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모윰 쥐어줬는데 ㅋㅋㅋ 아직 못쓰더라두요 ㅋㅋ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치발기
빌리맘들~65일차아기 혹시 이쯤에~ 치발기 쓰시는분 계신가요? 아기가 자꾸 주먹고기를 먹더라구요ㅜㅜ😂
댓글
10
저요!!! 저 쓰고있숩니당 67일이에용

아기가 잘 사용하나요?ㅎ
치발기 아기 발달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4개월 이후에 쓴다고 해요! 저도 일찍 써볼까 하니 산후도우미쌤께서 너무 아기때 하면 잇몸이 상하지 않겠냐는 말씀에 그것도 맞는거 같아서 🥲🥲🥲 100일쯤...? 주려고 생각 했습니다.

엇 그말도 맞는거같아요 잇몸 약할거같아요ㅠㅠ 그냥 주먹 먹어라 딱지야...

저도 치발기 뭐 쓰면되지 생각했는데 쌤이 그렇지 않을까요~? 하시는데 1초만에 납득되서 🥲🥲🥲 뭔가 몇십년 이 일만 하신 분이라 현장 지식과 삶의 지혜가 저보다 몇십수는 위 이실거 같아서 어른말씀을 따르기로...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까~ 보통3개월 정도부터 쓴다고 하더라구요. 잇몸이 상할수 있다는건 생각지도 못했는데 맞는말 일수도 있겠네요

주먹고기 먹어야 하는건가요?ㅎ
68일 아가 엊그제부터 치발기 주고 있어요! 모윰치발기 포니 두개 사서 사용하는데 처음엔 잘 안잡더니 지금은 주먹고기처럼 잘 먹어요 ㅎㅎ

아~그래요?저는 계속 검색하다가 고민중이에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