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두 6주차에 시댁에 알렸어용~ㅋㅋ안좋은 일이 생길꺼라는 생각 자체를 하지 말아용 우리 ㅎㅎ마룸 편하게😆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밍아웃 다들 하셨나요?
심장소리 듣고 난 이후 새로운 고민이 생겼는데요. 바로바로 임밍아웃이에요. 마음으로는 양가 부모님께 안정기인 12주가 지나고 말씀드리는게 맞다고 생각이 있긴 한데요. 이제 7주 찍었는데 한달을 또 어떻게 입 다물고 기다리나 싶기도 하고.. 너무 늦게 말씀드리면 서운해하실까 라는 생각도 들고 머리가 복잡하네요🥲 사실 엄마한테만 4주차에 바로 얘기했거든요? 엄마는 언제 공개할거냐고 성화네요! 비밀로 하기 입이 간지러우신가봐요😁 여러분은 언제쯤 공개하셨어요? 또는 몇주차에 공개하실 예정이세요?
댓글
33

그러고 싶은데 태생이 걱정인형이라 걱정을 안하기가 쉽지 않네요. 안정기 올때까지는 아마 계속 걱정할 것 같아요. 그 이후에는 또 다른 걱정들이 이어지겠죠😅 주변에서 워낙에 초기 유산되는 경우를 많이 봤어서 더 그런가봐요🥲 되도록이면 잘 될거라고 생각하려고 노력할게요😍 감사해요🫶
저도 이전에 경험이 있어서 안정기때 말씀드리려다가 최근 시할머님 건강이 안좋으시다고 하셔서 5주차에 말씀드렸어요! 덕분에 할머님 건강도 많이 좋아지셨데요 ㅎㅎ 걱정하실 양가 부모님께는 병원 다녀올때마다 초음파영상과 사진 보내드리고 있어요 ㅎㅎ

아이고 정말 좋은 선물이 되었네요! 타이밍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이번 주말에 오픈하려구요! 만약에 슬픈 일이 생기더라도 가족들끼리는 알고 있는게 맞다는 말이 계속 머리에 맴돌더라구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이전에 안좋은 경험있어서 안정기때 얘기하고싶은데 근질근질해요 가족이벤트 있어서 가족한테만 말하려구요

우와 너무 좋네요👍 저도 친구들이나 지인들에게는 더 나중에 알리고 싶고 가족들에게 언제 알려야 하나가 참 고민이었어요. 빠르게 알렸다가 혹시라도..? 이 생각도 있었고 너무 늦게 알리려니 제 입이 근질거리고.. 뭐 결국 주말에 알리기로 남편이랑 결정 내렸지만 저는 직접 가지 못해 아쉬울 뿐이죠 뭐!
저는 입이 너무 근질근질해서 엄빠한테는 4주차 쯤 임테기보고 말씀드리구 시댁엔 아기집보고 말씀드렸어용 ㅎㅎㅎ

우와 그래도 양가에 빠르게 알리셨네요. 많은 댓글들 보고 이번 주말에 알리기로 결정을 내렸어요! 저희 아빠가 삐돌인데 삐지지 않기만을 바랄 뿐입니다..😁
저도 고민중인데 회사는 심소 들으면 바로 단축근무 신청하려고하구, 저도 셤관이라 부모님은 난임병원 졸업하면 얘기할까해요!

저도 처음엔 안정기까지 밝히지 않으려고 했었기 때문에 어떤 생각으로 내리신 결정인지 충분히 이해가 가요. 걱정했던 것 싹 없어질 정도로 쑥쑥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요🫶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