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길게용! 전 2주하고 산후도우미도 최대한 길게 쓸려구요 😭
2023년 11월 베동
/ 자유주제
산후조리원 기간 고민..
다들 산후조리원 예약하셨나요?? 저도 예약해야하는데 고민중인게 1. 인기가많은곳(에스테틱이 유명하다고들음,시설도 좋음) 대신에 사람이 많아서 9박10일이 최대이며, 출산후에 산후조리원방이 차있으면 1~2박 병원에서 대기해야할경우도 있다고 맘카페에서 봄 2. 바로 옆 산후조리원 최대 13박14일 가능 마사지나 시설이나 모두 무난하고 가격도 무난무난함 저는 시설보다..9박이냐..13박이냐를 고민중이거든요ㅠㅠ... 주변 출산하신분들도 의견이 다 다르더라구요 13박 너무 길어서 지루해서 나왔다 vs 무조건 13박해야한다 어떻게해야좋을까용 ㅠㅠ?
댓글
10
2주추천이요!
저는 도우미 안쓸거라서 3주 햇어욥...
저도 처음에는 길면 지루할 것 같아서 9박10일로 하려다가 최대한 길게 있는게 좋다는 주변분들의 말에 13박14일로 잡았어요. 조리원에 있는동안 탯줄이 떨어지면 관리도 더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아기 일찍 데려와서 잘 케어할 자신도 없구요🥲
첫애는 잘 모르니까 최대한 오래있는게 좋다고해서 저는 2주 예약했어요, 잘 아는 부모님이 24시간 돌봐주실 수 있는게 아니라면 2주 하시고, 지루해서 안되겠으면 중간에 환불받고 나오시는게 낫지않을까요?
2023년 1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