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넘 심해져서 병원 가서 연고 처방 받고 3일 바르니 나아지더라구요! 지금은 약모밀로 관리해주고있습니당!
2023년 3월 베동
/ 자유주제
땀띠 여드름 ?

지난번에도 몇번 글 올렸었는데요 맨첨에 피부과갔을 땐 땀띠, 호전이 없어서 기독교병원 가봤는데 거기선 이마는 땀띠, 양볼은 여드름이라고 뭘 열심히 하려고 하지말라고 시간이 좀 걸릴거라고 하셨어요 아침 저녁으로만 수딩젤 +로션 발라줬는데 거기다 확실히 더 시원하게 해주니깐 많이 수그러들었어오 대신 용쓰면 다시 더 올라오긴 하드라구요? ㅎㅎㅎ 그러다가 오늘 귀가 안좋아서 병원간김에 피부도 물어봤는데 얼굴 아토피라고 수딩젤 크림 다 중단하고 티티베라는 연고를 처방받았어요! 이것만 바르라고 하시더라구요 의사를 안믿는건 아닌데 항상 다른 진단을 내려주시니깐 제가 너무 혼란스러워서요.. 이글 저글 다 찾아봐도 제일 공통적인게 온습도, 시원하게, 수딩젤+크림 (보습신경쓰기) 이거더라구요 그래서 완전히 낫진않았지만 두번째 때 여드름이라길래 수딩젤 보습하니깐 그래도 좀 나았는데 오늘은 다른 진단을 받으니깐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어요ㅠㅠㅠ 베동님들이 한번 보시고 경험담이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려요~~! (사진이 한장벆에 안올라가네요..ㅠㅠ)
댓글
10

근데 여긴 신기하게도? 다른 베동님들이 처방받았다는 약은 처방을 안해주셨더라구요 일단 그래도 처방해준거니 발라보고 저만의 방식으로 잡아줄까해요ㅠㅠ 약모밀 많이들 쓰시는거같아서 저도 하나들일려구요 ! 감사합니당 ><
저희도그랬는데 지금은 아토피라고 진단을 내릴수가없대요! 아직면역체계가 잡히지가 않아서 6개월넘어가야 알수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니깐요 저도어디서 저 말을 들었어서 의사쌤이 보자마자 아토피라하길래 의아해했더라죠 ㅎㅎㅎ 근데 아무리봐도 아토피가 어케생긴지잘몰겠지만 여드름같단말이죠 ㅎㅎ
우리 아기랑 비슷하네요 시원하게 해주고(울 아기는 하의실종^^;;) 아침 저녁으로 알로에젤+로션 섞어 발라주니 많이 좋아졌어요

피부 때문에 소아과 갔더니(점점 더 심해지고 목까지 내려와서) 시원하게 키우라고 하시더라고요~ 일단 좀 더 시원하게 해줘보시고 지켜보면 어떨까요? 의사샘께 여쭤보니 알로에젤 발라도 된다고 해서 로션하고 섞어 발라줬더니 로션만 바른 것보다 나은 것 같아요~!

에어컨 19도 20도에 애기 메쉬 반팔 or 나시 바디수트 입히고 있는데도 .. 항상 병원가면 집에서 덥게해주시나봐요? 이말씀하시더라구요 ㅎ 저랑 남편은 지금도 얼어쥭을거같은데ㅠㅠ 알로에젤은 어른이나 애기한테나 다 만능인가봐요 ㅎㅎ 저도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해요~!
엉..? 저정도는 울아기도 자주 나왔다 드갔다하는데 아토피라고 하셨나요? 근데 아토피는 어떤 형태로든 올수있어서 가볍게 보면 안되지만 울아기는 사진보다 심하게 저렇게 올라왔다가 로션발라주고 세수 시켜주면 들어갔다가 또 기름지면 올라왔다가 이래요..

넵 아토피라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아무리봐도 여드름같은데,,,원래 더 심했는데 시원하게 해주고 관리해줘서 그나마 들어가고 저정도 ㅎ.. 그럼 지금도 올라왔다 들어갔다 하는건가용?

아뇨 지금은 잘안올라와요! 소아과선생님이 태열일어나는이유가 집은 춥게하고 옷은 입혀놔서라고 빈대로해야한다더라고요 집은 24-25도 유지 습도 5-60 유지 대신 아기 기저귀만 채워두고 벗겨두거나 나시만입히라고요! 나시만입는데 울아가 지금 두드러기안나고 밤에 스와들업 입혀도 일어나면 아무것도 안나더라고요 ㅎㅎ 집이 20도 인게 문제가아니고 집은 춥게해두고 아기 옷입혀서 보온해두니 태열올라오는거라고^^ 근데 맞더라고요 ㅋㅋ 나시입히고 집온도 24도 맞춰두니 태열이아예안나요..🤣
2023년 3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