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병원서 아기집 난황확인하고 산모수첩 받았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5주 4일, 첫 초음파!
막생 4/23 기준 5주 4일인데 오늘 아기집, 희미한 난황, 반짝이는 배아, 보고 왔어요! 초음파 결과로는 5주 5-6일 나와서 정상 속도라 하셔서 한숨 돌렸습니다. 첫 임신때 6주차에 초음파에서 빈 태낭만 보고 난황과 배아는 못보고 보냈었기에, 늦은 나이인데도 다시 와준 아기가 너무 감사합니다. 난황은 각도따라 안보이기도 하고 보이기도 하는데, 오히려 하얀 점같은 애기가 보인다며 선생님이 화면에서 꼭 찝어 주셨어요! 2주후에 심장소리랑 애기 모습 볼 생각에 설레이네요 :) 하루 커피 한잔은 괜찮다는 의사쌤 말씀에, 그동안 참았던 디카페인라떼를 5mg인거 확인하고 마시면서 축하중입니다 🤩그래도 오늘만 마시고 또 한동안 참아볼 예정입니다…암튼 간만에 들이킨 소량의 카페인으로도 세상 정신 드네요! ㅋㅋ +산모수첩?그런거 전 안주시던데 보통 보건소 가야 주나요? 큰 대학병원이라 세심한 안내는 없네용. 그래도 난임센터가 그래도 산부인과보다 훨 친절하시긴 한거 같아요😍
댓글
4
병원에서 주는데 보통 병원마다 주는 기준이 있어요. 제가 다니는 병원은 심장소리가 기준이었어요. 보건소에 임신확인서 제출해도 주시긴 하는데 보통은 병원꺼 쓰더라구요. 이런 저런 일정체크때문에요!
저는 개인출산전문병원에서 5주때 난황봤을때 산모수첩받았습니다. 아마 대학병원이어서 조금더 지켜보고 주지않을까요? 그래도 이쁜아기보고왔으니 조금기다려보아용💜
산모수첩 병원에서 보통 주시던데, 없으면 보건소에서 주는경우도있더라구요! 관활 보건소에 전화해서 여쭤보세요 :)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