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대체인력이 없는 워킹맘인데, 일찍 이야기했어요.괜히 눈치보고 무리하다 아이한테 안좋을까봐요ㅜ물론 휴직을 조금밖에 못 쓰겠구나...라는 생각은 있는데...현재도 중요하니, 이야기해버렸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직장맘분들 대체인력있으신가요?
저는 대체인력이없는 업무를하고있는데요 유산경험이있어서 회사에 빨리 이야기하기가 무섭더라구요 출산/육아 휴직 시 업무 대체 방법이 대해서 회사랑 몇개월쯤부터 이야기하는게 매너일지 고민이 되는데 여러분은 어떻게생각하시나요? 대체인력의 신규채용?, 타부서로부터 업무 지원? 무엇을 선택하는게 좋을지도 고민이 되네요 ㅎㅎ 복직해서 책상이없어지지는 않으면 좋겠어요 ㅎㅎ
댓글
12

배려받을수있는 회사분위기 인가보네용 부럽습니다
저는 오히려 일찍말했어요 그래야 회사도 준비를 하고 제가 점장이라 대체일력이 없는 경우라서 일찍 인계하고 서류업무는 출산 휴가중에 해야할것 같은데 출산 휴가랑 육아휴직 일부 붙여서 쉬려구요

멋지시네용 막달까지 파이팅이에용
저는 현재 두명의 퇴사로 남은 사람들이 일을 다 도맡아서 하는 파트라 제가 휴직하면 남은 두명이 너무 말도 안되는 개고생해야하는데ㅠ 엊그제 후배직원은 저 휴직들어가면 그만둘거라고 까지 하는데ㅠㅠ 진짜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출산휴가만 쓰고 복귀해야하나ㅠㅠ

저도 육아휴직은 제 것이 아닌건가 하면서 😂 슬퍼하고있습니다 ㅜㅜ
저도 대체 자체가안되는 자리라 더일찍말씀드렸어요 이러나저러나 ㅜ 너무늦으면 눈치보여서

이러나 저러나 눈치밥이네요 고생많으세용 파이팅입미당

탈퇴한 유저
대체인력이 편하긴 할텐데,, 갔다오면 불안한 건 뭘 선택해도 마찬가지 인 것 같더라구요 ㅠㅠ 저는 일단 휴직 6개월만 하겠다 휴직 중에도 일처리 할 수 있는 건 직접하겠다고 바로 얘기하긴 했는데 제 의견보다는 현재 남아있는 직원들의 의견이 좀 더 중요한 것 같긴해요~

남은분들의 의견이 중요한것 맞겠네요 ㅎ 고견감사합니다!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