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6주부터 시작햇어요 입덧....지금은 낮에는 괜찮은데 저녁되면 진짜 분수토장난 아니에여 토해야 속이 좀 괜찮아지는거 같아 꼭 토해요....약은 애기한테 피해없다해서 꼬옥 먹어요......힘든것보다 나을거같어요..진짜 저도 심한날은 3일연속 눈물뿐이 안나오더라구요ㅠㅠㅠㅠ힘내요우리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입덧....힘드네요ㅜ
15주차...이제 곧 16주차가 되어가네요~ 저는 그동안 입덧이 심했어요ㅜ 5주부터 시작된 입덧.. 입덧약을 2알로 시작해서 10~12주정도에는 계속 토하길래 4알로 늘렸다가.. 점점 괜찮아지는듯 하여 1알까지 줄이고 15주차 들어서면서부터 입덧약을 끊어보고자 15주0일부터 안먹었어요 한 하루이틀은 괜찮은가 싶더니 어제 새벽에 계속 토하고... 새벽에 홀로 거실에 앉아 있는데 갑자기 눈물이 나더라구요ㅠ 이놈의 입덧은 언제 끝나는건지... 끝나긴 하는건지...도대체 언제까지 이래야하는지.. 토를해도 좋아지지 않아서 거의 날밤을 새고.. 오늘도 속이 좋지않네요ㅠ 옆에서 지켜보던 남편은 다시 입덧약 먹어보는게 어떻겠냐고 하더라구요..남편도 본인이 해줄수있는게 없어서 미안하다고하고... 그러다 남편앞에서 또 울었어요 사실 저보다 더 심한 입덧을 겪는분들도 많은거 같고 나혼자 유난떠는거 같아서 그동안은 힘들어도 나름 잘 버텨왔는데 언제까지 이럴까 싶어 이젠 좀 지치기도 해요ㅜ 입덧은 정말 자신과의 싸움이고 엄마가 되는일은 쉬운일이 아닌거 같아요... 내일부터 다시 입덧약 먹어보려고 해요ㅠ 15주정도 되면 입덧약을 끊을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했는데...아직은 이른가봐요 입덧뿐만 아니라 불면증에 환도선다 증상까지.. 여러가지 복합적인 증상들이 있으니 요즘들어 더 힘든거 같아요ㅜ 이 새벽에 하소연 할곳이 없어 여기에라도 글을 썼더니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댓글
11

저도 저녁되면 안좋고...아까도 저녁 먹자마자 분수토 했어요..너무 힘들어서 지쳐 쓰려져 잠들었다가 이제 눈떴네요ㅠㅠ....같이 힘내요 우리ㅠㅠ!!!!
입덧 심한 애기가 더 똑똑하다는 논문도 있다던데.. ㅎㅎ힘들지만 화이팅합시다 언젠가 끝이나요!!!!

앗 저도 그 얘기 들었어요~ㅎㅎ 우리 애기 똑똑하려면 제가 좀더 힘내야겠어요!! 언젠간 끝난다!! 같이 화이팅!!
글 읽으니 눈물날 것 같네요ㅠㅠㅠ저는 진짜 맘님에 비하면 그동안 투정도 부리면 안되었구나 싶네요.. 힘든데 해결책은 없으니 속수무책 당해야하는 고통ㅜ다는 아니지만 그 마음 너무 잘 알아요.. 저도 고통 받다가 진짜 그냥 하루하루 버텨보는 것 밖에 없더라구요ㅠ!!! 오늘 하루 또 우리 잘 버텨봐요 힘내세요❤️❤️❤️힘들다고 유별나다고 자책하지말고 충분히 남편앞에서 많이 울고 또 위로받고 그렇게 같이 존버해봐요!!!!

감사해요! 팔레트님 댓글에 제가 위로받고 가요❤ 맞아요 입덧...하루하루 버티는 수밖에 없겠죠ㅠㅠ 모든 엄마들은 참 위대하다는걸 하루하루 느끼고 있어요~ 우리 같이 힘내요 화이팅💖
ㅠㅠㅠㅠ흐헝헝 저도 12주차까지 토덧 계속해서 맘이 너무 아프네요 ㅠㅠㅠㅠ지금 13주차인데 들쑥날쑥 토하는상황이라ㅜㅜㅠ16주차까지 그러면 눙물날것 같아여 헝헝 ㅠㅠㅠ 저는 입덧약 안먹을수있으면 안먹는게 좋데서 최대한 참고 첨에 일주일만 먹고 안먹었는데 그래서 더 나아진건진 모르겠지만 ㅜㅜ 심하신분들은 진짜 물만마셔도 토하신다고 그러시더라구여😭😭😭 으헝헝ㅠ 저도 원인을 잘모르니 속상하네요

전 12,13주 그때쯤 계속 토해서 지금보다 더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ㅠ 딸기맘님도 어서 입덧이 끝나면 좋을텐데...그래도 약 안먹고 토하는거 보단 약먹고 토 안하는게 애기한테 더 좋다고 들었어요! 우리 어서 입덧 끝나기를 기다려봐요!!!

흐규규규😭😭😭정말요?? ㅜㅠ 제발 차라리 먹덧하고싶어요오옹😭
입덧 심한 사람은 적어도 16주까진 먹어야한데요ㅠㅠ 저도 토덧이라 그마음 진짜 잘알아요ㅜㅜ 하루는 토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울었어요.. 저도 이번주에 토하다토하다 힘들어서 그냥 약 한알 더먹어요ㅠㅠ 전 18주까진 먹을까 합니다..! 같이힘내보아요ㅠ

네ㅠ조금더 먹어보려구요ㅠㅠ 같이 힘내요 진짜!!!!!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