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중형견 키우시는 분들 산책 어떻게 하시나요?

제 강아지는 10kg 푸들믹스인데요, 원래 매일 아침마다 30분에서 1시간정도 산책을 해왔습니다. 근데 임신하고도 계속 해도 괜찮나요? 그냥 걷고 있을때는 가벼운 산책인 느낌인데 가끔 얘가 줄을 잡아당기거나 강아지들이 많아지면 흥분해서 날뛰기도 하고 에너지가 좀 많거든요. 임신한줄 몰랐던 초기 4-5주차에는 그냥 저도 같이 뛰거나 과격한 장난도 많이 쳤는데 큰 문제 없었던걸 보면 지금까지 해왔던거니 상관이 없을까요? 강아지 기르시는 분들 어떻게 하시나요?

댓글

6

  1. 저는 16kg정도 되는 진돗개 두마리 키워요! 아시죠..? 비가오나 눈이오나 실외배변...ㅋㅋㅋ 그래서 저는 하루에 못해도 1시간 이상씩 걸어다녔는데요 애기갖고나니 지금 6주 0일차 됐는데 지난주에 의사쌤이 걷지말래요 1시간씩 걸음 안된대요 .. 평소에도 걸어왔다 했는데 초기엔 걷지말래요..ㅜ 정 걷고싶거나 걸어야한다면 식후에 5분 스트레칭 - 20분 걷기 - 5분스트레칭정도? 그래서 저희 강아지들 산책은 부모님담당이 되버리셨답니다..ㅜ 그래도 산책은 해야겠기에 식후 30분정도씩 걷거나 부산스럽게 움직이고는 있어요 ㅎ

  2. 안녕하세요:) 저는 4주차예요.그리고 보더콜리 여아 중대형견 길러요 23kg인데, 힘이 장사라 체감은 40kg..ㅎㅎ 산책은 항상 같이 나가지만 아예 리드줄은 안잡고 전 옆에서 배변만 치우고 있어요. 줄은 남편담당!ㅎㅎ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살찌우려고 시작하여 무겁게 근력운동 위주로 오래 해와서 담당선생님께서 원래 운동하시던 분은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 선에서 계속 무게 치시며 운동해도 좋으다고 하셨어요:') 너무 안정 취하려 가만히만 있지 마시고, 반려견 산책에 동행하여 옆에서 함께(줄은 잡지마시고!) 계셔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subcomment icon

      감사해여 혜수마미님! 저 보더콜리 정말 사랑하는데 키우신다니 부럽네요. 에너지를 상상할 수 있어요 ㅎㅎ 산책 2번이면 하루에 1시간은 거뜬 걷는 것인데, 이정도로 운동 괜찮겟죠? 원래 저는 요가와 춤도 췄는데요, 자연유산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엔 요가와 춤을 잠시 중기까지 멈추려 합니다.

  3. 저 포메 두마리키우는데 7주차구요 임신전처럼 산책시키느라 오래 걷고 했다가 지난주 금욜에 피비침 생겨서 지금은 방지주사맞고 질정 처방받앗어요 ㅠㅠ 임신초엔 무리하거나 그럼 안댄대요 무조건 안정해야한다더라구요...

    1. subcomment icon

      오.... 단단이맘님 감사해요ㅠ 언지주셔서요! 조심해야하는군요ㅠㅠ... 어쩔수없이 남편이랑 같이나가거나 그래야하겠네요. 단단이맘님 불안하셨을텐데 회복잘하시고 태아도 건강하길 바랄게요! 🙏

    2. subcomment icon

      감사합니다!!! 초기넘어서 중기때도 시간을 점차 늘려야한대요 무리하게 걸었다 싶으면 무조건 휴식취하라고 하시더라듀요!!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