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1-2시간텀에서 어느순간 지금은 3시간정도 텀두고 먹는거같아요! 그냥 보면 졸려서 울더라구요 ㅎㅎ 아니면 자거나!? 컨디션 안좋을때는 2시간텀으로 먹일때도 있지만 뭔가 한번씩 딥슬립하면서 텀이 늘어난것같아요😅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모유수유 텀 늘어나겠죠..??

지난주 1차 검진 받고 몸무게가 너무 안늘었다는 말 듣고 수유텀 2시간반잡던거 한시간에서 두시간 사이로 줄이고 분유보충 새벽에만 한 번 하다가 낮에도 한 번 더 늘렸더니 일주일 사이 정상 체중증가를 보여서 피곤하지만 뿌듯한 엄마입니다 ㅋㅋ 애기가 다행히 순둥이인지 처음에 텀 잡아주는데로 재우면 때되서 배고프다고 일어나요 ㅋㅋ 일주일 몸무게 잘늘었으니 낮 분유보충 줄이고 다시 모유수유 횟수 늘려보려고 하는데요 38일차 아가인데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텀늘어난다는데 그 신호를 어떻게 알까요? 오래자주면 너무 좋을거같은데 ㅋㅋ 또 몸무게 안늘까봐 걱정이기도하고.. 좀비생활하다가 잠깐 짬내서 글남기네요 이런텀에서 길어진 애기 있을까요?? 희망을주세요🥺🥺 모유수유 맘님들 화이팅..🫶🫶
댓글
9

애기가 자다깨면 밥먹는 시간 알아서 척척깬다고 기특하기도 하다가 한시간만에 배고픈 울음소리내몀 벌써..?라는생각 들더라구요 ㅠ ㅋㅋㅋ 조금 더 힘내봐야겠어용

맞아요 ㅠㅠ 같이 화이팅해요❤️
모유수유하시는 분들 다 대단합니다! 응원합니다!!

엄마들은 다 대단하쥬 ㅋㅋ 감사해요!!
오늘 61일차에요 어제까지 1시간반텀으로 먹이거나 빠르면 한시간 조금 넘기는 텀으로 먹였는데 오늘은 2시간마다 배고프다고 하네요! 아가들이 알아서 점점 텀 늘려가는거 같아요!!

저도 느긋하게? 기다려 봐야겠네용 ㅋㅋ
저희애기 66일째인데 일주일전부터 텀이 확 늘었어용 어느순간 확 늘더라구요 너무 걱정마세용 저희애기도 2.8에 태어나서 오늘 재보니까 5.7이에요!

텀늘어도 몸무게만 잘 늘면 괜찮겠죠?? 애기가 텀을 잘 늘려주길 기다려야겠네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