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명품 디올맘님 포스팅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치발기 사용시기 & 방법♡

안녕하세요 베동님들! 😊😊😊 오랜만에 글 쓰는 다올이 엄마입니다. 다들 육아로 바쁘신 지 다소 한산(?)한 3월 베동방이라 안타깝지만서도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최근 치발기 관련하여 문의 글이 많이 올라와서 공부를 좀 해보았는데 요약 드리러 왔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치발기란? 치아 발육기의 줄임말로 이가 나는 시기에 사용할 수 있는 놀이용품으로써 필수로 사용해야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가 나는 시기에 간지러움과 통증을 완화해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치발기의 장점 1) 유치가 나기 시작할 때 잇몸 간지러움과 발열감을 완화 2) 치발기를 씹으면서 잇몸 마사지를 통해 구강 발달에 도움 3) 직접 손으로 잡고 사용하며 소근육 발달 4) 이유식과 간식을 씹어 먹는 훈련 5) 턱과 두뇌 발달에도 효과 👶👄치발기 사용시기 치발기는 생후 3개월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엄지를 열심히 빨기 시작하고 무언가를 꼭 쥐고 움직일 수 있을 시기가 되었을 때 접하는 것이 좋음. 처음 치아가 나는 시기도 유아들마다 달라서 100일 지나고 바로 나는 아기들도 있고 좀 늦는 아기들도 있음. 치아가 잇몸에 날 때쯤부터 아기들이 간지러움을 느껴 치발기를 사용해 봐도 괜찮음. 1) 처음부터는 말랑하고 부드러운 것으로 시작(단순모양) – 기린 & 바나나 치발기(앙쥬), 갈비치발기(더블하트), 버섯 & 다람쥐 치발기(꼬꼬노리) 등이 있음 2) 이가 나고 치아 벽이 단단해지면 더 단단한 치발기 사용 – 복잡한 모양(윈켈) 또는, 오볼치발기 등 3) 외출 시에는 손에서 안 떨어지는 손목 치발기나 글러브 치발기, 클립으로 옷에 고정이 가능한 치발기 – 마마스템 등 👶👄치발기 사용방법과 관리 젖병세정제로 꼼꼼하게 소독 후 지퍼백이나 비닐 등에 넣어 냉장보관, 아기들은 시원한 걸 좋아하기 때문에 시원한 치발기 사용시 잇몸 간지러움과 발열감에 도움. 👶👄치발기 언제까지 사용? 시기가 구체적으로 정해져 있지는 않으나 보통 구강기는 생후 18개월까지 봄. 하지만 아이들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기간이 늦거나 빠르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음. 충분히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해주되 바이러스 세균, 질식위험에 주의. 👶👄치발기 구매 시 체크사항 1) 열탕소독 가능유무 / 세척이 간편한 것 2) 구강발달에 도움이 되는 안전한 형태(적당한 길이) 3) BPA FREE 유해성분 없는 소재 4) 아이 손에 쥐기 편한 모양, 가벼운지 5) 휴대가 용이한지(위생팩) / 보관용기가 따로 있는지 👶👄젖니 관리법 생후 3개월에는 침을 많이 흘리면서 잇몸이 간지러워 무엇이든 자꾸 입에 가져가 깨물려고 함. 6개월 무렵 가운데 아랫니를 시작으로 이가 나기 시작하고 빠른 아기들은 4개월부터 치아가 나기 시작함. 수유 후에는 거즈 손수건에 물을 묻혀 입안 전체를 닦아줘야 함. 물이 묻은 손수건으로 집게손가락에 감아 입안 전체를 닦아주고 입천장, 잇몸과 입술 사이 경계로 분유 찌꺼기가 남아 있기 쉬우므로 꼼꼼히 닦아주되 너무 세게 하면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 이가 나는 그 순간부터 썩을 수 있기 때문에 이가 나자마자 닦기 시작해야 하고 잇몸 마사지는 하루에 3회 정도 해주는 것이 좋고 위생관리에 신경 써줘야 함. (글을 마치며) 이번 빌리 이벤트도 우리 3월 베동이 정말 싹쓸이 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축제의 장이 였습니다. 3월 베동 자부심 어디까진가욧 후후후.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우리 3월 베동 넘나 사랑합니다. 시간이 이제 벌써 100일을 향해 달려 가고 있네요. 이제 쪽쪽이도 쓰고 치발기도 쓰고! 치발기 지금 써 볼까 고민 했지만 김도겸이는 주먹고기를 먹지 않아요. 아직인가봐요. 그리고 산후도우미쌤께서 잇몸이 아직 얘려서 괜찮을까요? 라는 말에 1초 납득 되어 100일쯔음 치발기를 꺼내 들어 볼까 합니다. 아기마다 성장속도는 다 다르니까요! 김도겸이는 터미타임도 안되고(목소리만큼은 산 정상 찍음) 체육관도 싫어하지만(엄마 닮아서 운동 싫어하나) 저는 김도겸이를 이해해주고 기다려 주려고 합니다. 여러분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댓글
64

감사합니다 호빗님 😘😘😘 굉장히 피곤 해 보이시네요 흑흑.
주먹고기 시작할라해서 뭘 입에물려줘야하나 했는데 치발기였나봐용...선물들어온거에 뭐가있던거같던데..주섬주섬 꺼내보고 아니면 사야겠네용 다양한 정보 늘 감사해요~~👍👍👍

다들 좋은 치발기 대세 치발기 사주셨을겁니다!!! 김도겸이는 아직 주먹고기 잡수시지 않지만 극성 맞은 엄마는 치발기 구경하러 갑니다욧!!!
진짜…최고세요♥️요즘 주먹고기먹거나 자꾸 어깨 목 쪽쪽빨아서 고민ㅇ였는데 ㅠㅠ80일쯤 치발기 구매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치발기 맞는 치발기 잘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칭찬 댓글 감사합니다 😘😘😘
안그래도 요잠 주먹고길 너무 많이 먹어서 치발기 알아보고 있았는데 ㅜㅜ 모윰꺼로 장만했고 다른것들도 종류가 많네요 ㅎㅎㅎ 정보 감사해여!!!

모윰이 대세긴 하더라구요! 앙쥬 기린과 바나나도 국룰 입니다 ㅎㅎ 그 외에도 몰랐는데 복잡한 모양도 사면 좋다 하니 치발기도 살게 많네요 🥹🥹🥹
유익한 글이네요ㅎ 넘 잘 읽었습니다^^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또 좋은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