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라도 빨리알리고 누리세요 근데 회사 단축근무는 증빙 임신확인서 제출해야할걸요
2024년 10월 베동
/ 자유주제
임밍아웃을 너무 일찍했나 후회해요
임신 5주 5일인데 임신초기가 위험하고 조심해야된다고 해서 무리하고 싶지 않아 어쩌다보니 근무처에 임신을 알리게되었는데 너무 빨리 알렸나 걱정되네요.. 만약에 잘못되면 어떡하지라는 생각도 들고요.. 임테기 두줄인거보고 아직 병원 안가봤거든요. 원하는 샘이 다음주 수요일이나 되야 진료가 가능하시더라고요. 근데 하필 이번주에 많이 바쁜데 근무처에서 제가 생각하기에 신체적으로 무리할 것 같은 업무를 부탁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임밍아웃하게되고ㅎ 수요일까지 기다리지말고 집 앞에 병원 가보는게 나을까요??
댓글
8
저도4주때 알렸어요. 걱정은 되었지만 빨리 단축근무도 사용하고 지금은 8주차에요!!
만약 후에 잘못되더라도 그땐 또 병가내고 쉬셔야 해요. 잘하셨어요. 빨리 알리고 배려 받는게 나아요! 글구 아기는 강합니다!! 임신확인서도 얼른 받아두세요! 한시라도 빨리 단축근무 하셔야죠. 저도 증상 심하지 않아서 신청할때는 넘 빨리 단축하나 생각했는데 단축 첫날부터 입덧이 넘 심해져서 빨리 신청하길 잘햇다 했어요 ㅠㅠ
일터에는 최대한 빨리 알리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다들 조심해주고 내가 유난 떠는것도 이해해주고 그럼 안되겠지만 혹여나 잘못되더라도 휴일 쓸 수 있고 다방면으로 꼭 먼저 알려야 하는것 같아요~ 다른 선배맘들도 빨리 알려서 단축근무 하라고 추천하더라구요!
저도 5주 5일이예영~~저는 직업상 나이트 근무와 단축 근무 신청시 스케줄 조정이 있을거 같아서 ㅠㅠ어쩔수 없이 미리 알렸어요. 5주 3일 병원 가서 임신확인서 받고 바로 냈어용. 병원 가서 임신 확인서 받으시면될것 같아요.
2024년 10월 베동 베동 전체글
함께 많이 본 베동글

베이비빌리 앱 다운로드받고 다른 엄빠들이 작성한 다양한 고민&꿀팁글을 구경해보세요







