라면 마음편히 가지셨다가 16주쯤 양수검사 하시라고 조심스레 추천드려봐요. 기형아검사로 유명하고 검사결과 빠르게 나오는 병원저도 알고있긴한데 같은곳이겠죠?😌 이번엔 꼭 건강하게 마주하시길 저도 같이 기원드릴게요! 힘들었던 시간만큼 더 행복한일 가득하세요!!

탈퇴한 유저
고민되고 있었는데 좋은글 감사합니다ㅠㅠ 이렇게 써주시기도 힘드셨을텐데 덕분에 조금 어느정도 마음이 기우네요

제 지인은 정상으로 알고 낳았다가 막상 아픈아이 진단받으니 몸추스릴 새 없이 집안이 풍파가컸었어요. 검사결과따라서 선택을 할 수 있고, 마음의 준비도 부모로써 준비할 시간이 있으니까요! 제경험과 주변경험 비춰서 몇자적어봤어요. 4:1이든 10000:1이든 제가느끼기는 4나10000은 희망고문이고 결과가 제가1이면 저숫자는 그냥 소용없는거더라구요. 노심초사 하는시간보다 검사고민되시면 검사받고 아기와 편안한시간을 하루라도 더 지내시길바라니다. 아!그리고, 저 아픔 이겨내고 다시 아기찾아와서 용기내서 어플다시 깔아서 글적은거예요😋 건강한 아기와 10달까지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탈퇴한 유저
감사합니다 저도 내일 검사 받으러 가는거라ㅜㅠ 마음이 심란했는데 또 이글을 보니 뭔가 더 마음이 편해지는것 같기도해요. 아가랑 같이 몸조리 잘하시고 우리 예쁜아가 만나요❤️

마음편히 다녀오세요!! 아기랑 엄마랑 모두 건강하시라고 저도 맘속으로 기원드릴게요😍


탈퇴한 유저
너무 감사해요ㅠㅠ 수박통통님 덕분에 진짜 눈물날것 같아요😢 수박통통님도 좋은 밤 보내시고 아가랑 좋은 꿈 꾸세요💕

아유ㅠㅠ제 글이 조금이라도 마음위로가 되신다니 제가더 감사하죠!! 제 진심이 닿았다니 행복합니다. 괜찮을 생각만해요우리👼❣️ 혹시라도 궁금한거 있으시면 제가아는선에서는 말씀해드릴 수 있으니까 문의하셔도됩니다!^^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