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그냥 병원에서 다 했어요 공복아니었는데 당일에 검사했어요
2024년 1월 베동
/ 자유주제
임신초기검사
임신초기검사 언제들 하시나요? 오늘 임산부등록하러 보건소 다녀왔는데 여기서 초기검사 하고 결과지 가져가도 된다고 하시는데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댓글
17
저희지역 보건소에서는 오전 밖에 검사를 안해서 ㅠ 일하는 저는 선택의 여지 없이 병원에서 싹 진행했네요~ 초음파 비용이랑 합쳐서 9만원대 나왔어요
저도 9주차때 보건소가서 무료로 받을수 있는 검사 싹 하고 빠진부분 오늘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마저 했어요! 초음파랑 같이했는데 그래도 10만원이ㅜㅜ

빠진것만 해도 비용이 많이 나오네요... 보건소에서는 몇일정도면 결과가 나오나요?

2주로 알고있어요!

전 다음날 바로나왔어요ㅎㅎ
6주차에서 7주차 넘어가기 전이구 오늘 심장소리 듣고 기초검사까지 하고 왔어요!

저도 7주차인데 내일모레 보건소가서 하고 와야겠어요
저는 임신확인서 받은 날, 임산부등록 하면서 바로 했어요.(보건소 초기검사 4주차쯤 하고 산부인과에서는 7주차쯤 한게 되겠네요!) 방문한 산부인과에서도 직접 안내해주시면서 다음 방문때 결과지 가져오시면 된다고 하셨었구요. 저는 나중에 알았는데 지자체마다 초기검사 항목 갯수가 좀 달라서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이 차이가 좀 있더라구요. 제가 사는 지역은 항목이 적어서 거의 산부인과에서 다 하는 것이 되어 그리 많이 절약하지는 못했어요.

그러셨구나 저도 다음주 수요일 병원가는 날인데 내일모레 보건소 가서 초기검사 해야겠네요. 대학병원이어서 그런지 자세한건 잘 알려주지를 않아서...

보건소에서 결과지 나오기까지 약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하니 일정 확인해보시고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결과지는 직접 방문해서 받을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출력도 가능하더라구요.

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