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에서 더 많은 베동글을 볼 수 있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산부 단축근로 신청했어요!

5주차 아직 초기에요~! 아기집과 난황만 확인한 상태인데, 단축근무 신청 할까 말까 회사에 일찍 말하기 싫은데ㅜㅜ 고민하다가 신청했네요-! 아직 완전한 입덧까지는 오지 않은 상태인데, 대중교통 타면 넘 메슥거려서 좀 앉아서 가고 싶더라구요ㅜ(대중교통은 편도 40분정도ㅜ매일타요) 넘 초기여서 밝힌게 시기상조일까 싶었는데 그냥 몸이라도 좀 편하게 다니면 아기한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ㅜ 이미 신청한거 너무 걱정안해야되는데 걱정투성이네요 흑흑 다들 단축근로 잘쓰고 다니고 계실까요? 전 주변에 쓴 사람을 많이 못봤었거든요.

댓글

23

  1. 저두 임신사실 알고 그 담주부터 단축근무 해용 ㅎㅎㅎㅎ

  2. 저는 임신확인서 받자마자 썻어요 ㅋㅋㅋ3퇴 좋아요

  3. 저는 첫째 유산했을 때 단축 중이었고 피비침있을 때 병가 썼는데 아이를 잃었어요..단축이든 병가든 결국 할 일이 줄어드는게 아니라서 아플 때만 누워있고 괜찮아지는 시간에 밤까지 일하고 그랬거든요.. 그것 때문에 잘못된 건 아니라고 하지만 그게 제일 후회되서...이번에 가진 아기는 시험관 5주 확인하자마자 육아휴직 신청했어요! 물론, 또 잘 못 될 수도 있지만 그런거 따질게 아니더라고요.. 남은연가 다 소진하고 연가 끝나는 날 부터 육아휴직, 출산휴가 쓰는 걸로 얘기했습니다. 시기상조 인게 아니라 배려받을 시기인 것 같아요.. 12주까지가 불안하고 힘든 시기이니까요!

    1. subcomment icon

      당당하게 쓸수 있어야하는건데 임신하고 나서 왜케 눈치보이고 그러는걸까요ㅜ 저도 시험관으로 힘들게 얻은 아이라.. 저도 정말 무리하지 않아야겠어요. 지켜야할게 생겼으니까- 육휴 결정도 잘하신것 같아요-!

    2. subcomment icon

      저도 한 번 잃고.. 추스리고 시험관 2차로 가진 아이라서 시험관하면서 계속 가지면 이렇게해야지.. 하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 마음도 굳게 먹고! 정말 나중 일은 생각 안 한 것 같아요..ㅜ 알고 나서 딱 출근했는데 아랫배가 너무 아파서 바로바로 처리한 것 같아요. 모두 마음 굳게 먹고 안전하게 순산했으면 좋겠어요!

  4. 저도 확인서 받자마자 썼어용 정말 오로지 출근시간 때문에 썼는데 한시간 늦춰도 껴서타는것과.. 임산부 만석은 마찬가지네요🥹 저도 제 주변에서도 제가 처음이고 회사에서도 제가 처음이에요!! 어차피 회사에서도 받는 혜택이 있더라구여

    1. subcomment icon

      임산부 만석 할말많죠ㅜ! 어쩜 이렇게 안비워두고 다 앉아계시는지! 그래도 저도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려고 결국 신청을 한거네요~!

  5. ㅠㅠ저는 8주6일 오늘 부터 단축근무 썼어용 흑! 진직에 빨리 신청서 내고 쓸껄 그랬어용 😭

    1. subcomment icon

      8주 왜케 저는 까마득하게 멀게 느껴질까요ㅜ 이제라도 쓰셔서 다행이에요-!!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User profile Image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Baby Image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주식회사 빌리지베이비

대표이사 이정윤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581-88-01277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3, 오투타워 4층

|

|

Language

Copyright Baby Bil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